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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아시아문화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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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및 세미나, 연습실(낭독 등)로 사용하기에
화이트보드 칠판 사용이 가능하며,소규모 회
과 의자가 회의 형태로 배치되어있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왜 낮은 곳으로 임했나 | 에스콰이어코리아
예향의 도시라 불리는 광주에 아시아 문화의 허브를 표방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문을 열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높이 고개를 들기보다는 낮게 숙인 공간이다. 광주의 낮은 곳으로 임하며 5월의 광주를 드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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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측면에서 문화정보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두뇌나 다름없는 기능을 하는 곳이다. 아시아 문화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한 지식을 보관하고 널리 공유하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특히 직접적인 실물 자원과 다양한 기록물 그리고 영상 자료로 채워진 문화정보원의 라이브러리파크는 그야말로 아시아 문화 정보의 보고와 같다. ‘아시아의 근현대건축’ 섹션에서는 아시아 국가들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특정한 주거 환경의 변화를 소개하는데, 이는 단순히 주거 형태를 나열하는 수준을 넘어 주거 환경을 결정짓는 사회적 분위기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서구의 제국주의에 의해 대다수의 아시아 국가들이 식민 지배에 시달린 것이 주거 환경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이 흥미롭게 다가왔다. 아시아 각국의 현지에서 녹음된 소리를 수집해 들려주는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 섹션은 아시아 각국에서 일상적인 소리를 수집해 들려줌으로써 아시아 국가들의 환경을 청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아시아의 공연 예술과 전시 문화, 실험 영화, 비디오 아트 등 지금까지 접하기 어려웠던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다. 단순히 총합적인 자료를 보관하고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아시아라는 거시적인 영토의 곳곳에 자리한 미시적인 삶으로 우리를 밀어 넣는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지상이 아닌 지하로 내려 지었지만 지상과 분리된, 폐쇄적인 지하 공간이 아니다. 개방적인 성컨(sunken) 광장으로 설계했다. 가까운 예로 서울 삼성동의 코엑스몰 입구 연결로를, 멀게는 뉴욕의 록펠러 센터를 떠올리면 된다. 하지만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성컨 광장은 높게 솟은 빌딩 아래 조성한 부속 공간도 아니고, 단순히 통로의 기능성만을 고려한 연결 공간으로 고안된 것도 아니다. 5·18민주광장을 지나 구 전남도청 본관과 별관 사이에 낸 전당 입구의 통행로를 따라 내려오면 너르게 펼쳐진 성컨 광장을 만날 수 있다. 아시아문화광장이라 부르는 이 공간은 1만9800㎡에 달하는 너른 광장이면서도 하늘을 향해 뻥 뚫려 있어서 딱히 지하로 내려왔다는 사실 자체를 망각하게 만든다. 국립아시아문화광장의 마당처럼 자리하며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의 모든 공간과 통한다. 동시에 국립아시아문화광장 내의 시설뿐만 아니라 인근의 지상과 또 다른 지하의 시설과 연결되는 인터체인지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인근의 지하상가와도, 지하철역과도 연계돼 있다. 광주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번화가 인근에 위치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충장로나 금남로를 비롯해 그 주변 어디로든 통하는, 어쩌면 그 일대의 마당 노릇도 하는 셈이다.
