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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 YES24

빅토리아 시대의 가장 위대한 소설가, 찰스 디킨스 사후 150주년 기념 선집디킨스가 남긴 아름답고 숭고한 역사소설 『두 도시 이야기』19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천재 소설가이자 대중문학의 일인자, 찰스 디킨스의 선집이 시공사에서 출간됐다. 찰스 디킨스 사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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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 Yes24
두 도시 이야기 – Yes24

1812년에 태어나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에 작품 활동을 펼친 찰스 디킨스는 소외 계층의 대변인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했다. 작품을 통해 빈곤층에 대한 착취와 억압을 묘사하고, 공공 기관의 무능과 부패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단행본을 구입할 여력이 없는 서민들을 위해 신문에 작품을 연재했고, 새벽부터 줄을 서서 신문을 읽는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디킨스의 인기는 대단했는데, 디킨스의 연재물이 실린 신문을 빨리 구입하기 위해 항구에서부터 영국에서 들어오는 배를 기다리기도 했다. 이런 연재 형식은 디킨스가 독자들의 반응을 바로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어주었다. 디킨스는 독자들의 반응에 따라 캐릭터와 구성을 수정하여 발전시키는 등 더욱 짜임새 있고 섬세한 이야기를 완성시키는 데 노력했다. 천재 작가의 이면에는 단 한 명의 의견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챙기는 노력들이 숨겨져 있었다.

약 20여 년의 작품 활동 동안 열다섯 편의 장편소설, 다섯 편의 중편소설, 수백 편의 단편소설을 남긴 디킨스는 대문호라는 칭호가 무색하지 않은 영국 최고의 소설가이지만, 동시에 글쓰기를 통해 사회문제에 목소리를 내는 비평가이기도 했다. 수많은 강연과 강독뿐만 아니라, 매춘부들의 독립을 위한 자선단체 ‘우라니아 코티지’를 설립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퍼뜨렸다. 이처럼 천재 이야기꾼이자 활동가였던 디킨스는 동료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끼쳐, 레오 톨스토이부터 조지 오웰, G. K. 체스터턴, 윌리엄 새커리, 카를 마르크스 등 수많은 예술가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이자 비평가로 알려진 해럴드 블룸은 디킨스를 두고 “영어로 소설을 쓴 천재 작가에 대해 말하라면, 그 시작도 끝도 디킨스다”라고 평한 바 있다.

디킨스가 전례가 없는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비결은 철저히 대중의 시선에서 글을 썼기 때문이다. 경제관념이 부족했던 아버지 때문에 가족들이 채무자 감옥에서 지내야 했던 시절, 학업을 중단하고 열두 살 때부터 공장에서 일을 해야 했던 경험은 그의 수많은 작품 속 배경의 토대가 되었다. 또한 작품 속 인물들도 허구가 아닌 디킨스의 가족, 친구들, 연인, 혹은 런던 거리를 걸으며 관찰한 대중 속에서 찾았기 때문에 그토록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었던 것이다. 디킨스의 소설은 서민뿐만 아니라 빅토리아 여왕까지 사로잡았는데, 빅토리아 여왕이 디킨스의 소설을 밤새 읽으며 토론했다는 유명한 일화가 전해진다. 이처럼 연재소설의 붐을 일으키며 스타 작가로 발돋움한 디킨스는 출간하는 작품마다 크게 성공을 거두며 전 세계 독자들에게 영원히 사랑받는 고전들을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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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4대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원작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남긴 살아 있는 고전 『두 도시 이야기』출간! 『두 도시 이야기』는 프랑스 혁명이라는 정치적 격변기를 압축해서 담아낸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에서 보여 준 두 도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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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 Yes24
두 도시 이야기 – Yes24

