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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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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 Das Parfum – Die Geschichte eines Mörders, 2006
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 Das Parfum – Die Geschichte eines Mörders, 2006
5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2008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1Disc 풀슬립 일반판) : 블루레이 – YES24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1Disc 풀슬립 일반판) : 블루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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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5년 독일 베를린 출생. 11살 때 첫 8mm 단편영화를 찍었으며 독학으로 영화 공부를 했다. 23세가 되던 해부터 베를린의 한 극장매니저로 일하면서 그가 좋아하던 감독들(라스폰 트리에, 피터 그리너웨이, 빔 벤더스)에게 몇편의 영화 초안을 제공하기도 하였다.1993년 톰 티크베어는 첫 장편영화로 독일 영화 평론가협회로부터 최우수 영화상을 받으며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그 후 <롤라 런>으로 독일 감독 중 가장 창의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었다.
데뷔작으로 스타의 대열의 들어섬과 동시에 헐리우드 내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갖추게 된 더스틴 호프만은 죤 슐레진저의 <미드나잇 카우보이>로 두 번째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된다. 이후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레인맨>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된다. 특히 1988년 <레인맨>에서의 그의 자폐증 연기는 전세계 영화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깊은 감동을 주었으며, 많은 이들이 가장 감동 깊은 영화로 <레인맨>을 손꼽게 만들었다.
1965년 독일 베를린 출생. 11살 때 첫 8mm 단편영화를 찍었으며 독학으로 영화 공부를 했다. 23세가 되던 해부터 베를린의 한 극장매니저로 일하면서 그가 좋아하던 감독들(라스폰 트리에, 피터 그리너웨이, 빔 벤더스)에게 몇편의 영화 초안을 제공하기도 하였다.1993년 톰 티크베어는 첫 장편영화로 독일 영화 평론가협회로부터 최우수 영화상을 받으며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그 후 <롤라 런>으로 독일 감독 중…
[Blu-ray]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1Disc 풀슬립 일반판) : 블루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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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천재의 광기 – 사라진 13명의 여인들,무료다운 및 실시간 감상! : 파일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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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 하나 해볼까요? 프랑스 철학자 에티엔 콩디야크(Etienne Bonnot de Condillac’ 1714~1780)가 그의 책 『감각론』에서 보여준 일종의 사고 실험이에요. 여기 살아 있는 조각상이 있습니다. 오감이 모두 막혀 있어 아직 세상을 느껴보진 못했죠. 이제 오감을 하나씩 열어서 조각상에게 벌어지는 내면의 일을 상상해봅니다. 먼저 후각을 열어볼까요? 조각상 주변을 둘러싼 냄새들이 코를 타고 뇌로 전달됩니다. 향기로운 냄새라면 조각상은 이 상태를 계속 즐기고 싶을 테지만, 불쾌한 악취라면 숨을 꾹 참고 좋은 향기를 상상해내려 하겠죠. 냄새만 맡게 되었을 뿐인데, 조각상은 주의, 기억, 의사결정, 상상과 같은 복잡한 인지능력을 깨워냈습니다. 여러 감각 중 후각을 가장 먼저 주목했다는 점에서, 이미 콩디야크는 후각이야말로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각이라고 생각했던 모양입니다 (1).
