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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성탈출 1968 결말과 시리즈부터 종의전쟁까지
혹성탈출 1968 결말과 3편의시리즈 그리고 진화의시작으로 다시 만들어진 혹성탈출: 종의전쟁까지ebs 영화에서 혹성탈출 1968이 방영되는데 결말과 시리즈 이야기. 8월15일 개봉한다는 종의 전쟁까지 매우 기대하는 영화이고 무척 좋아하는 영화이다. 혹성탈출을 1968년에 맨 처음 만들어진 영황이다. 중학생때 우연히 처음 본 혹성탈출은 1968년에 만들어졌다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놀라운 이약기 소재와 분장,나름의 특수효과들은 내눈을 사로잡았다. 영화가 끝날때까지 눈을 떼지 못했는데 아마도 꽤 신선하다고 느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특히 혹성탈출의 마지막 결말은 반전이랄까 충격적이었던 것 같다. 영화가 끝났고 벌써 혹성탈출이 리메이크되 17년8월15일에 종의전쟁이 개봉되길 기다리는 지금까지도 처음봤던 혹성탈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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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2011년에 리부트된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을 필두로 혹성탈출은 다시하번 전성기를 맞게 됬는데 진화의 시작은 기존의 영화를 리메이크한것이 아니라 1968년작에서 보였던 결말에서 영화를 다시시작했다고 봐도 될것 같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시저라는 이름과 ‘NO’라는 단어가 어디에서 차용되었는지를 보려면 시리즈 5편을 다 봐야 한다)
1968년을 시작으로 2편 지하도시의 음모 (1970), 3편 제3의 인류(1971),4편 노예들의 반란(1972), 5편 최후의 생존자(1973)을 마지막으로 한동안 우리의 기억속에서 사라져가는 영화가 되었다.
테일러는 이 낯선 유인원 사회에 엄격한 계급이 존재함을 발견하는데, 고릴라는 경찰, 군인, 사냥꾼 역할을 하며, 오랑우탄은 행정가, 정치인, 변호사, 마지막으로 침팬지는 지식인 및 과학자 계급이다.
리부트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 네이버 블로그
2011년 개봉한 혹성탈출 시리즈의 리부트 작품으로 이후에 나오는 반격의 서막(2014), 종의 전쟁(2017)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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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에 리메이크작 혹성탈출(2001)이 다시 제작되어 개봉되었고 이후 완전히 리부트작으로 제작된 영화여서 너무 우려먹는 것이 아닌가하는 식상한 반응도 있었지만 국내에서 각각 277만명, 400만명, 205만명의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으면서 이제는 완전히 시대를 초월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결국 영화 마지막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시저가 살던 옆집의 항공기 기장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로 공항으로 가면서 전세계로 바이러스가 확산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간의 종말과 함께 지적 능력이 향상된 유인원들의 인간의 자리를 대체하는 영화의 소제목과 같은 진화의 시작을 알리는 시나리오가 시작됨을 보여준다.
<혹성탈출_종의 전쟁>-인격의 승리
보다 우월한 인격을 가진 종이 살아남는다 | 이 글은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은 다른 글을 찾아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최초의 오리지널 작품으로부터 지금까지의 작품이 연결성을 갖고 있음을 드러냈다.이 영화 시리즈의 생명력은 엄청나다. 이미 수십 년 전에 이불속에 숨어서깜짝깜짝 놀라며 보았던 찰턴 헤스턴이나왔던 버전부터 이번의 “종의 전쟁”까지내가 놓친 적이 한 번도 없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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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에 리메이크작 혹성탈출(2001)이 다시 제작되어 개봉되었고 이후 완전히 리부트작으로 제작된 영화여서 너무 우려먹는 것이 아닌가하는 식상한 반응도 있었지만 국내에서 각각 277만명, 400만명, 205만명의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으면서 이제는 완전히 시대를 초월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결국 영화 마지막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시저가 살던 옆집의 항공기 기장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로 공항으로 가면서 전세계로 바이러스가 확산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간의 종말과 함께 지적 능력이 향상된 유인원들의 인간의 자리를 대체하는 영화의 소제목과 같은 진화의 시작을 알리는 시나리오가 시작됨을 보여준다.
