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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 나무위키
시계태엽 오렌지 – 나무위키

시계태엽 오렌지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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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 다음영화
시계태엽 오렌지 | 다음영화

A Clockwork Orange, 1971

A Clockwork Orange, 1971

범죄/드라마/SF


시계태엽 오렌지 – YES24

인간의 자유 의지와 도덕의 의미를 묻는 20세기의 문제작스탠리 큐브릭의 영화 [A Clockwork Orange]의 원작 소설출간 50주년 기념 증보판『시계태엽 오렌지』는 1962년 영국에서 발표된 이래 끊임없는 논란과 열광을 낳으며 20세기 고전의 반열에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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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 Yes24
시계태엽 오렌지 – Yes24

본명은 존 앤서니 버지스 윌슨. 1917년 맨체스터의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은행원이자 아마추어 피아니스트였다. 1919년 어머니를 여읜 후 이모와 양어머니 손에서 자랐다. 맨체스터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였고 2차 대전에 참전했다. 1946년부터 버밍엄 대학과 교육부에 재직했으며, 틈틈이 작곡을 공부했다. 1954년 말레이와 브루나이에서 장교로 복무하며 “말레이 삼부작”을 완성했다. 영국에 돌아와 뇌종양 판정을 받고 12개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았다. 이때부터 홀로 남을 아내를 걱정하여 열정적으로 소설 집필과 평론, 연구에 매달렸다. 하지만 얼마 후 의사의 진단이 잘못된 것으로 밝혀졌고 그는 33년을 더 살았다. 그동안 32권의 소설, 2편의 희곡과 다수의 시편 및 16권에 달하는 문학 연구서와 에세이를 남겼으며, 여러 작품을 번역했다. 유수의 신문과 잡지에 정기 기고자로 활동하다 1959년부터는 전적으로 창작에 집중했다. 1962년 대표작 『시계태엽 오렌지』를 발표했다. 이 작품은 1971년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로 더 유명해졌다. 그 후 미국 프린스턴 대학 등지에서 연구와 창작을 병행하며 영화 각본과 문학 연구서를 포함하여 다양한 저서를 냈으며, 교향곡과 오페라, 재즈 음악 작곡에도 혼신을 기울였다. 1993년 암으로 별세했다.

버지스는 알렉스가 저지르는 폭력과 공동체에 미치는 해악의 강도를 극단화하면서 ‘개인의 자유를 옹호한다면, 폭력의 자유까지 인정해야 하는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버지스는 선과 악, 그리고 자유의 한계라는 통념을 모두 거스르는 인물로 알렉스를 설정함으로써, 자유와 윤리에 대한 상식적인 논리의 구도를 깨뜨리려 한다. 알렉스는 범죄를 저지르지만, 아직 열다섯 살에 불과한 미성년자이며, 자신의 행위의 영향이나 의미에 대해 알지 못한다. 또한 대중문화의 사회 통제적 속성에 반감을 갖고 있으며 고급문화의 향유자이기도 하다. 절대적인 선인도 악인도 아닌 미성숙한 인물, 모든 통제에 반대하며 절대적인 자유를 원하나 그 자유의 한계를 의식하지 못하는 완벽한 반항아로서 알렉스는 윤리적, 문화적, 세계관적 자기모순에 빠진 현대인의 상황을 있는 그대로 재현한다.

음악적 구성과 더불어 이 작품의 뚜렷한 개성은 알렉스와 그의 친구들이 구사하는 십 대들의 은어 및 비어인 나드삿(NADSAT)에서 잘 드러난다. 작품 속의 독특한 어휘들은 당시 런던 지역의 방언인 ‘코크니(cockney)’에서 착안, 러시아어에 기초하여 직접 고안해 낸 것이다. 그는 언어학에 관한 저서들을 냈을 만큼 언어 문제에 관심이 컸으며, 일상 언어와 문학 언어의 특질에 관한 연구에 몰두하기도 했다. 이 작품에서 버지스가 발명해 낸 비어는 알렉스와 그 또래들의 사회적 소외와 일탈성, 배타성을 드러내며, 독자로 하여금 끊임없이 문맥과 음성적 유사성에 따라 단어의 의미를 유추하게 만드는 효과 또한 지닌다. 문학 언어의 특성을 일상 언어에 대한 의심과 반성에서 찾는 그의 언어관은 반성적 주체로서의 인간에 대한 탐구라는 작품의 주제와 맞물려 있다.