집안 형편으로 결국 학교를 그만두고 속기술을 배워 의회 기자로 일했으나 문학에 대한 꿈을 접지 않았고, 1833년 『먼슬리 매거진』에 첫 단편 「포플러 거리의 만찬」을 발표하면서 작가로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후 어렸을 때 불리던 애칭 ‘보즈’를 필명으로 사용하여 런던의 일상을 그린 단편들을 연재, 1836년 『보즈의 스케치』라는 제목으로 묶어 출간했다. 이듬해 디킨스의 첫 장편소설 『픽윅 클럽 여행기』가 크게 주목받았고, 연이어 『올리버 트위스트』(1838)가 대중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면서 당대 인기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프랑스 귀족의 횡포로, 아무 죄 없이 18년간이나 바스티유 감옥에 갇혔던 마네뜨 박사는, 영국 텔슨 은행에서 근무하는 로리의 도움을 받아 사랑하는 딸 루시를 만난다. 런던으로 건너와 딸과 함께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중, 루시는 프랑스인 찰스 다네이라는 청년과 결혼을 한다. 런던에서 마네뜨 가족이 한창 행복하고 평온한 삶을 살고 있는 어느 날, 프랑스에서는 귀족들의 착취, 압제, 가난을 참지 못하고 대혁명이 일어난다. 그리고 뜻하지 않게 바다 건너의 그 사건에 이들 가족의 운명이 휘말린다.

아주대학교에서 사학, 국어국문학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다. 원작의 감동과 원문의 결을 잘 살린 책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애쓰고 있다. 역서로는 『두 도시 이야기』(더클래식, 공역), 『엔젤폴』, 『캐롤라이나의 사생아』, 『애시』, 『세상에 하나뿐인 소년』, 『침묵의 힘』, 『나의 100년』, 『유럽의 그림자』, 『마담 엑스-노출』, 『마담 엑스-추방』, 『신사 배리 린든의 회고록』, 『당신은 아이가 있나요?』 등이 있다.


두 도시 이야기 1 (큰글자도서) – YES24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 오래도록 사랑받은 이야기‘단행본 역사상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작품’이라는 진기한 기록을 가진 찰스 디킨스의 『두 도시 이야기』가 창비세계문학으로 출간되었다. 찰스 디킨스는 똘스또이, 도스또옙스끼, 버나드 쇼우, 조지 오웰 등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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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1 (큰글자도서) - Yes24
두 도시 이야기 1 (큰글자도서) – Yes24

작품이 발표된 때는 1859년, 프랑스 혁명(1789)이라는 격변이 바다 건너 영국에서는 서서히 아득한 역사적 사건으로 희미해지던 시점이었다. 게다가 인민헌장운동 같은 정치적 열기는 한풀 꺾이고 산업혁명과 식민지 개척으로 국가적 부를 축적한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은 일견 프랑스 혁명과는 더더욱 거리가 멀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후기작으로 갈수록 사회에 대해 더 예리하고 비판적인 태도를 견지한 디킨스는 프랑스 혁명을 생생히 다시 보여줌으로써 영국 사회의 부정부패와 모순을 지적한다. 작가는 비슷한 시기에 발표된 작품들에서 영국이 번영과 안정을 구가하고 있다는 당대의 통념과는 달리 부패와 계급격차로 혁명 전야의 프랑스나 다를 바 없으며 이는 지배층의 책임이라는 견해를 드러냈다. 따라서 프랑스 혁명을 배경 삼아 민중의 분노가 혁명으로 점화되는 과정을 그려내기로 한 데는 당시 영국 사회를 바라보는 디킨스의 시각이 바탕이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한밤중 런던에서 빠리로 건너가는 우편마차 속 한 남자가 있다. 그는 18년간 무고하게 옥살이를 하며 죽은 자처럼 지내야 했던 한 의사가 ‘되살아났다’는 소식을 듣고 빠리로 향한다. 이처럼 은밀하게 빠리로 향하는 한 남자를 따라가며 시작된 소설은 프랑스 혁명 직전의 빠리로 옮겨가며 그곳 사회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임계점에 다다른 민중의 비참한 삶과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태연자약하게 사치와 폭압을 일삼는 왕실과 귀족들, 그리고 곳곳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는 소요의 열기. 성난 파도처럼 모든 것을 파괴하고 휩쓸어버리는 광기 속에서 한 여인과 그녀를 사랑하는 두 남자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들 각자의 삶이 생생하게 마주치고 얽히는 현장으로 역사의 격랑을 세세히 그려나간다.

『두 도시 이야기』는 비평가들로부터 종종 ‘가장 디킨스답지 않은 작품’으로 꼽힌다. 작가의 작품세계에서 비교적 드문 역사소설인데다, 상대적으로 건조하고 간결한 문체, 특유의 발랄한 유머가 배제된 음울하고 비장한 분위기, 사회비판보다는 개개 인물의 복수극과 로맨스가 전면에 나서는 점 등으로 인해 다소 예외적이라고 평가받기도 한다. 그러나 숨 쉴 틈 없이 내달리는 강렬하고 긴박한 서사, 특유의 풍성하고 매혹적인 문체, 섬세하고 날카로운 관찰력, 또렷하고 생생한 인물들로 작가가 이룬 문학적 일가를 유감없이 보여준다는 점에서 ‘역시나 디킨스다운’ 면모를 드러내며 폭넓은 독자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은 이유를 말해준다.