혹성탈출 시리즈 순서 알아보기 원숭이 행성 진화의 시작 반격의 서막 종의 전쟁 영화 추천
혹성탈출 영화 시리즈 순서 2017년 개봉한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혹성탈출 영화 시리즈 순서 9번째 영화다. 그만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혹성탈출은 참신한 소재와 우수한 작품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온 작품이다. 이어 2011년 2014년 2017년 등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 영화다. 혹성탈출 시리즈 순서 #1 1968년 출간된 프랑스 소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개봉된다. 사실상 혹성탈출 영화 시리즈의 시발점이 된 소설이다. 혹성탈출 시리즈 시초인 은 제작비의 15%가 유인원분장에 투입되면서 아카데미에서 분장상이 새로 신설되기 까지 했다. 인간이 유인원에게 지배당한다는 충격적인 결말로 이어지면서 영화는 큰 흥행에 성공하면서 4편의 속편이 만들어지고 TV 시리즈까지 제작되게 된다. 5편이 개봉된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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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인간과의 공존을 외치며 노력해왔던 시저의 입장에서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결국 인간과의 공존을 버리고, 본격적인 전쟁을 치르게 된다. 인간과 유인원간의 종의 운명을 걸고 벌이는 전쟁에서 결국 인간의 군대는 전멸하게 되고, 시저는 동료들과 새로운 땅에 정착하게 되지만 결국 시저는 목숨을 거두게 된다. 이 새로운 땅이 바로 1968년 혹성탈출의 원작의 배경이 되면서 유인원들이 인간들을 지배한다는 결말로 가는 시발점이 되는 것이다.
에서는 인간과 유인원의 본격적인 갈등을 다루고 있다.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으면서 아슬아슬한 공존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연료가 고갈된 인간들은 유인원들 주거지에 있는 댐을 이용하기 위해서 공격을 감행하게 된다. 시저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 인간들의 댐 사용을 허락하지만, 인간에게 잔인하게 실험체로 억압을 당했던 코바는 이에 반대한다.
안락사를 당했던 유인원 중에서 ‘시저’는 유일한 유인원 생존자였고, 윌의 손에서 길러지게 된다. 어느날 동물보호서에서 인간에게 억압당하고 있는 유인원들을 마주한 시저는 윌의 집에서 치료제를 가져와 유인원들의 지능을 올린다. 이 치료제는 전세계에 바이러스를 퍼뜨리게 되고 인류 대부분은 사망하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맥스무비
차별과 혐오로 핍박받는 동족을 평화의 땅으로 인도하는 위대한 지도자의 이야기.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할리우드가 수없이 반복해 온 익숙한 영웅 서사로 완벽하게 독창적인 영화에 도달했다. 그 중심에는 아이러니하게도 로마 영웅의 이름을 얻은 유인원 ‘시저’가 있다.위대한 지도자 시저(앤디 서키스)는 인간과 공존을 원했지만, 그의 바람은 이뤄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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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시저에게 ‘반짝이는 눈’과 고도의 지적 능력을 선사했지만, 차별과 혐오도 겪게 했다. 시저는 말 그대로 천재다. 2세에 퍼즐을 풀었고, 또래 인간들보다 뛰어난 사고를 한다. 하지만 그의 지능과 재능은 귀여운 재롱에 불과했다. 결코 인격적 존중과 동등한 권리를 의미하지 않았다. 인간의 세계에서 그는 언제나 우스꽝스러운 꼴을 한 이방인이었다. 그가 가장 먼저 입 밖으로 낸 인간의 언어가 “NO”란 점을 생각해보자. 유인원들 역시 마찬가지다. 10여 년간 무리를 이뤄 체계화된 사회생활을 해왔지만, 인간은 그들을 욕망 실현의 도구이자 통제해야 할 대상으로 삼고, 쇠창살로 둘러싸인 우리에 가둬 자유를 박탈했다.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지만 조금 다른 육체를 가졌다는 이유로 핍박 받는 유인원의 항거는 우리가 사는 현실에서도 진행 중이다. 인류 문명사는 곧 차별과 혐오에 맞선 투쟁의 역사이기도 하다. 모세와 유대인들이 억압을 피해 홍해를 가르고 약속된 땅으로 향한지도 몇 천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피부색과 출신지, 성 정체성은 인간을 ‘그들과 우리’로 나누는 지표로 기능한다.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라는 표어와 시청 광장을 수놓은 무지개 깃발이 말을 타고 총을 든 시저의 얼굴 위로 겹친다. 유인원의 출애굽기가 마치 잘 닦은 거울처럼 차별과 혐오의 부끄러운 인류사를 비춰 보여준다.
