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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물의 길’ 메인 포스터 공개! 판도라의 바다,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2022년 최고의 기대작 ‘아바타: 물의 길’이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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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물의 길' 메인 포스터 공개! 판도라의 바다,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아바타: 물의 길’ 메인 포스터 공개! 판도라의 바다,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 13년의 기다림에 보답할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가운데, 판도라 행성의 바다에서 펼쳐질 위대한 여정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나비족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와 ‘네이티리’(조 샐다나)의 모습과 함께 이번 시리즈에 새롭게 등장하는 두 사람의 가족과, 바다에 사는 물의 부족 ‘멧케이나’족의 모습까지 담고 있어 ‘아바타: 물의 길’에서 펼쳐질 확장된 세계관의 이야기를 기대하게 한다.

또한 수중 퍼포먼스 캡처 기술을 통해 이뤄진 배우들의 리얼한 열연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수중 크리처는 다시 없을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하며 ‘아바타’ 시리즈만이 보여줄 수 있는 황홀한 비주얼의 경지를 다시금 확인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근세와 다송의 관계로써 구조화된 <기생충>에 관해서

[편집자주] 이 글은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 미디액트에서 진행된 강의 ‘한 편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분석해보기’의 수료작입니다. 근세와 다송의 관계로써 구조화된 에 관해서 한상훈 (2019)은 세 개의 스테이지와 기택의 가족이 처한 상황을 간단히 소개하는 프롤로그, 기우의 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에필로그가 덧붙여진 구조를 가지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해고된 문광이 초인종을 누르고 찾아오는 장면을 전후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고 볼 수도 있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기택의 가족의 위장 취업 과정이 자세히 그려진다. 갑자기 기택의 집에 수석을 들고 나타난 기우의 친구 민혁의 제안으로 기우가 연교 앞에서 기세를 앞세워 동익의 딸 다혜의 과외 선생으로 취직하고 기우에 의해 연교에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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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세와 다송의 관계로써 구조화된 <기생충>에 관해서” style=”width:100%”><figcaption>근세와 다송의 관계로써 구조화된 <기생충>에 관해서</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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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다송의 트라우마 문제를, 이 영화를 두 부분으로 나누는 문광의 방문과 관련지어서 생각해보자. 문광의 방문으로 지하 벙커에 숨어 있던 근세의 존재가 드러나고, 기택 가족은 문광 가족의 처리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된다. 근세의 등장이 기택의 가족에게 가장 큰 위기 상황을 주는 것이다. 그런데 근세의 등장이 기택의 가족에게만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짜파구리를 먹으면서 연교와 충숙이 나누는 대화를 통해 다송의 트라우마가 근세로부터 생겨났다는 사실 또한 밝혀지기 때문이다. 생일날 저녁에 생일 케이크를 먹던 다송이 우연히 근세를 보고 졸도해버린 것이다. 이렇게 근세의 등장은 기택의 가족, 동익의 가족과 모두 연관되어 있으며 근세는 순식간에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어 버린다. 이렇게 영화 속에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면서 그 인물로 인해 영화가 두 부분으로 갈라지는 대표적인 작품이 알프레드 히치콕의 <싸이코>(1960)인데 <기생충>은 <싸이코>와 여러모로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기생충>에서 <싸이코>의 노먼 베이츠와 같은 역할을 하는 존재가 바로 근세인 것이다. 이렇게 봉준호 감독이 직접 밝혔던 <싸이코>와 <기생충>과의 관련성은 근세를 통해서도 확인된다.</p>
<p>이처럼 <기생충>은 다송의 트라우마와 관련해서도 치밀하게 구조화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다송의 트라우마는 영화 속에서 중요한 줄기를 이루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다송의 트라우마를 통해서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상류층의 불안이다. 일반적으로 빈부 격차로 인한 사회 문제가 환기될 때 매스컴을 통해 드러나는 쪽은 근세와 같은 빈곤층이다. 상대적으로 상류층의 경우 자본주의 시스템이 그 상류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외부적으로 알려지지 않는다. 그런데 봉준호는 <기생충>에서 다송의 트라우마와 관련하여 상류층의 불안을 다룬다. 이것은 이 영화에 영감을 준 작품으로 알려진 김기영의 <하녀>(1960)에서 김기영이 다른 방식으로 중산층의 불안 문제를 다루는 것과 맥이 닿는 측면이 있다. 다송이 집 안에 몰래 살고 있는 근세를 귀신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자본주의의 모순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이러한 모순은 상류층에게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다. <기생충>은 다송의 트라우마를 통해 비록 당장은 상류층이 빈곤층보다 우위에 있다고 하더라도 시스템의 모순으로 인해 상류층 또한 언제든 나락으로 떨어질지 모른다는 불안을 내재하면서 살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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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서민 “외모 욕하는 댓글 난 좋다, 기생충 전공과도 시너지” | 중앙일보</p>
<p><p>최근 조국 전 장관은 "검찰이 과거 문제에 반성없다"고. 그래서 이런 거 고쳐야 하니 검찰 독립시키자는 게 검찰개혁인데…</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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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 “외모 욕하는 댓글 난 좋다, 기생충 전공과도 시너지” | 중앙일보

