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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러너 2049 - 나무위키
블레이드 러너 2049 – 나무위키

블레이드 러너 2049 (2017)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인간과 리플리컨트가 혼재된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는 임무 수행 도중 약 30년 전 여자 리플리컨트의 유골을 발견하고 충격적으로 출산의 흔적까지 찾아낸다. 리플리컨트가 출산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사회에 큰 혼란이 야기되므로 이를 덮으려는 경찰 조직과, 그 비밀의 단서를 찾아내 더욱 완벽한 리플리컨트를 거느리고 세상을 장악하기 위해 K를 쫓는 니안더 월레스. 리플리컨트의 숨겨진 진실에 접근할수록 점차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되는 K는 과거 블레이드 러너였던 릭 데커드를 만나 전혀 상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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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러너 2049 (2017)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블레이드 러너 2049 (2017)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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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러너 2049 - 나무위키
블레이드 러너 2049 – 나무위키

18화 플라톤을 닮은 악당 이야기

블레이드 러너 2049 | 이상한 사람들과의 이상한 대화 차차 이야기를 하게 되겠지만 내 주변엔 이상한(?)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여기서 이상하다는 표현은 – 물론 나는 동의하지 않지만 – 지극히 표준적이고 정상적인 감수성을 지니고 있는 아내에게서 종종 듣곤 하는 말이다. 예를 들어 아내에게 간만에 만난 지인들과의 대화를 들려주면, ‘음… 당신과 이상한 친구들은 잘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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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화 플라톤을 닮은 악당 이야기
18화 플라톤을 닮은 악당 이야기

플라톤은 <국가론>에서 국가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지배자, 전사, 생산자(노동자)라는 나름의 계층 구분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들 계층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것이 덕(arte)이며 좋은 것, 즉 선이라고 보았다. 예를 들어 ‘좋은’ 의자란, 사람이 앉기 편한 목적을 가장 충실히 수행하는… 즉 목적에 부합할 때 좋은(선한) 의자가 된다. 마찬가지로 전사는 용맹한 품성을 지니고 명령에 복종하며 전투를 치르는 것이 선이 되며, 노동자는 죽어라 일할 때 좋은 노동자가 된다.

술자리에서도 주로 최근 개봉한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로 대화를 시작했으니 그 이야기를 좀 해보도록 하겠다. 영화에는 복제인간들을 만든 창조주이자 ‘악당 포스’를 풍기는 월레스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악당이면 악당이지… 악당 포스는 뭔가 싶지만, 그를 악당이라고 표현하기는 좀 애매한 게, 유전공학 특허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류의 식량난을 해결했을 뿐

공감능력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이끌었다. 이에 제러미 리프킨은 <공감의 시대>를 통해 인류는 호모 엠파티쿠스, 즉 공감의 존재라고 정의하기도 하였다. 인간들은 이러한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생명과 인간평등에 대한 가치를 이뤄가고 있다. 그러니 당연히 월레스가 함부로 복제인간을 대할 때마다 움찔하며 그를 악당으로 규정하게 되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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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림무비 - '블레이드러너 2049' 포스터파시 포스터
익스트림무비 – ‘블레이드러너 2049’ 포스터파시 포스터

