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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빨강 범인

내 이름은 빨강 해석

내 이름은 빨강 pdf

오르한 파묵

노벨문학상 수상작

일본 노벨 문학상 작품

지하로부터의 수기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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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내 이름 은 빨강 와 관련된 17 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내 이름은 빨강 1 – YES24

『내 이름은 빨강』은 등장인물들이 번갈아 가며 화자로 등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 구성으로, 역사소설에서는 보기 드문 현대적 서사기법을 취하고 있다. 살해당한 시체, 여자 주인공 셰큐레, 남자 주인공 카라, 술탄의 밀서 제작을 지휘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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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빨강 1 - Yes24
내 이름은 빨강 1 – Yes24

『내 이름은 빨강』은 등장인물들이 번갈아 가며 화자로 등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 구성으로, 역사소설에서는 보기 드문 현대적 서사기법을 취하고 있다. 살해당한 시체, 여자 주인공 셰큐레, 남자 주인공 카라, 술탄의 밀서 제작을 지휘하며 서양의 화풍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 했던 두 번째 희생자 에니시테, ‘나비’, ‘올리브’, ‘황새’라는 예명을 가진 세 명의 세밀화가는 물론, 금화, 나무, 죽음, 빨강(색), 악마, 그림 속 개까지 말을 한다. 이러한 서사기법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들 중 과연 누가 살인범인지 궁금해지게 만들뿐더러, 각각의 인물들이 처한 정황과 생각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하면서 작중 인물들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목소리들이 차곡차곡 겹쳐지면서 하나의 커다란 이야기를 완성하는 이러한 서사기법은 마치 블록을 쌓아 나가는 듯한 인상을 주며, 이 작품이 대단히 치밀한 건축학적 구성을 갖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1985년부터 1988년까지 미국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의 방문교수로 지내면서 대부분을 집필한 『검은 책』(1990)은 ‘프랑스 문화상’을 받았으며, 이 소설을 통해 파묵은 대중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작가로 터키와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1994년 출간된 『새로운 인생』은 터키 문학사상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내 이름은 빨강』(1998)은 현재까지 35개국에서 출간되었고, 이 작품으로 프랑스 ‘최우수 외국 문학상'(2002), 이탈리아 ‘그란차네 카보우르 상'(2003), ‘인터내셔널 임팩 더블린 문학상'(2003)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 정치 소설’이라 밝힌 『눈』(2002)을 통해서는 새로운 형태의 정치 소설을 실험했다. 2003년에는 자전 에세이 『이스탄불-도시 그리고 추억』을 발표했다.

16세기 말, 서쪽으로는 이탈리아, 남쪽으로 이집트, 동쪽으로는 인도와 중국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을 무대로 하는 이 소설에는 쉴레이만 대제 시대의 궁정화원장으로 『축제의 서』를 제작한 오스만과 벨리잔(‘올리브’라는 예명의 세밀화가)이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또한 이슬람 세밀화의 대가인 비흐자드(?~1564)와 페르시아 세밀화의 중요한 화파 가운데 하나인 헤라트파의 생성과 소멸 과정이 현재 시점으로 재현된다. 또한 페르시아 문학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에 비견되는 러브 스토리인『휘스레브와 쉬린』은 물론, 『레일라와 메즈눈』,『유수프와 줄라이하』 등 페르시아의 다양한 전설과 민담이 상세히 소개되고 있으며, 루미, 자미, 사디, 로크만, 푸줄리, 페르도우시 등 페르시아의 대표적인 시인과 역사가의 작품들도 구체적으로 등장한다.


