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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고흐 특징

반고흐 해바라기

빈센트 반 고흐 일생

고흐 생애

고흐의 방

고흐 사망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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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예민한 감수성의 아웃사이더 '빈센트 반 고흐'1853년 네덜란드 남부에서 태어난 빈센트 반 고흐(1853~1890)는 독일 개혁 교회 목사의 아들로 6남매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흥미롭게도 고흐에게는 태어나기 전에 죽은 형(1852년)이 있었는데 그 형의 이름도 빈센트였습니다. 그의 형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고흐는 살면서 죽은 형을 대신해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고 합니다. 그의 원래 꿈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성직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신학 대학 입학에 낙방하고, 교회에서도 그의 기질과 성격적 문제를 들어 전도사로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녹록지 않은 세상 속 그는 지독한 가난과 고독에 맞서 싸우며 자신을 평생 뒷바라지한 가족이자 동생, 둘도 없는 친구인 테오 반 고흐를 깊게 의지했습니다. 테오의 조언으로 정식 화가가 되길 결심하고 그의 나이 27세, 그의 인생,  세상을 바꿀 화가로서 첫 발돋움하게 됩니다.'자화상' 그리며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탐구하다고흐만큼 자기 자신을 그린 자화상을 많이 남긴 화가는 없으며 그는 항상 무뚝뚝한 얼굴로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남신 자화상의 개수만 무려 43점에 달합니다. 그가 이렇게 많은 자화상을 남긴 이유는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표현하는 인물화를 그리며 그림 실력을 늘리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고흐는 자신의 여동생에게 보낸 편지에 '나는 사진가가 포착한 사진 속 내 모습보다 더 심도있는 나의 초상을 탐구하는 중이다'라고 적었습니다. 강렬한 색과 보색대비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위해 그는 자화상을 그리며 연습했습니다. 물론 모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던 것도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자화상 속 고흐는 각양각색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단정한 차림을 하고 있지만 머리는 밀짚모자나 페도라, 군밤모자를 쓰거나 아예 머리카락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수염을 덮수룩하게 기르고 파이프를 물기도 하고 , 수염 없이 말끔하게 앉아 있거나 심지어 귀가 잘린 모습을 남기기도 했습니다.도시를 떠나 정착한 아를, 그리고 '해바라기'고흐의 생애 중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프랑스 남부 아를(Arles) 지역으로 이주했을 때라고 합니다. 1888년 파리라는 대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낀 그는 심신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보다 밝고 따사로운 태양빛과 다채로운 풍경을 갈구했습니다. 이주한 뒤부터 죽기 전까지 약 2년 반 정도, 고흐는 이 곳에서 약 300여 점의 작품을 쏟아냈습니다. 고흐는 친구 고갱(Paul Gauguin)과 함께 살기로 한 작업실 '노란 집'을 꾸미기 위해 해바라기를 잔뜩 그리기로 합니다. 고흐가 그린 해바라기는 다른 화가들이 그린 것과 다르게 물감을 두껍게 칠해 꽃의 입체감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푸른 밤하늘, '별'보며 꿈을 꾸다아를에 머물던 고흐는 편지에 '별을 그리기 위해 밖으로 나갈 것'이라고 적을 정도로 별을 사랑했습니다. 더불어 '캄캄한 어둠이지만 그조차도 색을 가지고 있는'밤의 풍경을 화폭에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를 주변을 흐르는 론(Rhone)강 위로 빛을 내는 별들이 총총 박혀있습니다. 그리고 밤하늘의 색은 검정이 아니라 푸른색으로 칠해졌는데 이로 인해 고요한 밤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작품 내 분위기는 활기가 넘쳐보입니다.<별이 빛나는 밤에>는 고흐가 고갱과 다투고 자신의 귀를 자른 뒤 생 레미(Saint Remy) 정신병원에 있을 때 그린 작품으로 고흐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풍경을 직접보고 그렸던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이 작품은 자신이 봤던 밤하늘을 떠올리며 그렸습니다. 보색인 진한 남색과 노란색을 사용해 밤하늘과 별과 달을 더욱 생생하게 그려내었습니다. 한편, 고흐는 죽기 전까지 자신이 보고 느끼는 것을 타인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랬으나 그는 살아생전 사람들에게 끝내 인정받지 못하고 생을 마감했습니다. 마음 속 불멸의 화가실제로 그가 그린 유화 1,500여 점 가운데 팔렸던 작품은 <아를의 붉은 포도밭> 단 하나였습니다. <데이지와 양귀비를 담은 꽃병>도 있긴 하지만, 이건 그의 주치의이자 친구인 폴 가셰의 여동생에게 약값 대신 지불하다시피 한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팔린 작품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불꽃같은 삶을 살다 37세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비록 가난을 벗삼아 평생을 고독하게 보냈지만, 그는 자신이 남긴 수많은 명작들로 하여금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가슴 속에 불멸로 남아 영원히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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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1853년 네덜란드 남부에서 태어난 빈센트 반 고흐(1853~1890)는 독일 개혁 교회 목사의 아들로 6남매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흥미롭게도 고흐에게는 태어나기 전에 죽은 형(1852년)이 있었는데 그 형의 이름도 빈센트였습니다. 그의 형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고흐는 살면서 죽은 형을 대신해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고 합니다. 그의 원래 꿈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성직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신학 대학 입학에 낙방하고, 교회에서도 그의 기질과 성격적 문제를 들어 전도사로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녹록지 않은 세상 속 그는 지독한 가난과 고독에 맞서 싸우며 자신을 평생 뒷바라지한 가족이자 동생, 둘도 없는 친구인 테오 반 고흐를 깊게 의지했습니다. 테오의 조언으로 정식 화가가 되길 결심하고 그의 나이 27세, 그의 인생,  세상을 바꿀 화가로서 첫 발돋움하게 됩니다.