한국에서 8월 15일(화) 광복절에 개봉한 <혹성탈출: 종의 전쟁> 역시 엑소더스의 반복이자 변형이다. <혹성탈출>은 유인원들의 리더 시저(앤디 서키스)와 인간의 대립을 다룬 시리즈로,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이십세기폭스사가 프랭클린 J. 샤프너 감독의 <혹성탈출>(1968)로 시작된 시리즈를 43년 만에 리부트 한 3부작의 마지막 페이지다. 인간의 언어 기능을 상실시키는 ‘시미안 플루’가 전 세계에 퍼졌고, 멸종 위기에 놓인 인류와 삶의 터전을 지키려는 유인원이 종의 운명을 걸고 최후의 전쟁을 벌인다.
혹성탈출 시리즈 총정리 – 오리지널 (혹성탈출 1,2,3,4,5)과 리메이크(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반격의 서막) 블루레이 : 네이버 블로그
혹성탈출은 1963년 프랑스에서 출판된 SF소설인데 1968년에 최초로 할리우드에서 영화화되었다. 영장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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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버튼의 혹성탈출 리메이크로부터 10년이 지난 2011년에 다시 혹성탈출의 리메이크 버전이 제작되었고 전 세계에서 4억 8천만불이라는 괜찮은 흥행수입을 올리면서 새로운 시리즈 부활의 신호탄을 올렸다.
혹성탈출은 1963년 프랑스에서 출판된 SF소설인데 1968년에 최초로 할리우드에서 영화화되었다. 영장류가 지구의 주인이 되고 인간을 지배한다는 내용으로 오리지널 시리즈는 총 5편까지 제작되었다.
기술이 만들어낸 영화의 숭고미
리부트 트릴로지의 최종장 <혹성탈출: 종의 전쟁> | *스포일러 포함 <혹성탈출> 리부트 시리즈의 3막이 끝났다. 인간과 동일한/더 뛰어난 지능을 가진 유인원 시저(앤디 서키스)가 탄생하고(<진화의 시작>), 인간 스스로가 만든 사미안 플루 바이러스로 인해 자멸한 세상에서 공생을 꾀하다 실패하던(<반격의 서막>) 유인원과 인간은 마침내 누가 지구에 남는 종이 될 것인지를 논한다. 오리지널 <혹성탈출>(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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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부의 전투와 이어지는 눈사태 이후 살아남은 시저의 표정은 죽은 시저의 아들 파란 눈(맥스 로이드-존스)이 찾은 생존할 수 있는 땅(머나먼여정임을 강조하며 사막의 오아시스를 발견했다고 알린 뒤 대령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는 푸른 눈의 모습은 마라톤 평원을 달려 승전보를 알리고 죽은 병사와 같은 희망의 전령으로 기능한다)으로 떠나는 유인원 무리의 모습과 디졸브 된다. 아래서 위로 수직상승하는 자연에 대한 인간의 도전이 수직하강하는 이미지의 눈사태로 인해 괴멸되고, 여기서 생존한 시저의 압축적인 표정이 희망의 땅으로 떠나는 유인원 무리의 모습과 겹쳐지는 순간은 우에서 좌로, 동에서 서로 희망과 생존을 찾아 이동하는 서부극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연상시킨다. 이것이 다시 한번 디졸브 되어 오아시스(1968년 <혹성탈출>에서 찰턴 헤스턴의 우주선이 추락한 그곳)에 도착하고 옆구리에 입은 상처로 주저앉은 시저의 모습과 겹쳐지는 장면은 숭고함을 더한다. 길게 늘어진 디졸브는 세 편의 영화를 관통하는 여정을 마무리하는 서사시의 마침표가 된다. 관현악과 합창이 더해진 음악과 함께 아들 코넬리우스(1968년 <혹성탈출>의 주인공인 유인원의 이름이 코넬리우스이다)와 노바, 배드의 모습을 보며 최후를 맞는 시저의 모습은 50~60년대 할리우드 대서사극의 마지막과 유사하다. CG로 그려진 오아시스와 태양, 아들을 바라보며 자신의 임무를 끝내고 최후를 맞이하는 시저의 숭고함은 스필버그가 <마이 리틀 자이언트>에서 보여준 디지털 시네마에 대한 믿음과 유사한 감동을 준다. 그와 완전히 같은 감동은 아닐지라도, 영화의 숭고미를 재현하는 방식에 있어서 <종의 전쟁>은 디지털 시네마에 대한 믿음을 전제로 한다. 영화가 오랜 시간 쌓아온 기법과 이에 자유도를 달아준 디지털의 만남은 <혹성탈출> 리부트 트릴로지를 통해 또 다른 완성을 선보인다.
