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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Salvador Dalí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í The Persistence of Memory 1931 24.1 x 33 cm 1931년, 파리의 피에르 콜리에 갤러리 Galerie Pierre Colle에 첫 전시되었고, 이후 1932년 뉴욕의 줄리앙 레비 Julien Levy 가 $250에 구매하여 줄리앙 레비 갤러리 Julien Levy Gallery 에 전시하였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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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시계 = 시간’ 의 의미와 같이 봐도 좋을 듯하다. 시간, 늘 정확함을 생명으로 하는 시간, 흐트러짐 없는 정확성의 성격이 강한 시간이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시간은 흘러간다. 대단히 이성적이다. 정확하고 딱딱하고 단단한 이성적 느낌의 시간, 시계의 속성을 반대되는 부드럽고 유연한, 말캉말캉한 느낌의 감성적 속성으로 표현했다. 재미있다. 일종의 비틀기 기법이다. 어떤 평론가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호기심을 보였던 달리가, 항상 누구에게나 똑같을 것 같은 시간의 흐름이 누군가에게는 빨리 가기도 하고, 느리게 가기도 한다는 상대적인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해석하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재미있다. 이런 느낌으로 각각의 시계를 한 번 들여다보자.

초현실주의 Surrealism 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화가로, 그가 태어나기 3년 전 죽은 형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었던 부모가 붙여준 형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의 독특한 콧수염으로 더 유명한 화가이기도 한데, 스페인 화가의 대가 디에고 벨라스케스 Diego Velázquez 의 콧수염을 따라 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은 초현실주의의 대가라고 하지만, 사실 그때 당시의 초현실주의자들은 그의 기이한 언행과 정치적 행동, 자본주의에 너무나 호의적이고 히틀러를 찬양하는 듯한 발언과 작품들로 인해 그를 싫어했으며, 1934년 초현실주의 화가 그룹에서 그를 강퇴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달리는 말한다.

저 멀리 뒤에 파란 하늘과 황금빛의 절벽, 그리고 너무나 고요한 물이 보인다. 절벽과 함께 있는 것으로 보아, 바다일 것이다. 그런데 파도치고 일렁있는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이 아니라, 너무나 고요해서 절벽이 비칠 만큼 맑은 정적인 바다이다. 이 바다는 달리의 스페인 고향인 카탈로니아 Catalonia 의 캡드크루스 Cap de Creus 를 그린 거라고 하는데, 보통의 현실적인 느낌의 바다는 아닌 건 확실하다. 왼쪽의 넓은 판은 계단으로 표현되었다고 하는데,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에 자주 등장하는 계단을 그려 넣어, 현실세계가 아닌 꿈의 세계임을 암시했을 거라 추측해 본다.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Salvador Dalí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í The Persistence of Memory 1931 24.1 x 33 cm 1931년, 파리의 피에르 콜리에 갤러리 Galerie Pierre Colle에 첫 전시되었고, 이후 1932년 뉴욕의 줄리앙 레비 Julien Levy 가 $250에 구매하여 줄리앙 레비 갤러리 Julien Levy Gallery 에 전시하였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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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시계 = 시간’ 의 의미와 같이 봐도 좋을 듯하다. 시간, 늘 정확함을 생명으로 하는 시간, 흐트러짐 없는 정확성의 성격이 강한 시간이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시간은 흘러간다. 대단히 이성적이다. 정확하고 딱딱하고 단단한 이성적 느낌의 시간, 시계의 속성을 반대되는 부드럽고 유연한, 말캉말캉한 느낌의 감성적 속성으로 표현했다. 재미있다. 일종의 비틀기 기법이다. 어떤 평론가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호기심을 보였던 달리가, 항상 누구에게나 똑같을 것 같은 시간의 흐름이 누군가에게는 빨리 가기도 하고, 느리게 가기도 한다는 상대적인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해석하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재미있다. 이런 느낌으로 각각의 시계를 한 번 들여다보자.

초현실주의 Surrealism 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화가로, 그가 태어나기 3년 전 죽은 형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었던 부모가 붙여준 형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의 독특한 콧수염으로 더 유명한 화가이기도 한데, 스페인 화가의 대가 디에고 벨라스케스 Diego Velázquez 의 콧수염을 따라 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은 초현실주의의 대가라고 하지만, 사실 그때 당시의 초현실주의자들은 그의 기이한 언행과 정치적 행동, 자본주의에 너무나 호의적이고 히틀러를 찬양하는 듯한 발언과 작품들로 인해 그를 싫어했으며, 1934년 초현실주의 화가 그룹에서 그를 강퇴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달리는 말한다.