후각과 감정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냄새를 맡고 나서든 감정을 느끼고 나서든 모두 뒤따르는 행동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의 냄새에는 금세 이끌린다면, 화재나 썩은 음식과 같은 두렵고 위험한 냄새가 나면 즉시 피하려고 하죠. 그렇다면 냄새와 감정은 서로 어떻게 작용할까요? 한 실험에서는 유쾌한 영화를 보는 동안 참가자들의 냄새를 채취했습니다. 그리고 유쾌한 순간의 냄새를 영화를 보지 않은 다른 참가자들에게 풍겼죠. 거의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의 냄새였지만 놀랍게도 영화를 본 참가자들과 유사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4). 즐거움의 냄새뿐만이 아닙니다. 두려움이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동안의 부정적인 감정도 냄새로 전달되기도 하죠 (5).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향수』는 18세기 초 남다른 후각을 타고난 장바티스트 그르누이의 탄생으로 시작합니다. 똥 냄새, 지린내, 상한 양배추와 양고기, 곰팡내, 눅눅해진 이불, 유황과 양잿물 냄새. 상상만 해도 코를 찌는 냄새들이 한데 모여 그르누이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악취는 아니겠지만, 지금의 우리도 수많은 냄새에 파묻혀 살고 있어요. 아침에 눈을 뜨면 침대 주변을 가득 매운 정체 모를 냄새부터, 화장실, 샴푸, 로션, 아침밥, 커피, 그리고 비가 오기라도 한다면 슬며시 올라오는 땅 내음까지. 호흡이 있다면, 우리는 냄새를 피할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예전에 ‘향수’라는 소설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읽고 흥미로워서 읽어봐야지 생각만 하고있다가 결국 영화로 처음 보게 되었어요. 영화 ‘향수’는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여 영화로 만든 것이라고 해요.이야기의 시작은 한 남자의 판결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 때는 왜 이리도 잔인한 형을 내리나 사람들은 왜 그런 잔인한 형에 만족해하는지 몰랐어요. ‘십자가에 매달고 쇠몽둥이로 열 몇대를 때리고 팔을 부러뜨리고 어깨를 으스러뜨리며… 최악의 고통을 느껴가며 죽게한다. 한 번에 죽여주는 자비란 없다.‘ 이런 형이였어요. 그리고 이 남자가 태어난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가게됩니다. 배경은 18세기 프랑스 파리. 가장 악취가 나는 생선가게에서 태어나게 되요. 이 남자의 엄마는 그냥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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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르누이는 남들과 다르게 후각이 특별하게 발달했어요. 모든 것들을 냄새로 파악하고 냄새를 맡고 뭔지 다 알아버려요. 그러다가 가죽공장에서 나와 배달을 하러가는데 그루누이는 세상의 향기에 취해 향수가게 앞에 한참을 머무르죠. 그러다 한 여인의 향을 쫓아 향기를 맡으려다 죽여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루누이는 그녀의 향을 맡아대죠. 그리고 죽어버린 그녀에게서 향이 더 이상 나지 않자 슬퍼하며 향을 담아내는 방법을 알기가 그의 목표가 돼요.
그녀의 아버지는 마을의 살인사건에 대해 걱정을 하면서 그녀를 대리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냄새를 잘 맡는 그루누이는 이를 알아채고 미친놈처럼 쫓아가요. 그렇게 쫓아가면서 하루를 동굴같은 곳에서 묵어가던 중 그루누이는 본인에게는 채취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당황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향에 미친 그루누이는 마지막 그 여인까지 죽여 향을 담아냅니다. 결국 덜미가 잡힌 그는 처음 나왔던 장면에 이어져 사형대로 오르게 됩니다.
그런데 그가 여러명을 살인하고 만들어 낸 비장의 무기 향수를 꺼냅니다. 그 향이 퍼지자 그루누이 사형집행을 보러온 많은 사람들은 그를 신처럼 떠받들고 그는 죄가 없다고 말하죠. 그리고는 단체로 미친것인지 광장에서 옷을 벗은채로 서로를 부둥켜 안고 사랑을 하는데 모든 사람 중에 교황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보다못한 마지막에 살인 당한 여인의 아버지가 칼을 뽑아들고 그에게 다가오지만 향을 맡고 무릎을 꿇게 됩니다.