이러한 최첨단의 기술은 영화의 기초이면서 120년 넘게 연구돼온 촬영과 편집의 자유로움을 보장한다. 초록색 천막으로 가득한 텅 빈 세트 대신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과 동일한 세트 혹은 로케이션 촬영을 가능케 하는 지금의 퍼포먼스 캡처 기술은 앞서 언급한 클로즈업과 줌을 비롯한 각종 움직임의 자유도를 향상한다. 세트가 지닌 물성을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퍼포먼스 캡처를 수행하는 배우와 카메라의 자유도를 보장하는 기술력은 오랜 세월 영화가 쌓아온 영화의 기초를 <종의 전쟁>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령 대령의 허벅지에 놓인 권총을 따라가던 스테디캠이 쇠창살 안에 갇힌 시저의 얼굴로 줌인하는 장면, 땅굴을 파던 모리스가 배드의 부름에 달려가고 벽에 난 틈에 카메라가 줌인하자 물이 새어 나오는 장면 등은 디지털로 만들어지는 캐릭터와 실제로써 존재하는 세트/배우의 물성 사이에 카메라가 어색함 없이 끼어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장면은 줌인 클로즈업을 통해 인물의 상황 혹은 감정을 강조하고, 프레임의 내부로 들어가 극 중 인물은 모르는 정보를 관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스펜스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동시에 대령을 비롯한 군인들이 시저의 무리가 사는 동굴로 침투하는 초반부, 암전된 화면을 가로지르는 초록색 레이저 포인터의 활용은 그래픽을 동원하지 않은 채 서스펜스를 자아내는 인상적인 장치이다. 맷 리브스 감독은 기술을 통해 얻은 자유도와 아날로그적 연출의 자양분을 번갈아 사용하며 140분의 짧지 않은 러닝타임을 이끌어간다. <다크 나이트>의 한스 짐머와 MCU의 브라이언 타일러, 마이클 지아치노가 만들어낸 할리우드 상업영화 음악의 전형성을 탈피하고, 타악기와 관악기를 중심으로 사용한 음악은 <종의 전쟁>이 가진 고전적 서사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그들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되었나 | 텐아시아
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그들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되었나, 편집국 기자, 영화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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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가장 닮은 유인원의 공격에 대한 공포, 그것에 대한 시청각적 실감은 1968년 영화 을 통해 처음 이 행성에 도착했다. 유인원들이 지배하는 세상, 인간이 노예가 되어버린 그 끔찍한 풍경은 43년 후 비로소 근원에 대한 진지한 물음표를 던진다. “나가자, 주사위는 던져졌다”는 역사 속 줄리어스 시저의 외침은 침팬지 시저의 수신호를 통해 반복된다. 혼란과 의문, 분노와 깨달음을 거쳐 강철처럼 의연해지는 시저는 보기 드물게 잘 빚어진 영웅캐릭터로서 관객의 뇌를 설득하고 마침내 심장을 파고든다. 어느 순간 그의 몸을 뒤덮은 덥수룩한 털보다는 인간보다 더 사람다운 그 깊은 눈에 집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어린 침팬지였던 시저가 답답한 집에서 벗어나 삼나무 숲을 거쳐 어느덧 두발로 당당히 선 청년이 되어 샌프란시스코 풍경을 내려다 보는 몇 분, 원 신 원 컷 속에 시저의 빠른 성장을 담아낸 이 장면은 의 사계절이 흐르던 시장풍경, 대사 없이 부부의 일생을 담은 의 감동적 초반 시퀀스와 함께 오랫동안 기억될 짧지만 벅찬 영화적 순간이다.