저 멀리 뒤에 파란 하늘과 황금빛의 절벽, 그리고 너무나 고요한 물이 보인다. 절벽과 함께 있는 것으로 보아, 바다일 것이다. 그런데 파도치고 일렁있는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이 아니라, 너무나 고요해서 절벽이 비칠 만큼 맑은 정적인 바다이다. 이 바다는 달리의 스페인 고향인 카탈로니아 Catalonia 의 캡드크루스 Cap de Creus 를 그린 거라고 하는데, 보통의 현실적인 느낌의 바다는 아닌 건 확실하다. 왼쪽의 넓은 판은 계단으로 표현되었다고 하는데,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에 자주 등장하는 계단을 그려 넣어, 현실세계가 아닌 꿈의 세계임을 암시했을 거라 추측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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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으로 보는 발상법_기억의 지속:상상 표현방법과 의미해석 : 네이버 블로그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으로 보는 발상법_기억의 지속:상상 표현방법과 의미해석 : 네이버 블로그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Salvador Dalí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í The Persistence of Memory 1931 24.1 x 33 cm 1931년, 파리의 피에르 콜리에 갤러리 Galerie Pierre Colle에 첫 전시되었고, 이후 1932년 뉴욕의 줄리앙 레비 Julien Levy 가 $250에 구매하여 줄리앙 레비 갤러리 Julien Levy Gallery 에 전시하였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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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시계 = 시간’ 의 의미와 같이 봐도 좋을 듯하다. 시간, 늘 정확함을 생명으로 하는 시간, 흐트러짐 없는 정확성의 성격이 강한 시간이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시간은 흘러간다. 대단히 이성적이다. 정확하고 딱딱하고 단단한 이성적 느낌의 시간, 시계의 속성을 반대되는 부드럽고 유연한, 말캉말캉한 느낌의 감성적 속성으로 표현했다. 재미있다. 일종의 비틀기 기법이다. 어떤 평론가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호기심을 보였던 달리가, 항상 누구에게나 똑같을 것 같은 시간의 흐름이 누군가에게는 빨리 가기도 하고, 느리게 가기도 한다는 상대적인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해석하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재미있다. 이런 느낌으로 각각의 시계를 한 번 들여다보자.

초현실주의 Surrealism 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화가로, 그가 태어나기 3년 전 죽은 형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었던 부모가 붙여준 형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의 독특한 콧수염으로 더 유명한 화가이기도 한데, 스페인 화가의 대가 디에고 벨라스케스 Diego Velázquez 의 콧수염을 따라 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은 초현실주의의 대가라고 하지만, 사실 그때 당시의 초현실주의자들은 그의 기이한 언행과 정치적 행동, 자본주의에 너무나 호의적이고 히틀러를 찬양하는 듯한 발언과 작품들로 인해 그를 싫어했으며, 1934년 초현실주의 화가 그룹에서 그를 강퇴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달리는 말한다.

저 멀리 뒤에 파란 하늘과 황금빛의 절벽, 그리고 너무나 고요한 물이 보인다. 절벽과 함께 있는 것으로 보아, 바다일 것이다. 그런데 파도치고 일렁있는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이 아니라, 너무나 고요해서 절벽이 비칠 만큼 맑은 정적인 바다이다. 이 바다는 달리의 스페인 고향인 카탈로니아 Catalonia 의 캡드크루스 Cap de Creus 를 그린 거라고 하는데, 보통의 현실적인 느낌의 바다는 아닌 건 확실하다. 왼쪽의 넓은 판은 계단으로 표현되었다고 하는데,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에 자주 등장하는 계단을 그려 넣어, 현실세계가 아닌 꿈의 세계임을 암시했을 거라 추측해 본다.


초현실주의 화가_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지속’ 작품 감상 [압구정,화실]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압구정,화실이에요. 오늘은 쉬어가는 의미에서 초현실주의 기법의 거장, 초현실주의 화가 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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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현실주의 화가_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지속' 작품 감상 [압구정,화실] : 네이버 블로그
초현실주의 화가_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지속’ 작품 감상 [압구정,화실] : 네이버 블로그

초현실주의 화가_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지속’ 작품 감상 [압구정,화실]

바닥에 있는 시계, 또 개미가 끓는 시계가 있는데요.