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2006) – 배경 — The Movie Database (TMDB)
18세기 프랑스, 악취나는 생선 시장에서 태어나자마자 고아가 된 천재적인 후각의 소유자 장 바티스트 그르누이(벤 위쇼). 난생 처음 파리를 방문한 날, 그르누이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여인의 매혹적인 향기에 끌린다. 그 향기를 소유하고 싶은 강렬한 욕망에 사로잡힌 그는 향수제조사 주세페 발디니(더스틴 호프만)를 만나 향수 제조 방법을 배워나간다. 파리를 떠나 향수의 낙원이라 불리는 프랑스 남동부의 그라스에서 본격적으로 향수를 만드는 기술을 배우는 그르누이. 한편 그라스에서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머리카락을 모두 잘린 채 나체의 시신으로 발견되는 의문의 살인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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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색무취의 남자가 욕망을 가질 때
영화 <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리뷰 | 우리는 종종 샤넬 넘버 5를 통해 마릴린 먼로를 떠올리거나 어머니가 자주 사용하는 섬유유연제 향에서 그리움을 느낀다. 특정한 기억이나 이미지가 향기에 스며들어 우리의 마음을 자극한 뒤 그 향기의 원천이 가진 정체성으로 굳기 때문이다. 향기는 기억을 지배한다고 했던가. 하나의 상징이 되는 향기는 향을 제 것으로 소유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해 ‘향수’가 되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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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전히 혼자만의 공간을 발견해 자신만의 왕국을 만들어 살아가던 그루누이. 그는 이내 끔찍한 진실을 마주한다. 바로 본인이 지닌 체취가 없다는 것. 향에 대한 결핍은 그의 가장 깊은 욕망을 발현시켰고 그루누이는 저를 알리기 위해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할 향수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다시 그라스로 향한 그가 선택한 향수의 재료는 바로 ‘여인의 향기’. 누구보다도 향기 지닌 힘을 잘 알고 있던 그루누이는 세계 최고의 향수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여인들을 죽이기 시작하고 그라스는 혼란에 빠진다. 그루누이가 향수를 만들기 위해 살인을 하기 시작하며 영화는 인간이 지닌 선과 악의 경계를 무너뜨리기 시작한다. 그루누이에게 살인은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향수를 만들기 위한 수단. 도덕적 관념의 구애 없이 가장 순수한 본능이 ‘아름다움’을 향으로 재현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자행되는 일뿐인 것이다. 조향을 통해 정체성을 찾아가고 이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그루누이의 모습에서 우리는 혼란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향에 대한 깊은 역사를 간직해 ‘향의 고향’이라 불리는 프랑스. 수많은 향수들의 성지인 그곳에서 태어난 한 남자의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향수]는 18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냄새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인간 본능에 대한 감각적인 고찰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985년 소설 [향수] 출판 이후 언론에 노출되기를 꺼려했던 쥐스킨트는 영화화에 대한 모든 요청을 거절했다. 그러나 제작자 번드 아이킨거의 그루누이만큼이나 끈질긴 집념은 쥐스킨트를 설득해 마침내 코에 닿을 듯 섬세한 향 묘사와 치밀한 인간의 심리 행동 묘사로 채워진 소설 [향수]를 20년 만에 영화 <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2006, 이하 <향수>)로 재탄생시키는 데 성공했다. 철저한 시대 고증을 통해 [향수] 속 18세기 프랑스에 영혼을 불어넣은 톰 티크베어 감독. 영화는 우리를 낯선 시대의 프랑스 도시로 이끈다.
향에 대해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그루누이를 연기한 벤 휘쇼는 완벽히 그루누이로 분장해 인간과 짐승, 어느 경계에 있는 사내를 표현했다. 연기 학교를 졸업해 연극 <햄릿>으로 데뷔하여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역할에 도전한 그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실로 그의 연기가 가진 무궁무진한 힘에 놀라게 된다. 액션 영화 <007 시리즈>의 똑똑하고 어린 쿼터마스터부터 <클라우드 아틀라스>나 <브라이트 스타>를 통해 낭만과 우울을 동시에 지닌 예술가까지 배우 벤 휘쇼는 인물이 가진 가장 내면의 모습을 이끌어내며 여린 몸으로도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해왔다. <향수>를 통해선 대사보다 행동으로 그루누이 그 자체가 된 벤 휘쇼. 그가 연기한 그루누이는 그라스로 떠나는 길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각성을 경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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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미가 좋은 영화)-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jpg
(영상미가 좋은 영화)-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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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소설 첨 읽었을때 그 생생항 묘사.. 하 정말 흡입력 깊은 글이란게 이런거구나 느꼈죠. 영화도 못지않게 영상미 잘 뽑아줬고, 내용 축약도 나쁘지 않았다고 봅니다.
드라큐라 쇼크 Graf Dracula (beisst jetzt) in Oberbayern(1979) 서독판 드라큘라 에로틱 영화 ★★★☆☆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 (강간에 의한, 강간을 위한 영화, 배우들이 아까운 영화, 대체 왜 이런 영화에 출연했을까?) ☆☆☆☆☆
비디오 향수 어느 살인자 의 이야기 [리뷰]여자를 향수로 만들어 버린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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