두 도시 이야기 – YES24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 열여섯 번째 책. 찰스 디킨스가 쓴 역사 소설이자 연애 소설로, 프랑스 혁명 당시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사랑하는 여인의 남편을 대신해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진 한 남자의 처절하고 애절한 사랑을 표현한 이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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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 Yes24
두 도시 이야기 – Yes24

집안 형편으로 결국 학교를 그만두고 속기술을 배워 의회 기자로 일했으나 문학에 대한 꿈을 접지 않았고, 1833년 『먼슬리 매거진』에 첫 단편 「포플러 거리의 만찬」을 발표하면서 작가로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후 어렸을 때 불리던 애칭 ‘보즈’를 필명으로 사용하여 런던의 일상을 그린 단편들을 연재, 1836년 『보즈의 스케치』라는 제목으로 묶어 출간했다. 이듬해 디킨스의 첫 장편소설 『픽윅 클럽 여행기』가 크게 주목받았고, 연이어 『올리버 트위스트』(1838)가 대중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면서 당대 인기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1812년 2월 7일 영국 포츠머스에서 존 디킨스와 엘리자베스 디킨스의 여덟 자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호인이었으나 다소 경제관념이 부족한 아버지 때문에 가족은 이사를 반복해야 했고, 결국 1824년 빚 때문에 채무자 감옥에 수감되기에 이른다. 열두 살의 디킨스는 홀로 하숙을 하며 구두약 공장에서 병에 라벨 붙이는 작업을 했는데, 매일 10시간씩 일하며 주당 6실링을 받았던 이때의 혹독한 경험은 후일 여러 작품의 토대가 되었다.

1812년 2월 7일 영국 포츠머스에서 존 디킨스와 엘리자베스 디킨스의 여덟 자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호인이었으나 다소 경제관념이 부족한 아버지 때문에 가족은 이사를 반복해야 했고, 결국 1824년 빚 때문에 채무자 감옥에 수감되기에 이른다. 열두 살의 디킨스는 홀로 하숙을 하며 구두약 공장에서 병에 라벨 붙이는 작업을 했는데, 매일 10시간씩 일하며 주당 6실링을 받았던 이때의 혹독한 경험은 후일 여러 작품의…


무현, 두 도시 이야기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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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현, 두 도시 이야기 | 다음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 | 다음영화

, 124분(재개봉)

Moo-hyun, Tale of Two Cities, 2016

Moo-hyun, Tale of Two Cities, 2016


두 도시 이야기 ① 얼마나 오래 묻혀 있었습니까? : 네이버 포스트

[BY 이키다] 찰스 디킨스 선집 『두 도시 이야기』 "얼마나 오래 묻혀 있었습니까?" "거의 18년째요." "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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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① 얼마나 오래 묻혀 있었습니까?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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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현,두 도시 이야기 (Original Soundtrack) de Jo Dong Hee en Apple Music

Álbum · 2016 · 10 cancio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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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현,두 도시 이야기 (Original Soundtrack) De Jo Dong Hee En Apple Music
무현,두 도시 이야기 (Original Soundtrack) De Jo Dong Hee En Apple Music

℗ 2016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 제작 위원회

Moohyun, A Tale Of Two Cities Final Cut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The Return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 The Return – Single


영어고전010 찰스 디킨스의 두 도시 이야기(Engli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국 작가는 누구일까요? : 16세기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20세기는 J. K. 롤링(J. K. Rowling)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만, 19세기라면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를 빼놓고 영국 문학을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1912년 태어나 1879년 사망한 그는 우리로 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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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고전010 찰스 디킨스의 두 도시 이야기(Engli
영어고전010 찰스 디킨스의 두 도시 이야기(Engli