유인원 실험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 중인 제약회사. 어느 날 뛰어난 지능과 유난히 반짝이는 눈을 가진 침팬지 9호가 탈출을 감행하다가 사살되면서 이후 실험은 중단된다. 치매로 고통 받고 있는 아버지 때문에 이 연구에 유독 집착했던 과학자 윌(제임스 프랭코)은 9호가 남긴 새끼를 차마 안락사 시키지 못하고 집으로 데려온다. 죽음과 맞먹는 고통 속에 사는 아버지에게 몰래 치료제를 주사한 다음날, 거짓말처럼 회복된 아버지는 새끼 침팬지에게 ‘시저’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이후 세 사람, 아니 두 사람과 침팬지 한 마리는 더 할 나위 없이 행복한 가족으로 살아간다. 몇 년 후, 인간으로 치자면 사춘기 소년을 뛰어넘는 지능을 가지게 된 시저(앤디 서키스)는 가족과는 다른 자신의 정체성을 고민하기 시작하고, 그저 또래들처럼 밖에 나가 놀고 싶다는 단순한 욕망은 처참한 사고로 이어진다. 결국 유인원 보호소에 감금된 시저는 그곳에서 진짜 동족들을 만나게 되고 철창 안에서 갇혀 사는 대신 자유와 존엄을 쟁취하기 위한 인간과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시작한다.
‘사람과’에는 사람, 고릴라, 침팬지, 오랑우탄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 ‘사람족’에는 ‘침팬지속’과 ‘사람속’이 있다. 기억도 가물가물한 분류표를 꺼내든 이유는 사람과 침팬지의 거리가 얼마나 좁은가를 다시 한번 상기해보자는데 있다. 하지만 제 아무리 옆 가지에 위치해 있다고 해도, 침팬지는 인간의 영생과 건강을 위해 실험대에 온 몸을 내놓아야 한다. 인간이 자유로이 거리를 활보할 때 창살 안에 갇혀있어야 한다. 생태계의 정복자는 그렇게 가장 가까운 종족까지 철저하게 굴복, 격리시키는 것으로 자신들의 안전과 평화를 유지 할 수 있었다. 적어도 그들이 더 높은 지능을 소유하기 전까진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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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개봉한 혹성탈출 시리즈의 리부트 작품으로 이후에 나오는 반격의 서막(2014), 종의 전쟁(2017)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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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에 리메이크작 혹성탈출(2001)이 다시 제작되어 개봉되었고 이후 완전히 리부트작으로 제작된 영화여서 너무 우려먹는 것이 아닌가하는 식상한 반응도 있었지만 국내에서 각각 277만명, 400만명, 205만명의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으면서 이제는 완전히 시대를 초월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결국 영화 마지막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시저가 살던 옆집의 항공기 기장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로 공항으로 가면서 전세계로 바이러스가 확산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간의 종말과 함께 지적 능력이 향상된 유인원들의 인간의 자리를 대체하는 영화의 소제목과 같은 진화의 시작을 알리는 시나리오가 시작됨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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