내 이름은 빨강 2 – YES24

『내 이름은 빨강』은 등장인물들이 번갈아 가며 화자로 등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 구성으로, 역사소설에서는 보기 드문 현대적 서사기법을 취하고 있다. 살해당한 시체, 여자 주인공 셰큐레, 남자 주인공 카라, 술탄의 밀서 제작을 지휘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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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빨강 2 - Yes24
내 이름은 빨강 2 – Yes24

『내 이름은 빨강』은 등장인물들이 번갈아 가며 화자로 등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 구성으로, 역사소설에서는 보기 드문 현대적 서사기법을 취하고 있다. 살해당한 시체, 여자 주인공 셰큐레, 남자 주인공 카라, 술탄의 밀서 제작을 지휘하며 서양의 화풍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 했던 두 번째 희생자 에니시테, ‘나비’, ‘올리브’, ‘황새’라는 예명을 가진 세 명의 세밀화가는 물론, 금화, 나무, 죽음, 빨강(색), 악마, 그림 속 개까지 말을 한다. 이러한 서사기법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들 중 과연 누가 살인범인지 궁금해지게 만들뿐더러, 각각의 인물들이 처한 정황과 생각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하면서 작중 인물들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목소리들이 차곡차곡 겹쳐지면서 하나의 커다란 이야기를 완성하는 이러한 서사기법은 마치 블록을 쌓아 나가는 듯한 인상을 주며, 이 작품이 대단히 치밀한 건축학적 구성을 갖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1985년부터 1988년까지 미국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의 방문교수로 지내면서 대부분을 집필한 『검은 책』(1990)은 ‘프랑스 문화상’을 받았으며, 이 소설을 통해 파묵은 대중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작가로 터키와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1994년 출간된 『새로운 인생』은 터키 문학사상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내 이름은 빨강』(1998)은 현재까지 35개국에서 출간되었고, 이 작품으로 프랑스 ‘최우수 외국 문학상'(2002), 이탈리아 ‘그란차네 카보우르 상'(2003), ‘인터내셔널 임팩 더블린 문학상'(2003)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 정치 소설’이라 밝힌 『눈』(2002)을 통해서는 새로운 형태의 정치 소설을 실험했다. 2003년에는 자전 에세이 『이스탄불-도시 그리고 추억』을 발표했다.

16세기 말, 서쪽으로는 이탈리아, 남쪽으로 이집트, 동쪽으로는 인도와 중국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을 무대로 하는 이 소설에는 쉴레이만 대제 시대의 궁정화원장으로 『축제의 서』를 제작한 오스만과 벨리잔(‘올리브’라는 예명의 세밀화가)이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또한 이슬람 세밀화의 대가인 비흐자드(?~1564)와 페르시아 세밀화의 중요한 화파 가운데 하나인 헤라트파의 생성과 소멸 과정이 현재 시점으로 재현된다. 또한 페르시아 문학에서 로미오와 줄리엣에 비견되는 러브 스토리인『휘스레브와 쉬린』은 물론, 『레일라와 메즈눈』,『유수프와 줄라이하』 등 페르시아의 다양한 전설과 민담이 상세히 소개되고 있으며, 루미, 자미, 사디, 로크만, 푸줄리, 페르도우시 등 페르시아의 대표적인 시인과 역사가의 작품들도 구체적으로 등장한다.


내 이름은 빨강-오르한 파묵

‘내 이름은 빨강’은 터키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 오르한 파묵의 1998년에 발표한 그의 대표작이다. 세계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여러 나라에 번역, 출간되었다. 우리나라에는 민음사에서 이난아의 옮김으로 2004년에 1, 2권으로 출판되었다. 1591년 오스만제국의 수도 이스탄불에서 한 세밀화가가 살해당하면서 며칠 간 펼쳐지는 추적을 통해 그 당시 세밀화가들의 고뇌와 갈등, 사랑 등이 입체감 있게 펼쳐진다. 동서양이 만나는 제국의 중심, 이스탄불에서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이려는 혁신적인 인물들과 구 체계의 전통을 지키고자 하는 고집스런 장인들의 신념이 충돌하며 일어나는 비극적 사건을 다양한 인물, 사물을 통해 세밀화처럼 세밀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 소설은 구성이 독특하다. 각 장에 자신의 이름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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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빨강-오르한 파묵
내 이름은 빨강-오르한 파묵

터키는 동서양이 만나는 길목에 위치한 나라이고 이스탄불은 그 꼭짓점에 있는 도시이다. 오르한 파묵이 부단히 동서양 문제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쓰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오르한 파묵은 1952년 생으로 터키의 소설가이자 수필가이다. 현재는 미국 컬림비아 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6년 터키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이스탄불에서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이려는 혁신적인 인물들과 구 체계의 전통을 지키고자 하는 고집스런 장인들의 신념이 충돌하며 일어나는 비극적 사건을 다양한 인물