고흐만큼 자기 자신을 그린 자화상을 많이 남긴 화가는 없으며 그는 항상 무뚝뚝한 얼굴로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남신 자화상의 개수만 무려 43점에 달합니다. 그가 이렇게 많은 자화상을 남긴 이유는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표현하는 인물화를 그리며 그림 실력을 늘리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고흐는 자신의 여동생에게 보낸 편지에 ‘나는 사진가가 포착한 사진 속 내 모습보다 더 심도있는 나의 초상을 탐구하는 중이다’라고 적었습니다. 강렬한 색과 보색대비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위해 그는 자화상을 그리며 연습했습니다. 물론 모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던 것도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고흐의 생애 중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프랑스 남부 아를(Arles) 지역으로 이주했을 때라고 합니다. 1888년 파리라는 대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낀 그는 심신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보다 밝고 따사로운 태양빛과 다채로운 풍경을 갈구했습니다. 이주한 뒤부터 죽기 전까지 약 2년 반 정도, 고흐는 이 곳에서 약 300여 점의 작품을 쏟아냈습니다. 고흐는 친구 고갱(Paul Gauguin)과 함께 살기로 한 작업실 ‘노란 집’을 꾸미기 위해 해바라기를 잔뜩 그리기로 합니다. 고흐가 그린 해바라기는 다른 화가들이 그린 것과 다르게 물감을 두껍게 칠해 꽃의 입체감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센트 반고흐의 자화상 – 빈센트 반 고흐, Self portrait vincent van gogh – Vincent van Gogh | 아트앤샵 – 일상에 더하는 예술 한조각 Life being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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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반고흐의 자화상 - 빈센트 반 고흐, Self Portrait Vincent Van Gogh - Vincent Van Gogh  | 아트앤샵 - 일상에 더하는 예술 한조각 Life Being Art
빈센트 반고흐의 자화상 – 빈센트 반 고흐, Self Portrait Vincent Van Gogh – Vincent Van Gogh | 아트앤샵 – 일상에 더하는 예술 한조각 Life Being Art

빈센트 빌럼 반 고흐 (1853년 3월 30일 ~ 1890년 7월 29일)는 네덜란드 화가로 일반적으로 서양 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는 그의 작품 전부(900여 점의 그림들과 1100여 점의 습작들)를 정신질환(측두엽 기능장애로 추측됨)을 앓고 자살을 감행하기 전의 단지 10년 동안에 만들어냈다. 그는 생존기간 동안 거의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사후에 비로소 알려졌는데, 특히 1901년 3월 17일 (그가 죽은 지 11년 후) 파리에서 71점의 반 고흐의 그림을 전시한 이후 그의 명성은 급속도로 커졌다.