민주당은 ‘진보’ 국민의힘은 ‘보수’라고 편의상 구분하지만 실상 두 당은 북한 문제 빼고는 아주 큰 차이가 없어요. 민주당도 기득권이 된 지 오래고요. 책 쓰면서 ‘진보 빈자리’는 누가 채울지 논쟁했는데 ‘답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우리나라가 참 불행한 게 수학능력시험 있잖아요. 보기 다섯 개 객관식 문제 내는 거 갖고 학생들 창의력을 해치는 교육 조장한다고 비판해요. 근데 생각해보면 보기 다섯 개만 돼도 정말 너무 행복한 거였어요. 지금 정치현실은 민주당이나 국민의힘 둘 중 하나만 골라야 돼요. 다른 당 지지하면 사표가 되니까. 요즘도 민주당 지지율이 40% 이상 나와요. ‘죽어도 국민의힘을 안 찍겠다’는 사람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선택지가 최소한 세 개만 돼도 얼마나 좋을까 생각 해봅니다.

사실 제일 중요한 게 사모펀드예요. 근데 사모펀드를 다들 어려워하니 본질에 접근하기가 어려웠지요. 어쨌든 표창장이나 사모펀드 같은 걸 보면 조국 전 장관은 공직을 맡으면 안 되는 분이셨어요. ‘그 정도는 누구나 (법을) 위반하지 않느냐’며 조 전 장관을 옹호하는데, 사실 대다수 일반 사람들은 법을 그냥 다 잘 지켜요. 행여나 법을 어기면 걸릴까 봐 전전긍긍하는 소심한 사람들이 대다수란 말이지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공직자에게 도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너무 잘 보여줬는데도 ‘털면 그 정도 (먼지) 안 나오는 사람이 있느냐’며 옹호하는 게 이해가 안 갔지요.

BBK특검 같은 건 검찰의 문제점이 드러난 게 맞아요. 정치권력 앞에 검찰은 너무나 나약한 존재라는 걸 드러낸거죠. 그래서 이런 거 고쳐야 하니 검찰 독립시키자는 게 검찰개혁인데, 정부가 지금 이걸 무력화시키고 있어요. 조 전 장관이 원하는 검찰 개혁이 뭔지 저도 정말 궁금해요. 지지자들도 검찰개혁이 도대체 뭘 요구하는지 제대로 설명 못 할 겁니다. 지금은 그저 검찰개혁이 동력을 잃고 희화화되고 있어요. ‘어떤 사람이 길 가다 넘어졌다. 아! 이래서 검찰 개혁해야 돼!’ 이런 식의 농담들이 회자되고 있는 게 현실이에요.