05화 [시계태엽 오렌지] 해석,큐브릭의 문제작

A Clockwork Orange, 1971 작품 해설 | 1. 대놓고, 음악 선곡의 대가, 큐브릭 큐브릭은 영화마다 음악에도 굉장히 절묘하게 운용해왔었다.〈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을 통해 광활한 우주 대서사시〈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1968)〉를 부각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번〈시계태엽 오렌지〉에서는 극 중 사건과는 거리를 두는 소격 효과를 이끈다. 불량스럽지만 영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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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화 [시계태엽 오렌지] 해석,큐브릭의 문제작
05화 [시계태엽 오렌지] 해석,큐브릭의 문제작

이번〈시계태엽 오렌지〉에서는 극 중 사건과는 거리를 두는 소격 효과를 이끈다. 불량스럽지만 영리한 청년 알렉스 드 라지(말콤 맥도웰)는 포르노와 베토벤을 자극의 원천으로 삼고, 러시아어와 런던 토박이들의 운을 맞춘 슬랭을 교잡해놓은 듯한 그들만의 은어를 사용한다. 중산모자와 낙하복을 입은 알렉스 일당이 로시니의 〈도둑까치 서곡〉의 경쾌한 선율에 맞춰 패싸움을 벌인다. 어떤 저택에 들어가서 남편(패트릭 마지)을 꼼짝 못 하게 만든 후 아내(애드리엔 코리)를 강간하는 장면이다. 그동안  알렉스는 ‘Singin’ In The Rain’을 목청껏 부르며 부츠 신은 발로 박자를 맞춘다. 이건 말콤 맥도웰의 애드리브이었다. 이 장면을 찍을 당시 큐브릭이 맥도웰에게 아무 노래나 불러 달라고 주문했는데, 맥도웰은 노래를 잘 못 외우는 타입이라 그나마 외우고 있는 ‘Singing In The Rain’을 즉흥적으로 불렀다고 한다.

를 우려했다. 관객은 알렉스의 악행에 혐오와 공포를 느끼면서도 그가 루도비코 실험을 계기로 수난을 겪은 후 연민을 느낀다. 큐브릭은 알렉스가 세상을 보는 왜곡된 방식을 묘사하고자 광각렌즈를 동원해서 뒤틀리고 단절된 영화 속 세계를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편집 속도를 조작하거나, 역설적인 음악을 깜으로써 관객들이 화면 속 상황과 유리시키고, 공포와 충격을 전달하도록 유도했다. 그러나 문제가 된 것은 희생자들을 희회화된 측면이나, 촬영테크닉 측면에서 관객을 알렉스의 시점에 동화시키고, 상대적으로 왜곡된 채 묘사되는 주변 인물들에 비해서 그를 우월한 존재로 미화한다는 지적도 있었다.

의 대립을 금방 떠올릴지 모르지만, 제 생각에는 미셀 푸코의 명저《광기의 역사》처럼 근대적 훈육방법을 집중적으로 탐구한 것 같다. 르네상스시대까지만해도 긍정하던 광기를 근대에 접어들어서 광기와 이성을 분리하고, 노동력을 중시하면서 광기를 질병으로 치부했다. 〈시계태엽 오렌지〉는 권력과 지식이 광인들에게 사회가 정해놓은 표준에서 벗어났다는 죄의식과 열등감의 내면화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한, 개인의 의사가 국가의 목표와 합치되지 않을 때의 개인이 처하는 나약함을 극명하게 드러낸다는 점에서는 조지 오웰의 <1984>도 연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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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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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시계태엽 오렌지 (A Clockwork Orange, 1971) : 네이버 블로그