화면에서 보는 상품기술서 상의 색감과 실제 상품의 색감은 모니터와 미디어라는 매체의 특성, 사용자 기기의 고유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이는 상품의 하자가 아닙니다. 동일한 색상이라도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색의 차이가 존재하며 계절, 관람공간의 색상 및 조명 등 수많은 요소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색감, 느낌 등의 사유로 인한 A/S 및 교환/반품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피그먼트 프린트와 3T 이상의 UV코팅 아크릴을 압착하여 제작하는 프레임리스 액자는 고유의 컬러 캘리브레이션과 중성 접합제를 이용한 아크릴 압착 기술을 통해 원본보다 생생한 깊이있는 화질과 색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임리스는 미관상의 장점 뿐 아니라 변색에 강하고 긁힘, 파손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여 유지 관리가 간편합니다.


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예민한 감수성의 아웃사이더 '빈센트 반 고흐'1853년 네덜란드 남부에서 태어난 빈센트 반 고흐(1853~1890)는 독일 개혁 교회 목사의 아들로 6남매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흥미롭게도 고흐에게는 태어나기 전에 죽은 형(1852년)이 있었는데 그 형의 이름도 빈센트였습니다. 그의 형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고흐는 살면서 죽은 형을 대신해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고 합니다. 그의 원래 꿈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성직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신학 대학 입학에 낙방하고, 교회에서도 그의 기질과 성격적 문제를 들어 전도사로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녹록지 않은 세상 속 그는 지독한 가난과 고독에 맞서 싸우며 자신을 평생 뒷바라지한 가족이자 동생, 둘도 없는 친구인 테오 반 고흐를 깊게 의지했습니다. 테오의 조언으로 정식 화가가 되길 결심하고 그의 나이 27세, 그의 인생,  세상을 바꿀 화가로서 첫 발돋움하게 됩니다.'자화상' 그리며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탐구하다고흐만큼 자기 자신을 그린 자화상을 많이 남긴 화가는 없으며 그는 항상 무뚝뚝한 얼굴로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남신 자화상의 개수만 무려 43점에 달합니다. 그가 이렇게 많은 자화상을 남긴 이유는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표현하는 인물화를 그리며 그림 실력을 늘리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고흐는 자신의 여동생에게 보낸 편지에 '나는 사진가가 포착한 사진 속 내 모습보다 더 심도있는 나의 초상을 탐구하는 중이다'라고 적었습니다. 강렬한 색과 보색대비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위해 그는 자화상을 그리며 연습했습니다. 물론 모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던 것도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자화상 속 고흐는 각양각색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단정한 차림을 하고 있지만 머리는 밀짚모자나 페도라, 군밤모자를 쓰거나 아예 머리카락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수염을 덮수룩하게 기르고 파이프를 물기도 하고 , 수염 없이 말끔하게 앉아 있거나 심지어 귀가 잘린 모습을 남기기도 했습니다.도시를 떠나 정착한 아를, 그리고 '해바라기'고흐의 생애 중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프랑스 남부 아를(Arles) 지역으로 이주했을 때라고 합니다. 1888년 파리라는 대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낀 그는 심신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보다 밝고 따사로운 태양빛과 다채로운 풍경을 갈구했습니다. 이주한 뒤부터 죽기 전까지 약 2년 반 정도, 고흐는 이 곳에서 약 300여 점의 작품을 쏟아냈습니다. 고흐는 친구 고갱(Paul Gauguin)과 함께 살기로 한 작업실 '노란 집'을 꾸미기 위해 해바라기를 잔뜩 그리기로 합니다. 고흐가 그린 해바라기는 다른 화가들이 그린 것과 다르게 물감을 두껍게 칠해 꽃의 입체감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푸른 밤하늘, '별'보며 꿈을 꾸다아를에 머물던 고흐는 편지에 '별을 그리기 위해 밖으로 나갈 것'이라고 적을 정도로 별을 사랑했습니다. 더불어 '캄캄한 어둠이지만 그조차도 색을 가지고 있는'밤의 풍경을 화폭에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를 주변을 흐르는 론(Rhone)강 위로 빛을 내는 별들이 총총 박혀있습니다. 그리고 밤하늘의 색은 검정이 아니라 푸른색으로 칠해졌는데 이로 인해 고요한 밤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작품 내 분위기는 활기가 넘쳐보입니다.