영화같은… 봉준호 ‘기생충’ 아카데미 최다 4관왕

“디 오스카 고스 투… 패러사이트(The Oscar goes to… Parasite)!” 미국 배우 제인 폰다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작으로 “패러사이트(par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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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같은… 봉준호 '기생충' 아카데미 최다 4관왕 : 뉴스 : 동아일보
영화같은… 봉준호 ‘기생충’ 아카데미 최다 4관왕 : 뉴스 : 동아일보

무엇보다 외국어로 된 영화가 아카데미 작품상을 처음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동안 ‘백인들의 잔치’라는 비판을 받아온 아카데미가 비영어 영화인 기생충에 상을 줌으로써 새로운 변화를 알린 셈이다. 또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과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에 받은 것은 1956년 델버트 만 감독의 ‘마티’ 이후 64년 만이다. 아시아계 감독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이는 대만 출신 리안 감독 이후 봉 감독이 두 번째다. 아카데미 각본상을 외국어영화가 받은 건 ‘그녀에게’(스페인어) 이후 두 번째, 아시아계로는 처음이다. 봉 감독은 이날 감독상 수상자로 무대에 올라 “어릴 때 항상 가슴에 새겼던 말이 있었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그 말을 하신 분은 마틴 스코세이지”라며 거장 감독에게 기립 박수를 넘겼다.

“디 오스카 고스 투… 패러사이트(The Oscar goes to… Parasite)!” 미국 배우 제인 폰다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작으로 “패러사이트(parasite·기생충)”를 호명하자 참석자들은 환호하며 기립박수를 보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한국영화 101년 역사뿐 아니라 전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쓰는 순간이었다.

‘기생충’은 9일(현지 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등 4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번 아카데미 최다 수상 기록이다. 한국영화가 아카데미상 최종 후보에 오른 것도, 수상한 것도 ‘기생충’이 모두 처음이다.


판도라 다시보기 : MBN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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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도라 다시보기 : Mbn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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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기생충’ 봉준호는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 : 네이버 블로그

&lt;뉴스지&gt; 하나의 언어가 된 &#x27;영화 기생충&#x27; 김이진 작가 입력 2020.01.27 14:30 [EBS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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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기생충' 봉준호는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 : 네이버 블로그
영화 기생충’ 봉준호는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 : 네이버 블로그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봉준호 감독(오른쪽)이 9일 (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장’ 에서 작품상을 수상하고 기뻐하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이번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비롯해 작품·감독·편집·미술·국제장편영화상(외국어영화상)까지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각본상과 국제장편영화상, 감독상, 작품상까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이 영화 기생충과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의 득점을 한데 묶어 칭찬했다. FIFA는 17일(한국시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달 오스카에서 역사를 만든 데 이어 손흥민도 또 다른 역사를 썼다. 그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50골을 달성한 최초의 아시아 선수”라며 “축하합니다 대한민국”이라는


NYT “기생충, 이변 일으킬 느낌”…1917과 작품·감독상 접전 | 중앙일보

작품상 확률 15%, 1917은 16%…감독상도 21% vs 24%로 박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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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t “기생충, 이변 일으킬 느낌”…1917과 작품·감독상 접전 | 중앙일보
Nyt “기생충, 이변 일으킬 느낌”…1917과 작품·감독상 접전 | 중앙일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최고상인 작품상을 비롯, 감독상·각본상·편집상·미술상·국제영화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한국 영화가 아카데미상 최종 후보에 오른 것은 1962년 신상옥 감독이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로 아카데미상에 도전한 이래 처음이다. ‘기생충’은 지난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외국어영화상, 미국 배우조합(SAG) 앙상블상, 작가조합(WGA) 각본상, 미술감독조합(ADG) 미술상, 편집자협회(ACE) 편집상 등을 휩쓸며 세계 영화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8일에도 미 샌타모니카에서 열린 제35회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FISA)에서 최우수 국제영화상을 받았다.

내외신을 막론하고 ‘기생충’의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수상은 기정사실로 여기는 분위기다. 관심은 작품상·감독상 등 주요 부분 수상이다. 작품상 후보에 오른 작품은 ‘기생충’과 ‘포드 V 페라리’ ‘조조 래빗’ ‘조커’ ‘아이리시맨’ 등 9편. 이 중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세운 앰블린 파트너스가 제작하고 샘 멘데스 감독이 연출한 ‘1917’은 골든글로브에서 작품상·감독상 등 2관왕,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선 7관왕에 올랐다.