토머스 칼라일(Thomas Carlyle)은 그의 작품보다도 그가 영웅숭배론(On Heroes, Hero-Worship, and The Heroic in History)(1841)에서 인도와 셰익스피어에 대해 남긴 문장으로 더욱 유명한 영국의 사학자입니다. Consider now, if they asked us, Will you give-up your Indian Empire or your Shakespeare, you English . . . Officials would answer doubtless in official language; but we, for our part too, should not we be forced to answer: Indian Empire, or no Indian Empire, we cannot do without Shakespeare! Indian Empire will go, at any rate, some day; but this Shakespeare does not go, he lasts forever with us; we cannot give-up our Shakespeare! 만약 그들이 영국인에게 “인도제국이나 셰익스피어, 둘 중 무엇을 포기하시겠습니까?”라고 물으면, 관료들은 의심의 여지없이 공식적으로 답변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음과 같이 대답해야 합니다. 인도 제국, 아니 인도 제국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셰익스피어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영국은 영국의 식민지) 인도 제국을 언젠가는 잃을 것입니다. 그러나, 셰익스피어는 죽지 않고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합니다. 우리는 결코 셰익스피어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영웅숭배론(On Heroes, Hero-Worship, and The Heroic in History)(1841) 그는 셰익스피어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식민지 인도에 비유한 것이나 이후 ‘셰익스피어는 인도와도 바꾸지 않을 것’이란 오만한 문구로 왜곡되어 퍼졌습니다…


두 도시 이야기 – YES24

좋은 문학 작품을 보는 것은 인생에서 훌륭한 경험을 줍니다. 사람은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옛날이나 지금이나 모두가 비슷한 삶을 살아갑니다. 고전을 읽는 것은 지식과 경험, 사색을 위하여 좋은 도구가 됩니다. 어렸을 때 읽었던 책이 인생을 바꿀 수도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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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 Yes24
두 도시 이야기 – Yes24

찰스 디킨스는 영국의 포츠머스에서 해군 경리국의 하급 관리였던 존 디킨스와 그의 아내 엘리자베스 배로의 슬하 여덟 아이 가운데 둘째 아들로 1812년 2월 7일 태어났다. 찰스가 다섯 살 때, 가족은 채텀(Chatham)으로 이사했다. 그리고 그가 열 살 때, 가족은 다시 런던의 캄덴으로 이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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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1) _ 왕과 왕 : 네이버 포스트

[BY 눈마음] 영국의 왕좌에는 턱이 넓적한 왕과 얼굴이 볼품없는 왕비가 있었다. 프랑스의 왕좌에는 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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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1) _ 왕과 왕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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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명품 사극 ‘한 남자를 사이에 둔 자매의 애증의 대서사시’ <두 도시 이야기> : 네이버 포스트

