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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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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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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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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오십에 읽는 내 운명 이야기 | 강상구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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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렉트라는 자신의 불행이 한도 끝도 없다고 한탄하지만 “안락한 생활을 위해 아버지를 욕되게 할 수 없다”며 비탄을 멈추지 않는다. 복수를 하지 않는다면 ‘인간애’, ‘법의 정의’ 같은 말은 설 자리를 잃으니 말이다. 남들이 걱정해줘도, 말려도 소용없다. (…) 이 마음을 아버지를 향한 효성이나 죽은 사람에 대한 의리라고 할 수 있을까? 어쩌면 그냥 똥고집 아닐까? 아무도 못 말리는 고집. 딱히 뭘 어떻게 해보겠다는 계획도 없다. 그저 밑도 끝도 없이 “그냥 내 마음대로 할래”다. 처음부터 멋대로 하게 맡겨뒀더라면 다른 사람들 마음에 쏙 드는 방법을 찾았을 텐데, 못하게 하니까 기어이 하겠다고 덤비는 꼴이다. 이런 고집을 부르는 힘은 비겁(比劫)이다. 비겁은 비견(比肩)과 겁재(劫財)를 합쳐서 부르는 말이다. 비겁은 일간과 같은 오행이다. ‘어깨를 견주다’는 뜻의 비견은 그중에서도 음양까지 같고, 겁재는 음양은 다른 글자다. (4. 정의를 실현하면 행복해질까?_〈엘렉트라〉 중)
눈이 먼 오이디푸스는 자신을 추방시켜달라고 요구하며, 다만 마지막으로 딸들을 만나게 해달라고 애원한다. 딸들을 만난 오이디푸스는 근친상간으로 태어났다는 손가락질을 받으며 살게 될 딸들의 불행을 슬퍼하며 자신의 고통이 딸들에게는 대물림되지 않기를 기원한다. 최고 권력자의 자리에서 하루아침에 나락에 떨어진 오이디푸스를 보며 원로들은 말한다. “삶이 끝나 고통에서 해방될 때까지 인간 그 누구를 두고도 행복하다고 미리 말해서는 안 된다. (…) 테이레시아스는 오이디푸스에게 말했다. “그대의 말이 그대를 파멸로 이끈다.” 파멸이든 성공이든, 운명은 나 자신이 선택한 결과물이다. 오이디푸스가 라이오스를 죽이고 이오카스테와 결혼한 것은 ‘아비를 죽이고 어미와 동침한다’는 신탁 때문이 아니다. 생각보다 주먹이 앞섰던 오이디푸스 자신의 성격 때문이다. (9. 내 운명은 내가 결정한다_〈오이디푸스〉 중)
아가멤논은 고작 바람나서 집 나간 여자 하나를 찾으러 가면서 제 딸을 죽이고 수많은 사람들을 전쟁터에 끌고 가는 만행을 저질렀다. 지난날을 돌이켜보던 노인들은 착잡하다. “고난을 통해 지혜를 얻지. 운명은 정해진 길을 가기 마련이니, 내일이면 알게 될 일을 오늘 미리 알아 무엇 하리오.” (…) 제동장치가 작동하지 않으면 사화(巳火)의 자기과시는 오만함이 된다. 아가멤논은 이미 자기과시를 넘어 오만으로 치달았다. 딸을 희생시키겠다고 결심한 순간,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고 말았다. 더 이상 원칙(경금, 庚金)은 설 자리를 잃고 오로지 자신의 욕망만 남아, 딸을 제물로 바치면서 입까지 틀어막는 만행을 저지른다. 오만은 파멸로 가는 고속도로다. 노인들은 이미 경고했다. “오만은 오만을 낳는다.” (3. 복수의 악순환을 끊으려면_〈아가멤논〉 중)
매일미사 2021년 6월 1일 (화)