<별이 빛나는 밤에>는 고흐가 고갱과 다투고 자신의 귀를 자른 뒤 생 레미(Saint Remy) 정신병원에 있을 때 그린 작품으로 고흐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풍경을 직접보고 그렸던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이 작품은 자신이 봤던 밤하늘을 떠올리며 그렸습니다. 보색인 진한 남색과 노란색을 사용해 밤하늘과 별과 달을 더욱 생생하게 그려내었습니다. 한편, 고흐는 죽기 전까지 자신이 보고 느끼는 것을 타인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랬으나 그는 살아생전 사람들에게 끝내 인정받지 못하고 생을 마감했습니다. 마음 속 불멸의 화가실제로 그가 그린 유화 1,500여 점 가운데 팔렸던 작품은 <아를의 붉은 포도밭> 단 하나였습니다. <데이지와 양귀비를 담은 꽃병>도 있긴 하지만, 이건 그의 주치의이자 친구인 폴 가셰의 여동생에게 약값 대신 지불하다시피 한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팔린 작품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불꽃같은 삶을 살다 37세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비록 가난을 벗삼아 평생을 고독하게 보냈지만, 그는 자신이 남긴 수많은 명작들로 하여금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가슴 속에 불멸로 남아 영원히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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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불멸의 화가,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1853년 네덜란드 남부에서 태어난 빈센트 반 고흐(1853~1890)는 독일 개혁 교회 목사의 아들로 6남매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흥미롭게도 고흐에게는 태어나기 전에 죽은 형(1852년)이 있었는데 그 형의 이름도 빈센트였습니다. 그의 형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고흐는 살면서 죽은 형을 대신해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고 합니다. 그의 원래 꿈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성직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신학 대학 입학에 낙방하고, 교회에서도 그의 기질과 성격적 문제를 들어 전도사로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녹록지 않은 세상 속 그는 지독한 가난과 고독에 맞서 싸우며 자신을 평생 뒷바라지한 가족이자 동생, 둘도 없는 친구인 테오 반 고흐를 깊게 의지했습니다. 테오의 조언으로 정식 화가가 되길 결심하고 그의 나이 27세, 그의 인생,  세상을 바꿀 화가로서 첫 발돋움하게 됩니다.

고흐만큼 자기 자신을 그린 자화상을 많이 남긴 화가는 없으며 그는 항상 무뚝뚝한 얼굴로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남신 자화상의 개수만 무려 43점에 달합니다. 그가 이렇게 많은 자화상을 남긴 이유는 인물의 본질과 내면을 표현하는 인물화를 그리며 그림 실력을 늘리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고흐는 자신의 여동생에게 보낸 편지에 ‘나는 사진가가 포착한 사진 속 내 모습보다 더 심도있는 나의 초상을 탐구하는 중이다’라고 적었습니다. 강렬한 색과 보색대비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위해 그는 자화상을 그리며 연습했습니다. 물론 모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던 것도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고흐의 생애 중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프랑스 남부 아를(Arles) 지역으로 이주했을 때라고 합니다. 1888년 파리라는 대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낀 그는 심신의 안정을 되찾기 위해 보다 밝고 따사로운 태양빛과 다채로운 풍경을 갈구했습니다. 이주한 뒤부터 죽기 전까지 약 2년 반 정도, 고흐는 이 곳에서 약 300여 점의 작품을 쏟아냈습니다. 고흐는 친구 고갱(Paul Gauguin)과 함께 살기로 한 작업실 ‘노란 집’을 꾸미기 위해 해바라기를 잔뜩 그리기로 합니다. 고흐가 그린 해바라기는 다른 화가들이 그린 것과 다르게 물감을 두껍게 칠해 꽃의 입체감이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초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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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반 고흐의 초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빈센트 반 고흐의 초상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ralbaut는 van Gogh가 이 시기에 많은 자화상을 그렸는데, 아마도 그에게 모델을 앉히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았고 이빨이 빠져서 이를 가리기 위해 콧수염을 기르게 되었다. 이때 그는 중산층 배경을 강조하기 위해 도시복을 입고 예술가로서 자신의 전통적인 직업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했다.