[BY TRA Media] ‘한 남자를 사이에 둔 자매의 애증의 대서사시’ <두 도시 이야기> #รากนครา #Rak Nak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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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명품 사극 '한 남자를 사이에 둔 자매의 애증의 대서사시' <두 도시 이야기> : 네이버 포스트” style=”width:100%”><figcaption>태국 명품 사극 ‘한 남자를 사이에 둔 자매의 애증의 대서사시’ <두 도시 이야기> : 네이버 포스트</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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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좋아요 한 사람 보러가기</p>
<p>#태국드라마두도시이야기</p>
<p>#TVasiaPlus</p>
</p>
<hr>
<p>19.05.04 두 도시 이야기 2 (발제첨부) : 독서토론 451 활동 포스팅</p>
<p><p>도서: 두 도시 이야기 2부 끝까지 – 찰스 디킨스장소: 경기대학교 1강의동 1503호발제자: 구나겸 / 운영진시험기간동안 잠시 쉬었다가 토론을 다시 시작했습니다.한 달을 쉬니까 책 내용이 가물가물하네요.공백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독서의 흐름이 끊길 수 밖에 없을겁니다.앞으로 페이스 조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한 학기 독서계획의 성공 유무가 결정되겠지요! 화이팅입니다.금주 발제를 살펴보도록 합시다.세련미가 감옥의 풍습과 어둠으로 기이하게 흐려져 있고,그들이 처한 말도 안되는 더러움과 불행가운데&nbsp;그들이 너무나 유령처럼 되어버렸기에찰스다네이는 마치 죽은 자들과 함께 서 있는 것 같았다.모두가 유령이었다! 아름다움의 유령, 위풍당당함의 유령, 우아함의 유령,자부심의 유령, 경쾌함의 유령, 재치의 유령, 젊음의 유령,노인의 유령,모두가 그 황량한 해변에서 떠나기를 기다리며,그곳에 오며 겪은 죽음으로 인해 변해버린 눈길로 그를 바라보았다.찰스 디킨슨이 라포르스 감옥을 표현한 위의 문장을 보고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공유해보세요.그 시절 무섭게 망가뜨리는 시간의 손길 아래 놓인 수많은 여인들이 있었다.그러나 그들 중 지금 길을 걸어가고 있는 이 무자비한 여인보다더 두려운 여인은 단 한사람도 없었다.강하고 두려움 없는 성격에서나 영리한 감각과 준비성에서나대단한 결단력에서나 그 소유자에 대한 단호한 적개심을 더해주는 듯보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그러한 특징을본능적으로 인식하게 만들어주는 종류의 아름다움에서나그 뒤숭숭한 시절은 어떤 경우에도그녀를 높이 추어올릴 수 있을 듯했다.그러나 어린 시절부터 잘못된 일에 대한 생각에 잠겨 있었는데다계급에 대한 뿌리깊은 증오심을 가져온 덕에 그녀는 기회가 다가오자암호랑이로 발전했다. 그녀는 동정심 이라고는 전혀 없었다.그러한 미덕을 가졌던 적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제는 완전히 없어져버린 것이었다.드파르주 부인은 각박하고 영악한 인간군상을 가졌습니다.드파르주 부인을 결정적으로 변하게 만든 환경적요인과 내적요인은 무엇일까요?&nbsp;그녀의 성격을 상징하는 시대적 배경과 민중의 분노는 무엇일까요?&nbsp;외강내유형의 그녀가 왜 프로스 양에게 끝내 죽임을 당했을까요?(프로스 양이 가진 강점을 비교해 보고 대처방법과 태도에 대해서 얘기해봅시다.)이 시대의 여론은 너무나 강하고 빠르게 움직이고 있었다.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 국왕은 재판을 받고 사형선고를 받고 참수되었다.자유 평등 우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는 공화국은 무장한 세상에 대항하여승리 아니면 죽음을 선언했다.&nbsp;중단도 동정도, 평화도, 마음을 누그러뜨리는 휴식도 시간측정도 없었다.낮과 밤은 시간의 초창기처럼 규칙적으로 돌았고,천지창조 첫날과도 같았지만 다른 식의 시간 측정은 어떤 것도 없었다.수도 파리의 혁명 재판소와 전국의 사만 내지 오만개의 혁명위원회 자유혹은 생명의 안전을 뒷전으로 한 채 어떤 선하고 무고한 자라도어떤 악하고 죄 많은 자에게 넘길 수 있는 용의자법 아무런 죄도 범하지 않았지만&nbsp;법정심리도 받을 수 없는 사람들로 가득 찬 감옥 이러한 것들이정해진 것들의 확립된 질서이자 본성이 되었고몇 주 지나기도 전에 고대로부터의 관례처럼 보였다.