시계태엽 오렌지 (A Clockwork Orange, 1971) 범죄, 드라마&nbsp; 영국&nbsp; 136분 크레딧 감독 :스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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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시계태엽 오렌지 (A Clockwork Orange, 1971) : 네이버 블로그
영국] 시계태엽 오렌지 (A Clockwork Orange, 1971) : 네이버 블로그

참고로 제목 ‘시계태엽 오렌지’(A Clockwork Orange)의 의미는 버지스의 소설이 출간될 때부터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버지스조차 명확한 답을 하지 못한 데서 궁금증과 논란은 커졌다. 버지스는 1972년 한 잡지와 인터뷰하며 “런던 동부 사람들이 흔히 쓰는 ‘시계태엽 오렌지처럼 괴상한’(as queer as a clockwork orange)이라는 말에서 따왔다”고 밝혔다가 시간이 흐른 뒤에는 ‘사람’을 의미하는 말레이어 ‘orang’을 이용한 말장난이라고 말했다. 또 얼마 뒤 그는 이 제목이 “즙이 많고 달콤하며 향이 좋은 한 유기적 독립체가 기계장치로 바뀌는 것”에 대한 은유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기원은 불분명하지만, 이 제목은 기계장치와 같은 시스템 속에서 말살되는 개인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듯하다.

영국에서 영화 상영을 철회한 것은 큐브릭 본인이었다. 영화를 처음 공개한 이후 영국에서는 일련의 모방범죄가 일어났다. 〈Singing in the Rain〉을 부르는 사내들이 소녀를 강간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알렉스가 입던 옷과 모자를 흉내 낸 소년이 더 어린 아이를 폭행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그 외에 여러 건의 폭력과 살인 사건의 실상이 공개되는 과정에서 영화가 언급되기 시작했고 비난의 화살은 큐브릭에게 집중되었다. 급기야 큐브릭의 가족이 극심한 협박에 시달리자, 큐브릭은 결국 자의로 배급 중단을 요청한다. 상영금지령은 큐브릭의 사후까지 지속되었는데, 그 탓에 영국에서는 2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시계태엽 오렌지〉가 공식적으로 상영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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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키]Silki On Twitter: “스탠리 큐브릭 – 시계태엽 오렌지 Stanley Kubrick – Clockwork Orange Https://T.Co/G1Myfld8Ti Https://T.Co/Bzcj19Liwy” / Tw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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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림무비 - <시계태엽 오렌지> 매력 탐구” style=”width:100%”><figcaption>익스트림무비 – <시계태엽 오렌지> 매력 탐구</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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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05화 [시계태엽 오렌지] 해석,큐브릭의 문제작</p>
<p><p>A Clockwork Orange, 1971 작품 해설 | 1. 대놓고, 음악 선곡의 대가, 큐브릭 큐브릭은 영화마다 음악에도 굉장히 절묘하게 운용해왔었다.〈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을 통해 광활한 우주 대서사시〈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1968)〉를 부각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번〈시계태엽 오렌지〉에서는 극 중 사건과는 거리를 두는 소격 효과를 이끈다. 불량스럽지만 영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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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pan>Publish date: 20 hours ago</span></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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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화 [시계태엽 오렌지] 해석,큐브릭의 문제작