<블레이드러너2049>의 애정서사

드니 빌뇌브, 2017 | 1. 블런2049가 눈부시게 아름다운 SF라는 점에는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동의할 것 같다. 2. 이 영화가 유니크한 걸작으로 오래 기억될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3. 블런2049에 별 세 개를 던진 박평식은 ‘잘 계승했으나 사유의 폭이 넓지 않다’라는 한줄 평을 남겼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 대한 사유의 폭이 넓혀졌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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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러너2049>의 애정서사” style=”width:100%”><figcaption>블레이드러너2049>의 애정서사</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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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을 고민한다. 적어도 그 관계가 진실할 수 있다면 인간다움은 나와 네가 아닌 그 사이에서 모색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여기까지는… 나는 영화가 의도했던 테마일 거라고 어느정도 객관적인 수준까지도 자신한다. 더 나아가 K와 조이의 내면을 헤아리고 그들의 관계를 긍정하는 수준은 나의 주관적인 감상에 힘입었을 거라 인정한다. 어쩜 그래서 영화가 의도한 수준을 넘어섰을 수도 있다. 그랬다면 그것도 인정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창조주의 의도가 내가 느끼고 받아들인 것까지 바꿔놓기는 어려울 것 같다. 난 여전히 K와 조이의 관계를 긍정할 것이다. 우리는 아주 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를 살아간다. 무수한 정보들은 서로가 서로를 부정하고 우리가 맘먹으면 언제라도 많은 것들을 의심하거나 부정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가끔은 나 스스로 모호한 내 것을 정의하거나 믿어야 할 때가 온다. 예를 들어 이게 사랑인지 아닌지… 나의 사랑은 결국 내가 정의 내려야만 할지도 모른다. 그런 측면에서 나는 이 영화를 K가 가족을 찾는 여정이 데커드가 가족을 찾는 결말로 향하는 일종의 애정서사로 기억한다. 한편으로는 조이가 K의 가족을 찾는 여정을 돕는… 또 K가 데커드의 가족을 찾도록 돕는 애정서사이기도 하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나는 현실에서도 비슷한 경험을 해 본 적이 있다. 불운하게 종결된 관계를 곱씹으며 그래도 그 관계를 아무것도 아닌 걸로 치부할 수 없음을 받아들이게 되었을 때, 나는 그 사람이 내게 가르쳐준 뭔가를 나도 다른 사람에게 진실로 실천하고 싶어졌으니까.</p>
<p>는 스스로 레플리컨트임을 알고 있고 이미 그 사실에 익숙해져 있다. ‘복제인간과 인간’ 사이의 본질적이고 철학적인 고뇌에 집착하기에는 그 자신의 실존적 삶이 너무나 열악하고 계급적으로 천대받고 있다. 오히려 그는 ‘그레이트헝거’를 꿈꾸는 ‘리틀헝거’의 모습에 더 가까운데 영화초반부터 ‘진정한 관계에 목말라’하는 고독한 일상이 묘사된다. 자신을 가짜라고 껍데기라고 욕하는 사회에서 문 하나를 열고 들어서면 그의 홀로그램 동거녀 ‘조이’가 기다리고 있다. K와 조이는 20세기의 음악을 틀고 그 시대 연속극에서나 봄직한 중산층 부부를 역할극하는데, 이것이 그가 꿈꾸는 판타지의 소박한 실현이다.(어쩜 현세대의 판타지일수도) 그 작은 공간에서나마 그는 잠깐동안 행복할 수 있다. 그것이 그가 소유한 전부이며 그래서 그 전부에 최선을 다해 조이를 옥상으로 데리고나간다. 둘은 함께 비를 맞는다. 조이는 처음으로 비를 맞는다.</p>
<p>12. 이 여정에서 K는 다양한 여성인물들과 만나는데(영화 전반적으로는 K를 연기한 라이언 고슬링이 여배우들에게 둘러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모리메이커 아나박사를 제외하면 각각의 여성들과 섹슈얼한 긴장이 흐른다. 상관 조시, 창녀 마리에트, 월레스 사의 레플리컨트 러브까지도. 하지만 K는 그들을 신뢰하지 못하며 심정적으로 밀어내는 듯한 인상이다. 결국 신뢰하고 의지할 이성은 ‘조이’ 뿐인데 그 조이에 대해서도 온전한 자기확신에 이르지 못하기에 계속 찾아 헤매는 것이다. 사실 영화는 멜로적이며 그래서 멜로적인 감성이 충만한 라이언 고슬링이 K여야 했던 것인지도.(더 노골적인 이유라면 라이언 고슬링의 전작 Lars and the Real Girl을 떠올려야 한다. 그 영화에서</p>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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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박스 Bbt9018 1/6 블레이드 러너 2049 조이 2.0 액션 피규어 재고 있음|Null|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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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de Runner (Movie-Tie-In ) 영화 블레이드 러너 / 2049 원작 소설 – YES24

블레이드 러너 2049” 예고편(국내 개봉: 2017년 10월 1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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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de Runner (Movie-Tie-In ) 영화 블레이드 러너 / 2049 원작 소설 - Yes24
Blade Runner (Movie-Tie-In ) 영화 블레이드 러너 / 2049 원작 소설 – Yes24

1952년에 전업 작가로서의 삶을 시작하여 36편의 장편소설과 100편 이상의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하지만 딕은 평생을 생활고에 시달렸고, 죽기 몇 년 전에야 제대로 평가받기 시작했다. 1982년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가 리들리 스콧 감독에 의해 [블레이드 러너]로 영화화되었으나 완성을 보지 못하고 뇌졸중으로 쓰러졌고, 결국 그해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사후에 필립 K. 딕의 소설은 [블레이드 러너], [토탈 리콜], [페이첵], [마이너리티 리포트], [임포스터], [컨트롤러] 등의 영화로 재탄생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We Can Remember It for You, Wholesale』은 영화 [토탈리콜]의 원작이 되었다. 21세기에 들어와서도 계속해서 영화, 드라마의 원작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필립 K. 딕은 할리우드가 가장 사랑하는 대표적인 SF작가로 손꼽히고 있다.

필립 K. 딕은 자신의 작품 속에서 동시대의 SF들과는 차별화된 소재들을 다루었다. 암울한 미래상과 인간이 겪는 정체성의 혼란을 그리며 끊임없이 인간성의 본질을 추구하는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확립했다. 1962년에 『높은 성의 사내』로 휴고상을, 1974년에 『흘러라 내 눈물, 경관은 말했다』로 존 W. 캠벨 기념상을 수상했다. 죽은 다음 해인 1983년에는 그의 이름을 딴 필립 K. 딕상이 제정되었다. 이상은 현재 휴고상 및 네뷸러상과 함께 대표적인 SF 문학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The Three Stigmata of Palmer Eldritch (1965)』, 『Ubik (1969)』, 『A Scanner Darkly (1977)』 등의 작품이 있다.

1928년 시카고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에서 일생을 보냈다. 태어날 때 미숙아였고, 쌍둥이 누이는 갓난아이일 때 사망하였다. 불안한 유년 시절을 보낸 그는 성인이 된 후에도 안전강박증에 시달렸고, 마약에 중독되고 결혼과 이혼을 다섯 번이나 경험하는 등 불안한 삶을 살았다. 버클리 대학에서 잠시 공부하기도 했다.


비디오 블레이드 러너 2049 인간과 구별 불가능한 인간 제품을 만드는 미래 ≪블레이드러너 2049≫에 숨겨진 소름돋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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