그것은 대중적인 농담의 주제였다.소설 속 기요띤guillotine(단두대)의 상징은 소설이 끝날 때까지 &nbsp;반복됩니다.&nbsp;기요띤이 상징하는 시대적 배경과 상황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요?안전한 정치란 존재할 수 있는 것일까요?소설 속 공포정치의 장단점과 한계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문제점과모범사례를 이야기해봅시다.&nbsp;&nbsp;&ldquo;저 대장장이가 말하는 법령이라는 게 뭡니까?&rdquo;다네이는 역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마당에 내려 그의 옆에 서서 물었다.&ldquo;아 망명자의 재산을 처분하는 법령이오.&rdquo;(역장)&ldquo;언제 통과되었나요?&rdquo;(다네이)&ldquo;14일에요.&rdquo;(역장)&ldquo;내가 영국을 떠나던 날에!&rdquo;(다네이)&ldquo;모두들 그게 여러 법령 중 하나라고 다른 법령들이 또 나올거라고 해요.이미 나온게 아니라면 망명자들을 다 추방하고 돌아온 자들은다 사형에 처하는 당신 목숨이 당신 것이 아니라고 말할 때는 그런 의미라오.&ldquo;그렇지만 아직 그런 법령은 없는 거죠.&rdquo;&ldquo;내가 뭘 알겠소!&rdquo; 역장은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ldquo;있을지도 모르죠, 아니 앞으로 생겨날지도,이러나 저러나 마찬가지지 뭐가 낫겠소?&rdquo;역장은 왜 다네 에게 모르는 것을 추측하면서 말장난을 하는 걸까요?이것을 통해 나보다 낮은 사람에겐 강한 척,강한사람에겐 약한 척을 쉽게 하는 인간의 비굴한 본성은 어떻게 타협해야 하는 것일까요?각자 처세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얘기해봅시다.루시의 가정을 지켜주기 위해 카턴이 보여주는 놀라운 희생정신은낭만적으로만 생각되었지만 실상은 폭력적인 프랑스 대혁명에서 큰 감동을 줍니다.&mdash;&mdash;&mdash;&mdash;나는 바사드와 클라이, 드파르주, 방장스, 배심원, 판사 같은옛 체제의 붕괴 속에 생겨난 새로운 압제자들의 기나긴 서열이이 보복적인 도구(기요띤, 단두대)의 사용을 멈추지 않는 지금,오히려 이 보복적 기구로 인해 저들이 사멸되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본다.이 아름다운 도시와 이 구렁텅이 속에서 떨치고 일어선 현명한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nbsp;앞으로 이들이 진정한 자유를 위해 싸우며 승리와 패배를 맛보는 가운데,이 시대와 (혁명을 잉태할 수밖에 없었던)전 시대의 악행은 스스로 속죄하며 소멸하리라.내게는 보인다. 내가 목숨 바쳐 사랑했지만 다시 볼 수 없을 그들이&nbsp;영국에서 보람 있게 성공을 누리며 행복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모습이.그녀(루시)가 내 이름을 딴 아이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을.나이 들고 구부정해졌어도 다른 부분은 완전히 회복되어자신의 진료실에서 차별 없이 모든 사람에게 헌신하는 그분(마네트 박사)의 모습이.십 년이라는 세월 동안 자신이 가진 모든 것으로 그들을 풍요롭게 해준그들의 오랜 친구인 한 인자한 노신사(자비스 로리)가 평안하게 세상을 떠나는 모습이.나는 알고 있다. 내가 그들, 아니 세대를 지나 그 후손들에게도마음의 성소가 되리라는 것을. 할머니가 된 그녀가 나를 추도하는 이 날,나를 위해 우는 모습이 보인다.그녀와 남편이 이승의 행로를 마치고지상의 마지막 침대에 나란히 누운 모습이 보인다.그들이 서로를 존경하는 만큼 나를 존경하리라는 것도 알고 있다.내게는 보인다. 그녀의 품에 안긴, 내 이름을 딴 아이가&nbsp;한때 나의 길이기도 했던 인생길을 훌륭히 걸어가는 모습이.&nbsp;그 아이가 그 길을 훌륭히 걸어내 이름을 빛내주리라는 것도,그리하여 내 이름에 묻었던 오점이 지워지리라는 사실도 안다.지극히 공정한 재판관, 명예로운 사람이 된 그 아이가&nbsp;역시 내 이름을 딴 사내아이, 내가 잘 아는 이마와 금발을 지닌 그 아이를 이리로 데려와-그때가 되면 이 자리(오늘날의 콩코르드 광장)는&nbsp;지금의 끔찍한 흔적도 사라지고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 될 것이다-다정하고도 감정에 북받친 목소리로 내 이야기를 들려주리라.내가 지금 하려는 것은 지금까지 해 온 어떤 행동보다도 훨씬 더 숭고한 일이다.이제 나는 지금까지 내가 알았던 그 어떤 안식보다도 평안한 안식을 향해 갈 것이다.