알라딘: 미리보기 – 내 이름은 빨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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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미리보기 - 내 이름은 빨강 1
알라딘: 미리보기 – 내 이름은 빨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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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직거래부터 택배거래까지 쉽고 안전하게,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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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한 파묵의 <내 이름은 빨강 1.2>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style=”width:100%”><figcaption>오르한 파묵의 <내 이름은 빨강 1.2>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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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라딘: 미리보기 – 내 이름은 빨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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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미리보기 – 내 이름은 빨강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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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날개앞


My name is red < 내 이름은 빨강 > Orhan Pamuk : 네이버 블로그

&quot;내 이름은 빨강&quot; 은 터어키 문학, 게다가 노벨문학상을 받은 오르한 파묵 작가의 책이라서 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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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Name Is Red < 내 이름은 빨강 > Orhan Pamuk : 네이버 블로그” style=”width:100%”><figcaption>My Name Is Red < 내 이름은 빨강 > Orhan Pamuk : 네이버 블로그</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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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during the late 1500s, the story revolves around the murder of one of the miniaturists, Elegant Effendi, who has been commissioned by Enishte Effendi to help paint a manuscript detailing the reign of the Sultan. While the master painters look for Elegant’s murderer, a tale of romance unfolds. Enishte Effendi’s nephew Black returns from abroad and immediately resumes his love for his cousin Shekure. She, however, has already been married and abandoned with two sons by her husband who has gone off to war. Black enlists the services of a local letter carrier, Esther, to gain the heart of Shekure through romantic words and propositions. Meanwhile, Enishte Effendi hires Black to investigate the death of Elegant and to help finish the manuscript in the absence of the dead miniaturist.</p>
<p>In his early years as a writer, Pamuk spent five years in residence at Columbia University, where he now holds a position as a visiting professor. In the autobiographical profile he wrote for the Nobel Prize committee, Pamuk reflected on his time as a visiting scholar at Columbia and the influence that had on his evolution as a writer: “I was thirty-three years old . . . and asking myself hard questions about who I was, and about my history. . . . During my time in New York, my longing for Istanbul mixed with my fascination for the wonders of Ottoman, Persian, Arab, and Islamic culture” (copyright © The Nobel Foundation, 2006). For much of those five years, Pamuk devoted himself to writing</p>
<p>While Black attempts to uncover any secrets that the three miniaturists hold, he also pursues Shekure and attempts to win her heart. Shekure, however, feels that she must protect her own position and procure the best situation for herself and her two sons. Her in-laws will not fully release her from their family, and her brother-in-law Hassan attempts to take her hand in his brother’s place. Although Shekure wants to remain in her father’s home, she cannot help but feel sorry for Hassan and, therefore, does not refuse his letters. Eventually, however, she gives in to Black’s advances and concocts a plan to divorce her husband. She and Black wed in a hasty ceremony.</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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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빨강은 어디에나 있다_ 『내 이름은 빨강 1,2』</p>
<p><p>(오르한 파묵/이난아/민음사) | 『내 이름은 빨강』은 오르한 파묵이 얼마나 탁월한 이야기꾼인지를 잘 보여주는 소설이다. 이 소설에서는 극적 긴장감과 흥미유발을 위해 몇 가지 특징적인 형식을 취한다. 우선 이 소설은 추리소설 기법으로 진행된다. 첫 장면부터 이미 죽은 엘레강스라는 세밀화가가 죽음의 순간과 죽어있는 제 몸뚱이에 대한 묘사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엘레강스는 독자들에게 자신을 살해</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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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은 어디에나 있다_ 『내 이름은 빨강 1,2』