랜선으로 초대합니다! 매일미사와 오늘의 말씀 묵상 – 2021년 6월 1일 (화) – 성 유스티노 순교자 기념일 2021년 6월 1일 (화) 온라인 미사와 강론입니다. 100년 무렵 팔레스티나 나블루스의 그리스계 가정에서 태어난 유스티노 성인은 진리를 찾는 구도자의 자세로 그리스 철학에 몰두하며 마침내 그리스도교에서 참된 진리를 발견하고 입교하여 신앙의 설교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성인은 에페소에서 유다인 트리폰과 종교 토론을 하고 이를 토대로 「트리폰과 나눈 대화」를 저술하였으며, 로마 황제와 원로들에게 그리스도교를 변호하는 책도 펴냈고 로마에 교리를 가르치는 학교를 세운 유스티노 성인은 165년 무렵 다른 6명의 동료와 함께 순교했습니다. 온라인 매일 미사 바로가기 명동성당 매일미사 팔로티회 매일미사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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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예수님의 대답처럼, 하느님의 것은 하느님께 돌려드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황제에게 세금은 바칠 줄 알면서, 하느님께 하느님의 것을 돌려드릴 줄은 모릅니다. ‘성공’과 ‘부’(富)라는 이 시대의 황제에게 우리는 많은 세금을 바치면서 살아갑니다. 부귀영화가 우리를 보호해 줄 것이라고 굳게 믿으면서 아까워하지 않고 당연하게 세금을 바칩니다. 반면에 하느님께 속한 것은 어떠한가요? 주님께 속한 것이 무엇인지 찾으려 하지도 않고, 자연스레 하느님께 드릴 생각을 하지 않고 지냅니다. 그런 우리에게 시편의 저자는 소리 높여 외칩니다. “주님 것이라네, 세상과 그 안에 가득 찬 것들”(시편 24[23],1). 세상과 세상을 채우는 모든 것이 하느님의 것입니다.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눈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마침내 18년의 혹독한 수련이 끝나는 날, 아이는 사제의 손에 이끌려 시에라 산맥의 새벽빛 속으로 나옵니다. 그때까지 관념과 상상 속에서만 존재해 온 세상과 만나는 것입니다. 그때의 충격! 놀라움과 경이로움! 나뭇잎들의 초록색 수런거림, 바위에 자라는 이끼, 골짜기를 나는 새, 최초로 살에 와 닿는 햇빛, 온갖 종류의 나무와 꽃들! 경외감에 압도되어 아이는 무릎을 꿇고 위대한 어머니 알루나에게 절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하여 아이는 대지에 깃든 신성을 평생 마음에 간직하게 되고 부족의 사제로 탄생합니다. 그리고 부족 사람들에게 그 신성을 일깨우는 일을 하고, 이 세계와 영적 세계를 연결하는 고리 역할을 합니다.
“많은 사람이 힘들어하는 이유는 ‘만약’ 때문입니다. ‘만약 내가 이 사람과 결혼하지 않았더라면’, ‘만약 그때 직업을 바꿨더라면’ 등을 생각하며 갈등을 키워 가지요. 하지만 이것은 한마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생긴다면 꼭 그렇게 해야지’, `다음에는 그 사람을 놓치지 말아야지’처럼요. 사람들은 이런저런 불만 때문에 자신이 불행하다고 여기지만,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지금보다 훨씬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과거를 돌아보느라 미래를 내다보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영원히 불행에서 벗어나지 못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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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사돈.〉은 갑작스런 사고로 형과 언니를 잃은 두 남녀 주인공을 통해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되짚는 작품이다. 남녀 주인공 간의 달달하고 아슬아슬한 로맨스가 기본이지만, 타임리프를 통해 사고사한 가족의 운명을 바꿔가는 스릴러적 요소가 탄탄하게 결합되어 있다. 또한 드라마와 코믹을 넘나드는 재치 있는 그림체는 작품 분위기의 강약을 적절하게 조절한다.