문화창조원과 예술극장은 현재진행형의 아시아 문화 속으로 걸어 들어가 대면하게 되는 공간이다. 문화창조원에서는 특별한 전시 두 개가 열리고 있었는데 박찬욱 감독과 박찬경 작가 형제의 사진 작업과 미디어 아트 그리고 영화를 함께 전시하는 <파킹찬스>전, 그리고 베트남 전쟁이 국제전 양상으로 확대된 1960년대 초부터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1980년대 말 사이에 제작한 회화들을 소개하는 <베트남에서 베를린까지>였다. 흥미로운 건 <파킹찬스> 전시에서는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영화 <격세지감>과 <반신반의> 그리고 박찬경 작가의 사진 작업 ‘세 개의 묘지’와 미디어 아트 ‘소년병’ 같은 작품이 남북 분단의 현실을 환기시키고, <베트남에서 베를린까지> 전시에 소개된 170여 점의 회화는 전 세계 각국의 인권 투쟁과 각국의 위정자와 독재자를 향한 비판, 전쟁의 참혹함에 대한 고발과 사유 등 폭력적인 체제를 향한 저항적 메시지를 거듭 목격하게 만든다. 문득 국내의 국립 문화예술 기관에서 이렇게 국가 체제나 정치적 상황에 의문을 던지고 사유하도록 이끈 사례가 또 있었는지, 혹은 존재할 수나 있었는지 궁금해졌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서비스 – ACC 안내 – 이용안내 – 편의시설안내 –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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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기자단 13기 모집 (~ 4.26) : 네이버 포스트
[BY 굿모니터링]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기자단 13기 모집모집인원 : 총 40명 – 글·사진 10명,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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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서비스 – 전시 – 예정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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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첫 단계로 2005년말 국제현상공모에서 당선된 건축가 우규승의〈빛의 숲〉의 설계과정을 보여주는 각종 건축모형들이 전시됩니다. 이 모형들은 통상적인 보존용 모델이 아니라 스튜디오의 건축가들이 건물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직접 제작한 연구용 모형입니다. 건물이 완성되었을 때를 미리 예측하며 공간을 다양하게 변용시켜 오늘의 건축물을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이 모형들은 단순히 건물의 외형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장소와 공간, 그리고 건물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인 설계진의 의도와 노력들이 직접 드러나는 기록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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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에서 문화생활 하기 좋은 ACC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라이브러리 파크 소개
이 포스팅은 PC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줄 바꿈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에서 뭐하고 놀면 좋을지 이것저것 검색하실 분들을 위해서 광주에서 문화생활하기 좋은 장소, ACC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음악이나 미술 쪽의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을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예술 쪽에 딱히 관심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사실.. 그냥 뭐하러 왔는지 모르겠고, 다리만 아픈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성향・관심사에 따라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광주의 가장 큰 번화가인 충장로를 돌아다니다 보면 한번쯤은 봤을, 광주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장소입니다. 원래 이곳에는 5·18 광주 민주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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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로 몇 년 동안 계속 전라남도청 건물을 다시 원래대로 복원하라고 서명을 받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일본 오사카에 있다는데.. 오사카에 1년 동안 살면서 한 번도 이 동네는 지나치지 않았나 봐요. 처음 보는..
마음먹으면 들어가서 3~4시간은 훌쩍 넘길 수 있을 만큼 볼 것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긴장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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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공공미술은 진화 중 – 교육연합신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공공미술은 진화 중 / 깊이가 다른 교육 전문지 교육연합신문 입니다. 교육신문, 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 학원, 교육청, 교육감, 교육정책, 문화, 칼럼, 입시, 유학 정보 등 교육 뉴스를 제공합니다. 사명감으로 늘 소통에 힘쓰겠습니다. 교육이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희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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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ACC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하늘마당의 시민 이용을 잠정 제한하고 있다. ACC는 가능한 한 이른 시일 안에 하늘마당을 시민 품으로 되돌려주기로 하고 전염병 진정 추이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재개방 시점을 가늠하고 있다.
‘스케일’은 하늘마당의 하늘과 땅 사이에 새로운 경계를 만드는 작품이다. 작품의 주재료인 컬러칩은 올바른 재료와 색을 선택하고 전달하는 도구로써 건축 인테리어 사무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박태영 전당장 직무대리는“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문화전당을 찾아오시는 시민께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즐기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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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인 투데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주년, 성과와 목표 ::::: 기사
(이슈인 투데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주년, 성과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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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소통 – 대학생기자단 – 아시아의 길을 따라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수집과 연구 2017> | 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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