12년 동안 세큐레를 사랑했던 카라가 모든 난관을 뚫고 세큐레와 결혼하는 과정이 한바탕 소동극처럼 펼쳐진다. 전쟁터에서 실종된 세큐레의 전남편이 돌아올지에 대한 긴장감과 세큐레를 사랑하는 시동생 하산과 세큐레의 큰아들 셰브켓 등 카라와 세큐레의 결혼을 방해하는 장애 요소들 때문에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그 와중에 두 남녀에게 편지를 전해주고 중요한 순간에 사건의 해결사 역할을 하는 방물장수 에스테르 역시 극에 생기를 불어넣는 존재감 넘치는 조연이다. 세큐레와 카라의 결혼 과정을 보면 당시의 이슬람 관습과 결혼 풍습을 알 수 있다. 부모가 정해준 배필과의 혼인이 일반적이었던 당시에, 스스로 배우자를 선택한 세큐레는 주체적인 여성이다. 실종된 전남편과의 이혼과 카라와의 재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그녀의 지략은 놀라웠다.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을 보호하는 동시에, 여인으로서의 행복을 얻기 위해 카라를 잘 이용하는 그녀는 영악스럽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다.

한 편으론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전통의 맥이 끊어지지 않아야 제 3의 창조도 이루어질 수 있다. 어떤 세계관이나 문화가 더 우월하거나 열등한 위치에 있지 않다는 건 언급할 필요도 없는 상식이다. 서양의 세계관과 인본주의 사상이 뿌리깊은 나의 사고는 소설 속 오스만 화풍은 극복해야 할 구시대적 유물로 느껴졌다. 대가의 화풍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눈을 찔러 눈멂을 택했던 화가들의 이야기에서는 야만적이라고 느꼈다. 전체 그림을 위해 일부분을 완벽히 모사해야 했던 부속품 같은 세밀화가들의 삶은 그들이 그 세계에서 빠져나와야 하는 당위성을 가진다고 여겼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해보면, 그들의 작업방식과 화풍은 나름의 의미를 지니는 독창적 문화이다. 찬란히 꽃피웠던 100년의 문화가 쇠퇴해 가는 과정이 쓸쓸하다.

당시 오스만 투르크 제국에서 베네치아 화풍을 따르는 것은 신성모독이고 이슬람을 배반하는 것이라 여겼다. 술탄이 지시한 베네치아화풍의 책 제작이 비밀리에 진행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술탄의 지시를 받은 에니시테는 궁전 화원 소속 엘레강스, 올리브, 나비, 황새 네 명의 세밀화가들에게 책 제작을 위한 그림을 의뢰한다. 전통 화풍과 서양의 화풍, 신성모독과 스타일 추구에의 욕망 등 당시 세밀화가들의 갈등 속에 엘레강스와 에니시테가 살해된다. 엘레강스의 죽음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용의자로 지목된 세밀화가 세 명 중 누가 범인인지를 찾아가는 여정이다. 그 와중에 에니시테의 딸인 세큐레와 세큐레를 사랑하는 카라가 결혼에 이르는 과정이 이야기의 또 다른 줄기이다.


내 이름은 빨강 1,2 세트 – YES24

이 상품은 YES24에서 구성한 상품입니다.(낱개 반품 불가).[도서] 내 이름은 빨강 1 『내 이름은 빨강』은 등장인물들이 번갈아 가며 화자로 등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사건이 전개되어 가는 구성으로, 역사소설에서는 보기 드문 현대적 서사기법을 취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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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빨강 1,2 세트 - Yes24
내 이름은 빨강 1,2 세트 – Yes24

1985년부터 1988년까지 미국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의 방문교수로 지내면서 대부분을 집필한 『검은 책』(1990)은 ‘프랑스 문화상’을 받았으며, 이 소설을 통해 파묵은 대중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작가로 터키와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1994년 출간된 『새로운 인생』은 터키 문학사상 가장 많이 팔린 소설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내 이름은 빨강』(1998)은 현재까지 35개국에서 출간되었고, 이 작품으로 프랑스 ‘최우수 외국 문학상'(2002), 이탈리아 ‘그란차네 카보우르 상'(2003), ‘인터내셔널 임팩 더블린 문학상'(2003)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그가 ‘처음이자 마지막 정치 소설’이라 밝힌 『눈』(2002)을 통해서는 새로운 형태의 정치 소설을 실험했다. 2003년에는 자전 에세이 『이스탄불-도시 그리고 추억』을 발표했다.