&mdash;&mdash;&mdash;&mdash;위 글은 단두대를 앞둔 카턴이 처형되기 위해 같이 있던&nbsp;재봉사 소녀와 대화한 후 남기는 마지막 독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러한 독백을 남긴 카턴의 심정은 어땠을지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우리는 저기 서 있는 저 사람에게 착취당했어요.우리 개 같은 평민들이 저 우월한 존재들에게 늘 그렇게 당하듯 말이죠.가차 없이 세금을 내고, 보상도 없이 그를 위해 일하고,그의 방앗간에서 곡식을 갈아야 하고,보잘 것 없는 우리의 곡식으로 그가 키우는 수십 마리의 기금을 먹여야 하며,우리 자신은 평생 가금 한 마리도 키우지 못하고,그렇게 털리고 빼앗겨서 우리가 우연히 고기라도 한 조각 얻게 되면,그의 하인들이 그것을 보고 빼앗아가지 못하게 문에 빗장을 채우고&nbsp;덧문을 닫은 채 두려움을 떨면서 먹어요.&nbsp;우린 그렇게 강탈당하고 쫓기고 그렇게 가난해져서,&nbsp;아버지께선 세상에 아이를 내놓는 일이 끔찍한 일이라고 하셨고,우리가 가장 간절하게 기도하는 건 우리의 여인들이 불임이 되어서우리 이 불쌍한 종족이 멸종했으면 하는 거예요!자신의 권리를 지켜내고 추구하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nbsp;프랑스 근대 사상의 인권선언문을 보 모든 개인은 몇 가지 근본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단순한 범죄 뿐만아니라 지적재산권, 사유재산권 등 여러가지로개인의 원천적인 권리를 국가가 부정하고 탄압하고,우리의 사적인 영역까지 침범했을 때,개인은 권리와 이익을 쉽게 혼동하게 됩니다.권리와 이익을 같은 것으로 보는 게 정당한 태도일까요?소설 속 소년의 입장이 되어서,과연 나라면 국가로부터 받은 피해와 보상은 어떻게 주장할 것인지 토론해봅시다.나의 권리존중과 개인적 영향력이 사회에 존중 받기 위해선무엇부터 알아가는게 순서일까요?그러자 어두운 구석에서 이제까지 한번도 움직이지 않던 씨드니 카턴이나와 그녀를 일으켰다. 그녀의 아버지와 로리씨만이 그녀와 함께 있었다.그녀를 일으키고 그녀의 머리를 받쳐주는 그의 팔이 떨렸다.그러나 그에게는 단지 동정심만이 아닌 상기된 자부심 같은 분위기가 감돌았다.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nbsp;내 장화를 신어요. 이걸 손으로 잡아요 얼른 신어요 빨리!&ldquo;카턴, 이곳을 빠져나갈 수는 없어요.그렇게는 할 수 없어요. 당신은 나와 함께 죽을 뿐이오. 미친짓이에요.&rdquo;(중략)그 넥타이도 내 것과 바꿉시다. 그 외투도 내 것과 바꿔요.당신이 그렇게 하는 동안 나는 당신 머리에서 이 리본을 풀어당신 머리를 내 머리처럼 헝클겠소!놀랍도록 신속하게 정말 초자연적인 의지력과 실천력을 발휘하여&nbsp;그는&nbsp;이 모든 변화를 그에게 강요했다.&ldquo;나는 내가 내가 그 말을 증명할 수 있는 때가 온 것에 감사합니다.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후회하거나 슬퍼할 일이 아닙니다.&rdquo;그는 쓰는 사람에게 눈길을 고정시킨 채 이 말을 하더니손을 천천히 부드럽게 내려서 쓰는 사람의 얼굴로 가져갔다.시드니 카턴의 죽음은 자신의 자유를 포기한 아가페적인 사랑을 했다.그렇다면 카턴의 죽음은 짝사랑을 증명하기 위한 순애보인가?죽음을 통한 순애보는 또 다른 희망이 될 수 있는가?자신을 파괴하는 사랑의 열정의긍정적 특성과 부정적인 특성을 통해서&nbsp;현대사회 속 연인들의 자살 문제는 어떻게 해석해 볼 수 있는가?(열정의 남용에 따른 범죄에 대해 애기해봅시다)상호적으로 주고받는 열정관계에서 애정은 파괴적인 것이 아닌&nbsp;풍요로운 것으로 전환될 수 있지만 소유욕은 상대방을 구속하게 되며&nbsp;대리만족을 추구하게 될 수도 있다. &nbsp;이러한 관계에 보편타당한 답은 존재하는 것인가?사랑에 대한 역설과 열정에 대한 이러한 편식성은어디까지 냉정하게 봐야 하는 것인가?…두 도시 이야기를 읽으며 책이 재미있었다고 말하는 사람은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분량이 많기도했고 사건이 다양하게 등장해서전반적으로 헷갈렸던 것은 사실입니다.찰스 디킨스가 전하려고했던 의미들을 다시 생각하며다음 토론 도서인 세계사 편력 2를 펼쳐보았습니다.프랑스혁명이 책 내용의 절반이었는데두 도시 이야기와 연계해서 읽으면 좋은 영향이 있을 것 같네요.중간고사 치르느라 고생 많았고다시 독서 삼매경에 빠진 것을 축하드립니다.독서에 지각생은 없습니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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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5.04 두 도시 이야기 2 (발제첨부) : 독서토론 451 활동 포스팅