이번〈시계태엽 오렌지〉에서는 극 중 사건과는 거리를 두는 소격 효과를 이끈다. 불량스럽지만 영리한 청년 알렉스 드 라지(말콤 맥도웰)는 포르노와 베토벤을 자극의 원천으로 삼고, 러시아어와 런던 토박이들의 운을 맞춘 슬랭을 교잡해놓은 듯한 그들만의 은어를 사용한다. 중산모자와 낙하복을 입은 알렉스 일당이 로시니의 〈도둑까치 서곡〉의 경쾌한 선율에 맞춰 패싸움을 벌인다. 어떤 저택에 들어가서 남편(패트릭 마지)을 꼼짝 못 하게 만든 후 아내(애드리엔 코리)를 강간하는 장면이다. 그동안  알렉스는 ‘Singin’ In The Rain’을 목청껏 부르며 부츠 신은 발로 박자를 맞춘다. 이건 말콤 맥도웰의 애드리브이었다. 이 장면을 찍을 당시 큐브릭이 맥도웰에게 아무 노래나 불러 달라고 주문했는데, 맥도웰은 노래를 잘 못 외우는 타입이라 그나마 외우고 있는 ‘Singing In The Rain’을 즉흥적으로 불렀다고 한다.

를 우려했다. 관객은 알렉스의 악행에 혐오와 공포를 느끼면서도 그가 루도비코 실험을 계기로 수난을 겪은 후 연민을 느낀다. 큐브릭은 알렉스가 세상을 보는 왜곡된 방식을 묘사하고자 광각렌즈를 동원해서 뒤틀리고 단절된 영화 속 세계를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편집 속도를 조작하거나, 역설적인 음악을 깜으로써 관객들이 화면 속 상황과 유리시키고, 공포와 충격을 전달하도록 유도했다. 그러나 문제가 된 것은 희생자들을 희회화된 측면이나, 촬영테크닉 측면에서 관객을 알렉스의 시점에 동화시키고, 상대적으로 왜곡된 채 묘사되는 주변 인물들에 비해서 그를 우월한 존재로 미화한다는 지적도 있었다.

의 대립을 금방 떠올릴지 모르지만, 제 생각에는 미셀 푸코의 명저《광기의 역사》처럼 근대적 훈육방법을 집중적으로 탐구한 것 같다. 르네상스시대까지만해도 긍정하던 광기를 근대에 접어들어서 광기와 이성을 분리하고, 노동력을 중시하면서 광기를 질병으로 치부했다. 〈시계태엽 오렌지〉는 권력과 지식이 광인들에게 사회가 정해놓은 표준에서 벗어났다는 죄의식과 열등감의 내면화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한, 개인의 의사가 국가의 목표와 합치되지 않을 때의 개인이 처하는 나약함을 극명하게 드러낸다는 점에서는 조지 오웰의 <1984>도 연상된다.


언더커버 x 스탠리 큐브릭 ‘시계태엽 오렌지’ 2019 가을, 겨울 컬렉션 판매처 | Hypebeast.KR | 하입비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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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커버 X 스탠리 큐브릭 '시계태엽 오렌지' 2019 가을, 겨울 컬렉션 판매처 | Hypebeast.Kr | 하입비스트
언더커버 X 스탠리 큐브릭 ‘시계태엽 오렌지’ 2019 가을, 겨울 컬렉션 판매처 | Hypebeast.Kr | 하입비스트

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작품 중 하나인 스탠리 큐브릭의 <시계태엽 오렌지>를 활용한 2019 가을, 겨울 컬렉션을 전개한다. 해당 컬렉션은 파리에서 열린 런웨이에서 처음 공개됐는데, 강렬한 그래픽 디자인이 이목을 집중시키며 출시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인 바 있다. 제품에는 작품의 주인공인 ‘알렉스 드라지’가 운전을 하거나 강제로 치료를 받는 등 상징적인 장면 몇몇이 사용됐다. 이는 패디드 재킷, 스웨트셔츠, 후디, 팬츠, 백팩 등에 적용됐다. 각각의 제품은 위 갤러리에서, 구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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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아트 영화 예술 포스터 50*70 센치메터|posters posters|a clockwork orangeclockwork orange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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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아트 영화 예술 포스터 50*70 센치메터|Posters Posters|A Clockwork  Orangeclockwork Orange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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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ckwork Orange 색상의 Carhartt-WIP Pocket T-Shirt는 클래식 저지 원 포켓 반팔 티셔츠입니다. 크루 넥이있는 스트레이트 컷 Carhartt Work in Progress 티셔츠는 사각형 로고 라벨이있는 왼쪽 가슴 포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MPN:I022091-08O. £ 100 이상 주문시 영국 익일 배송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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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hartt-Wip 포켓 티셔츠-시계 태엽 오렌지 | Urban Excess.
Carhartt-Wip 포켓 티셔츠-시계 태엽 오렌지 | Urban Excess.