또한 2012년 4월에는 이스탄불에 실제 ‘순수 박물관’을 개관해 문학의 확장성을 증명했다. 2006년부터 컬럼비아 대학에서 비교 문학과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으며, 호르헤 보르헤스, 이탈로 칼비노, 움베르토 에코의 뒤를 이어 하버드 대학 ‘찰스 엘리엇 노턴’ 강의를 맡은 후 강연록 『소설과 소설가』(2010)를 출간했다. 최근 국내 출간 도서로 에세이 『다른 색들』(2006) 소설 『내 마음의 낯섦』(2014) 『빨강 머리 여인』(2016) 등이 있다.

그로부터 7년 후 1982년 첫 소설 『제브데트 씨의 아들들』을 출간하여 오르한 케말 소설상과 밀리예트 문학상을 받았으며, 다음해에 출간한 『고요한 집』 역시 ‘마다마르 소설상’과 프랑스에서 주는 ‘1991년 유럽 발견상’을 받았다. 또한 1985년 출간한 세 번째 소설 『하얀 성』으로 “동양에 새로운 별이 떠올랐다”는 뉴욕타임스 격찬을 받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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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정동영어학원 – 오르한 파묵, “내 이름은 빨강” : 네이버 블로그

친절한 사람들이 가르칩니다 화정동영어학원 지투스입니다. 📚 그는 가엾은 에니시테가 마지막 그림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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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정동영어학원 - 오르한 파묵,
화정동영어학원 – 오르한 파묵, “내 이름은 빨강” : 네이버 블로그

■ 학원만 다닌다고 영어성적이 자동으로 쑥쑥 올라가는건 아닙니다. 그 학년에 맞게끔 시험에 나올만한 것들을 가르쳐야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잘 가르쳐도 우리학생들은 너무도 잘 까먹습니다. 제대로 배운걸 잊어먹지 않도록 도와줬을 때 성적이 오릅니다. 저희는 오직 학생의 영어 성적 향상에만 힘써왔습니다. 원장 직강으로 운영합니다.

심지어 궁전화가들의 스승격인 ‘오스만’ – 여기선 ‘오스만 제국’이 아니라 사람 이름 – 은 원근법으로 그려보라는 술탄의 요청조차 듣지 않기 위해 바늘로 자신의 눈을 찔러 장님이 되고맙니다. ‘나는 모 아니면 도다.’ 이런 주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소리가 듣기 싫으면 바늘로 귀를 찌르지, 왜 엄한 눈을 찔렀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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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이름은 빨강1,2/콜레라시대의 사랑 1,2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내이름은 빨강1,2/콜레라시대의 사랑 1,2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빨강머리 앤, 보고 싶었어! –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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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머리 앤, 보고 싶었어! - 헤럴드경제
빨강머리 앤, 보고 싶었어! – 헤럴드경제

전시의 클라이막스인 <빨강머리> 존에서는 공간 중앙에 위치하는 3.6m의 대형 인스톨레이션을 중심으로 벽면과 숨겨진 공간에 설치된 일러스트, 관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앤의 최대 콤플렉스였던 빨강머리를 다각적으로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외롭고 힘들었던 순간 유리창 속 친구에게 따뜻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들을 전했던 앤처럼, 관람객들 역시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자기 자신을 격려하는 메시지들을 남길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의 메시지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일본의 유명 정리 컨설턴트이자 미니멀리스트의 대명사 곤도 마리에는 말한다. “설레지 않으면 버리라”고. 소유의 기쁨보다 경험의 소중함에 방점을 찍는 시대다. 미술 전시도 그렇다. 실제 작품을 보고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시각예술만이 줄 수 있는 경험을 중시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가 각광받고 있다. 일러스트, 파인아트, 프로젝션 맵핑, 인터렉티브, 설치작품을 통해 듣고 보고 만지며 즐기는 전시는 미디어아트의 최대 장점이다.

한편, 미디어앤아트의 미디어전시는 이미 해외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7년 7개월간 25만명을 끌어모은 ‘앨리스:인투더래빗홀’은 중국 8개 도시와 홍콩, 대만, 베트남, 일본, 태국에서 전시가 예정됐다. 관람객이 앨리스가 돼 직접 원더랜드를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제주 소인국 테마파크에서 ‘앨리스:인투더래빗홀’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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