다크호스 ‘기생충’이 ‘1917’의 아성을 넘어 아카데미의 새 역사를 쓸 수 있을까. 9일(한국시간 10일 오전 10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과 제1차 세계대전 배경의 ‘1917’이 작품상·감독상 등을 놓고 접전할 것으로 보인다. ‘기생충’이 수상할 경우 비영어권 영화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는 첫 사례다.


송강호 ‘기생충’ 마동석 ‘악인전’ 칸영화제 레드카펫 간다 | 중앙일보

송강호·이선균 등이 주연한 봉준호 감독의 새 영화 ‘기생충’이 올해 제72회 칸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봉준호 감독은 2017년 넷플릭스 영화 '옥자'로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데 이어 2년만에 다시 칸의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이로써 한국영화는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2017년 '옥자'와 홍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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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강호 '기생충' 마동석 '악인전' 칸영화제 레드카펫 간다 | 중앙일보
송강호 ‘기생충’ 마동석 ‘악인전’ 칸영화제 레드카펫 간다 | 중앙일보

한국영화의 연이은 칸영화제 초청이 수상으로 이어질 지도 주목된다. 2010년 ‘시’로 이창동 감독이 각본상을 받은 이후로 칸 영화제 폐막식에서 본상을 받은 한국영화는 없었다. 지난해 이창동 감독의 ‘버닝’은 현지 매체에서 경쟁부문 작품 가운데 최고 평점을 받았지만, 본상 대신 국제비평가연맹상과 신점희 미술감독이 벌칸상을 받는 데 그쳤다. 벌칸상은 기술 스태프에게 주는 상으로. 한국영화는 2016년 박찬욱 감독 영화 ‘아가씨’로 류성희 미술감독이 처음 받은 바 있다.

특히 2년 전 ‘옥자’로는 넷플릭스 영화 최초로 경쟁부문에 진출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프랑스 극장협회 등에서는 인터넷 스트리밍용 영화가 칸영화제 최고상(황금종려상) 후보에 오른 것에 크게 반발했고, 결국 칸영화제는 이후로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영화의 경쟁부문 진출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수상은 불발됐지만, 감독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다. 해외언론은 그의 신작 ‘기생충’을 진작부터 올해 칸영화제 경쟁부문이 유력시되는 작품으로 꼽아왔다.

송강호·이선균 등이 주연한 봉준호 감독의 새 영화 ‘기생충’이 올해 제72회 칸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봉준호 감독은 2017년 넷플릭스 영화 ‘옥자’로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데 이어 2년만에 다시 칸의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이로써 한국영화는 2016년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2017년 ‘옥자’와 홍상수 감독의 ‘그 후’, 2018년 이창동 감독의 ‘버닝’에 이어 4년 연속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마! 이게 서인국 수트핏이다!! 결국 형 대신 회사 출근하기로 한 서인국! | #고교처세왕 – kakao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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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이게 서인국 수트핏이다!! 결국 형 대신 회사 출근하기로 한 서인국! | #고교처세왕 - Kakao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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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좀 보고 싶어가지고.." 하루 종일 서로가 신경 쓰였던 서인국 X 이하나,, 제발 둘이 사귀어주세요 | D라마 고교처세왕 | CJ ENM 140708 방송

"누가 좀 보고 싶어가지고.." 하루 종일 서로가 신경 쓰였던 서인국 X 이하나,, 제발 둘이 사귀어주세요 | D라마 고교처세왕 | CJ ENM 140708 방송

역시 키스하면 서인국❤️ 좋아하는 마음 못 참고 이하나에게 달려간 서인국, 붕대가 이렇게 설렐 줄이야,, | D라마 고교처세왕 | CJ ENM 140708 방송


비디오 기생충 다시 보기 판도라 \”넷플릭스 추천\” 역대급 한국 영화 \”1위\” 가장 논란이 많았던 영화 ㄷㄷ [영화리뷰/결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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