역시 내 이름을 딴 사내아이, 내가 잘 아는 이마와 금발을 지닌 그 아이를 이리로 데려와

강한사람에겐 약한 척을 쉽게 하는 인간의 비굴한 본성은 어떻게 타협해야 하는 것일까요?

소설 속 기요띤guillotine(단두대)의 상징은 소설이 끝날 때까지  반복됩니다.


두 도시 이야기 도서 리뷰 :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고전문학 『두 도시 이야기』 | YES24 블로그

찰스 디킨스의 소설 『두 도시 이야기』는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이라도 영화나 뮤지컬로 제작된 만큼 유명한 고전이다. "내가 썼던 작품 중 최고의 이야기"라고 자부할 만큼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 프랑스 혁명의 정치적 혁명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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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도서 리뷰 :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고전문학 『두 도시 이야기』 | Yes24 블로그 - 내 삶의 쉼표
두 도시 이야기 도서 리뷰 :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고전문학 『두 도시 이야기』 | Yes24 블로그 – 내 삶의 쉼표

소설을 읽으며 계속 영화 [레미제라블]의 모습이 떠올랐다. 영화 속의 군중의 노래 소리가 이 책 너머에 들리는 듯하다. 그리고 이 리뷰를 쓰면서 몇몇 헬스장 업주들이 더 이상 못 살겠다며 정부의 방역 조치에 불복하며 헬스장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물론 이 소식과 소설 속의 배경은 판이하게 다르지만 못 살겠다고 소리치는 사람들의 아우성이 소설 속의 군중들의 모습과 겹쳐지는 듯하다.

그로부터 5년 후 마네트 박사는 딸 루시의 간호로 정상적인 삶을 회복하며 살아가지만 5년 전 영국으로 가는 배를 탔을 때 만나 배에서 도움을 주었던 청년 찰스 다네이가 반역죄라는 누명을 쓰고 재판 받는 법정에서 증인으로 참석하게 된다. 찰스 다네이라는 청년은 반역죄를 쓰고 당장 교수형에 처해 질 운명에 처했으나 그의 변호사 시드니 칼턴의 도움으로 무죄를 선고받고 풀려난다.

잔잔할 것만 같던 일상이 찰스 다네이의 하인으로부터 온 편지로 모든 것이 뒤바뀐다. 숨겨져 있던 찰스 다네이의 신분과 억눌러 있던 프랑스 시민들의 분노, 마네트 박사의 과거 등 모든 것이 밝혀지며 찰스 디킨스는 독자를 프랑스 혁명의 한복판으로 인도한다. 마네트 박사를 도와주었던 파리의 술집 드파르주 부인의 비밀 등은 이 소설을 더욱 긴장감으로 내몬다.


『두 도시 이야기』, 자기희생적인 사랑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찰스 디킨스(Charles John Huffam Dickens, 1812-1870)의 『두 도시 이야기』를 모두 읽었다. 휴식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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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이야기』, 자기희생적인 사랑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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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이 코코아 한 잔을 마실 때에도 시종 네 명이 보필하여야 하였으나, 백성들은 당장의 끼니조차 구하지 못하여 굶주림 속에서 천천히 죽어갔다. 저자는 혁명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앙시엥 레짐의 상황을 신랄하게 폭로하였다. 풍족하다 못해 범람하는 귀족과 부족하다 못해 내일도 없는 백성을 대비하여 프랑스 혁명을 이분법적으로 접근하였다. 이분법적 접근은 대혁명이라는 역사 속 사건을 분석하기에는 부적합하지만, 작품 속에 극적인 효과를 부여하기에는 유용한 수단이다.

최고의 시절이었고, 최악의 시절이었고, 지혜의 시대였고, 어리석음의 시대였고, 믿음이 세기였고, 불신의 세기였고, 빛의 계절이었고, 어둠의 계절이었고, 희망의 봄이었고, 절망의 겨울이었고, 우리 앞에 모든 것이 있었고, 우리 앞에 아무 것도 없었고, 우리는 모두 천국을 향해 똑바로 나아가고 있었고, 우리는 모두 천국을 등진 채 반대로 나아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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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두 도시 이야기 \”두 도시 이야기\” by 찰스 디킨스 한번에 끝내기 (문학줍줍 책 요약 리뷰 | Book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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