기억의 지속 살바도르 달리 아트 실크 포스터 인쇄 13×18 24×32 인치 초현실적 인 추상 그림 방 벽 장식 07|poster print|abstract picturesilk poster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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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지속 살바도르 달리 아트 실크 포스터 인쇄 13X18 24X32 인치 초현실적 인 추상 그림 방 벽 장식 07|Poster  Print|Abstract Picturesilk Poster - Aliexpress
기억의 지속 살바도르 달리 아트 실크 포스터 인쇄 13X18 24X32 인치 초현실적 인 추상 그림 방 벽 장식 07|Poster Print|Abstract Picturesilk Poster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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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숨겨진 딸? : 네이버 포스트

[BY 아트 스탯] 1989년 84세 나이로 사망한 세계적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 초현실주의 화가이자 영화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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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숨겨진 딸?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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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지속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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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지속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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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작품 중 가장 잘 알려진 그림이다. 특별히 시계의 모습이 특이한 형태로 그려져 있다. 녹아내리는 시계(Melting Clocks), 늘어진 시계(Droopy Clocks) 등으로도 널리 알려져 왔다.

였던 줄리엔 레비가 250불을 주고 사왔다. 1933년 그림은 스텐리 비 레소르 부인(Mrs. Stanley B Resor)에 팔렸고 그녀는 익명으로 그림을 1934년

이 작품은 당시 달리가 생각했던 초현실주의에 입각하여 부드러움과 견고함의 조합을 이용하였다. 때문에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듯한 시계 모양이 나타나게 되었다.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Salvador Dalí 살바도르 달리 | Salvador Dalí The Persistence of Memory 1931 24.1 x 33 cm 1931년, 파리의 피에르 콜리에 갤러리 Galerie Pierre Colle에 첫 전시되었고, 이후 1932년 뉴욕의 줄리앙 레비 Julien Levy 가 $250에 구매하여 줄리앙 레비 갤러리 Julien Levy Gallery 에 전시하였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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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모마 Moma, 살바도르 달리의 기억의 지속

‘시계 = 시간’ 의 의미와 같이 봐도 좋을 듯하다. 시간, 늘 정확함을 생명으로 하는 시간, 흐트러짐 없는 정확성의 성격이 강한 시간이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시간은 흘러간다. 대단히 이성적이다. 정확하고 딱딱하고 단단한 이성적 느낌의 시간, 시계의 속성을 반대되는 부드럽고 유연한, 말캉말캉한 느낌의 감성적 속성으로 표현했다. 재미있다. 일종의 비틀기 기법이다. 어떤 평론가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호기심을 보였던 달리가, 항상 누구에게나 똑같을 것 같은 시간의 흐름이 누군가에게는 빨리 가기도 하고, 느리게 가기도 한다는 상대적인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해석하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재미있다. 이런 느낌으로 각각의 시계를 한 번 들여다보자.

초현실주의 Surrealism 의 대가, 살바도르 달리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화가로, 그가 태어나기 3년 전 죽은 형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었던 부모가 붙여준 형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의 독특한 콧수염으로 더 유명한 화가이기도 한데, 스페인 화가의 대가 디에고 벨라스케스 Diego Velázquez 의 콧수염을 따라 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은 초현실주의의 대가라고 하지만, 사실 그때 당시의 초현실주의자들은 그의 기이한 언행과 정치적 행동, 자본주의에 너무나 호의적이고 히틀러를 찬양하는 듯한 발언과 작품들로 인해 그를 싫어했으며, 1934년 초현실주의 화가 그룹에서 그를 강퇴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달리는 말한다.

저 멀리 뒤에 파란 하늘과 황금빛의 절벽, 그리고 너무나 고요한 물이 보인다. 절벽과 함께 있는 것으로 보아, 바다일 것이다. 그런데 파도치고 일렁있는 역동적인 바다의 모습이 아니라, 너무나 고요해서 절벽이 비칠 만큼 맑은 정적인 바다이다. 이 바다는 달리의 스페인 고향인 카탈로니아 Catalonia 의 캡드크루스 Cap de Creus 를 그린 거라고 하는데, 보통의 현실적인 느낌의 바다는 아닌 건 확실하다. 왼쪽의 넓은 판은 계단으로 표현되었다고 하는데,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에 자주 등장하는 계단을 그려 넣어, 현실세계가 아닌 꿈의 세계임을 암시했을 거라 추측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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