제5회 Daum 온라인 만화 공모대전 대상 수상작이자, 다음 웹툰에서 정식 연재 중인 〈굿바이 사돈.〉 5~6권이 더오리진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교교박 작가의 〈굿바이 사돈.〉은 독자 평점 9.9점을 기록하고, 연재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되는 등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행본은 전 8권으로 완간될 예정이며 각 권의 표지는 인물들의 서사에 맞춰 교교박 작가가 새롭게 일러스트 작업을 했다. 특히나 특별 부록인 헬로우 사돈에는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 초안과 4컷 만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완역 금병매 3 (천하제일기서) – 리디
책 소개음란과 인정(人情) 사이에서 인간 운명의 정곡을 찌르는 ‘천하제일기서’중국의 대표적인 색정소설! 정작 내용은 도외시한 채 제목만으로, 그 위상만으로 설왕설래가 지극한 책이 『금병매』다. 『삼국지』 『서유기』 『수호전』과 함께 중국 4대 기서로 손꼽히는 『금병매』는 ‘천하제일기서’라는 별칭으로도 유명한데,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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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금병매』는 여성중심의 세계를 그려낸 측면도 있다. 반금련과 이병아, 방춘매 등과 같은 여인들의 ‘애정사’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분명히 여성중심적인 시각도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작품 중에 넘쳐흐르는 ‘성’의 묘사는 당시 사회의 모순과 인간의 정신상태를 폭로하기 위한 수단이지 결코 그 자체가 목적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작자 소소생은 반금련과 춘매의 죽음을 통해 과도한 음욕을 비판하고 있으나, 정상적이면서도 절제가 있는 정욕은 부정하지 않는다. 즉, 적당한 정욕의 발설과 그에 따른 만족은 인간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만, 과도한 음욕은 생명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는 보편타당의 진리를 확인시켜주는 것이라 하겠다.
그리하여 우리에게 『아큐정전』으로 잘 알려진 루쉰(魯迅)은 『금병매』를 두고 명나라 때의 소설 가운데 인간의 세태를 가장 잘 표현한 ‘인정소설(人情小說)’이라고 평을 하였다. 이렇듯 음란(淫亂)과 인정(人情) 사이에서 극단의 평을 받는 『금병매』는 그간 노골적인 부분이 삭제된 축약본으로만 국내에 소개되어 왔다. 이번에 국내 최초 완역본으로 출간되는 『금병매』는 최고의 『금병매』 연구자로 꼽히는 강태권 교수의 노력의 결실이다. 역자는 그동안 삭제되었던 내용과 작품 속의 시詩와 사詞도 빠짐없이 번역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온전하게 작품을 감상하도록 했다. 비로소 천하제일기서의 진면목이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연세대학교 중문학과와 국립 대만대학교 중문연구소 를 졸업했다. 중문연구소에서 일찍부터 『금병매』 연 구에 뜻을 두었으나, 지도교수의 만류로 주제를 바꾸 어 「유림외사의 예술과 주제사상」이란 제목으로 석사 학위를 받은 다음,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다시 「금 병매 연구」로 우리나라에서는 이 분야 최초의 박사학 위를 받았다. 『금병매』에 관한 한 자타가 공인하는 최 고의 전문가다. 국민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를 역 임했고, 저서로는 『중국소설의 이해』 『중국고전문학 의 이해』 『삼국연의 역사기행』 『중국 10대 소설선』 등 이 있다.
저, 운명의 사람입니다 (2017) – 왓챠피디아
운명적인 사랑을 믿는 남자와 운명적인 사랑을 믿지 않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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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と야마삐🙈 둘이 친하니까 괜히 재밌어보이는 느낌. 전지전능 카미사마가 엮어주는 운명이라니. 우라야마시이
운명적인 사랑을 믿는 남자와 운명적인 사랑을 믿지 않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우리나라 사람이 보기에는 고구마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진짜 사랑한다면 카메처럼
비디오 저 운명 의 사람 입니다 1 화 (일드/자막) 솔직하지 못해서 1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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