Carhartt Pocket tee는 클래식 저지 원 포켓 반팔 티셔츠입니다. 크루 넥이있는 스트레이트 컷 Carhartt Work in Progress 티셔츠는 왼쪽에 사각형 로고 라벨이있는 가슴 포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품질 티셔츠는 100 개의 편안한 코튼 저지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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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1971)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10대 소년 알렉스는 친구들과 극악한 비행을 저지르고 다닌다. 어느 날 차를 훔쳐 드라이브를 즐기던 이들은 작가 알렉산더의 집을 습격해 그를 폭행하고 그의 아내를 강간한다. 이튿날 알렉스는 불평을 늘어놓는 친구들을 힘으로 제압하고 자신이 무리의 리더임을 확인시킨다. 그날 밤 알렉스는 한 저택에 침입해 집주인을 죽이고 도망치던 중 친구들의 배신으로 문 앞에 쓰러진다. 검거된 알렉스는 살인죄로 14년형을 언도받는다. 2년 뒤, 알렉스는 좀 더 빨리 감옥 밖으로 나오고 싶은 마음에 재소자에게 약물과 충격요법으로 범죄에 대한 혐오를 불러일으키는 교화 방법인 루도비코 갱생 프로그램에 자원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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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태엽 오렌지 (1971)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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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왜 시계태엽 바나나가 아니라 시계태엽 오렌지일까? < 출판 < 문화 < 기사본문 -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문학 애호가라면 누구나 이 책을 좋아할 것이다.” 《아이리시 타임스》고대 그리스 고전부터 현대 베스트셀러까지, 50편의 작품 제목으로 읽는 짧은 세계 문학사, 가 출간돼 이목을 끌고 있다.영국의 문학 전문 칼럼니스트이자 전방위적 지식인으로 불리는 작가, 게리 덱스터의 책 가 현대문학에서 박중서의 번역으로 출간된 것.‘50가지 제목으로 읽는 문학 이야기’라는 부제를 단 이 책은 기원전 380년경 고대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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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왜 시계태엽 바나나가 아니라 시계태엽 오렌지일까? < 출판 < 문화 < 기사본문 - 투데이신문
신간] 왜 시계태엽 바나나가 아니라 시계태엽 오렌지일까? < 출판 < 문화 < 기사본문 - 투데이신문

제임스 조이스의 <율리시스>, T. S. 엘리엇의 <황무지>,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 제임스 M. 케인의 <집배원은 항상 초인종을 두 번 누른다>, 조지 오웰의 <1984> , C. S. 루이스의 <사자와 마녀와 옷장>, 사뮈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롤리타> 등 다양한 작품의 제목에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왜 시계태엽 바나나가 아니라 시계태엽 오렌지일까?>는 이러한 저작들을 문학 작품 위주로 선별해 살펴보는 도서로서, 장당 6~8쪽 내외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의 글 속에 제목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작품과 작가들의 이야기를 담아 하나의 제목 일화에서 확장돼 광활한 책의 세계를 펼쳐 보여준다.

저자는 서문에서 이 세상에는 간혹 내용을 읽어도 왜 이런 제목이 붙었는지 이해 가지 않는 기이한 책들과 또는 단순히 내용을 묘사한 제목인 줄 알았으나 알고 보면 그 뒤에 뜻밖의 일화가 존재하는 책들이 있다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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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시계 태엽 오렌지 정신나간 양아치 10대를 치료하는 참교육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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