은 반 고흐의 자화상 중 가장 초기에 속한다. 그것은 가족 컬렉션에서 늦게 발견되었으며 1945년 이전에는 전시되지 않았다. 집행 날짜와 장소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드 라 파유는 1886년 이전에 앤트워프에서 그린 것으로 생각했고, 헐스커는 1886년 봄에 파리에서 그린 것으로 생각했다.

: Vincent van Gogh on the road to Montmajour, August 1888 (F 448), Oil on canvas, 48 × 44 cm, believed to have been destroyed by fire in World War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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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년 만에 그림 뒷면서 발견된 반 고흐 자화상의 비밀 | 한경닷컴
137년 만에 그림 뒷면서 발견된 반 고흐 자화상의 비밀 | 한경닷컴

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이 알고 봤더니 테오 반 고흐의 초상화 : 네이버 블로그

지난주 토요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빈센트 반 고흐 뮤지컬 보고 왔어요~^^배우 두 명이서 거의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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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이 알고 봤더니 테오 반 고흐의 초상화 : 네이버 블로그
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이 알고 봤더니 테오 반 고흐의 초상화 : 네이버 블로그

하지만 초상화 회화에 대한 내용은 편지에도 없고… 당연히 편지는 없겠죠. 같이 살았는데 편지를 썼을 리는 없으니까. 이후의 편지에도 동생 테오 반 고흐의 초상화에 대한 내용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빈센트 반 고흐는 테오 반 고흐의 초상화를 안 그렸나 보다~ 그렇게 생각했을 겁니다.

그렇군…… 빈센트 반 고흐가 이 작품을 1887년 여름에 그렸습니다. 파리에서 동생 테오와 함께 살았던 때였는데요. 그때 그린 아주 작은 그림입니다. 세로 19 cm! A4 용지보다 작은 캔버스!


반 고흐가 본인 ‘귀’를 자른 이유가 드디어 밝혀졌다 – 인사이트

빈센트 반 고흐가 사창가에서 일하던 소녀를 불쌍히 여겨 자신의 귀를 선물로 준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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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고흐가 본인 '귀'를 자른 이유가 드디어 밝혀졌다 - 인사이트
반 고흐가 본인 ‘귀’를 자른 이유가 드디어 밝혀졌다 – 인사이트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99길 23, 인사이트빌딩 (주)인사이트컴퍼니 | 사업자번호: 119-86-62226 | 02-6734-2207 | 등록번호: 서울 아 02953 | 등록일자: 2014.01.02 | 발행・편집인: 안길수 | 편집국장: 이유리

공개된 기록은 사건이 일어난 1988년 당시 반 고흐를 치료한 의사 펠릭스 레의 편지다. 1930년대까지 레 박사와 연락하고 지냈던 작가 어빙 스톤이 소유했던 것으로,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뱅크로프트 도서관에서 발견됐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반 고흐 미술관은 반 고흐가 이제까지 알려진 대로 귓불 일부가 아닌 왼쪽 귀 전체를 잘라냈음을 보여주는 기록을 새로 공개했다고 영국 BBC 방송, 일간 가디언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트로폴리탄, 빈센트 반 고흐의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Self-Portrait with a Straw Hat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 1887 Oil on canvas 40.6 x 31.8 cm 반 고흐의 선물로 파리 근교인 아스니에흐 Asnières에 살고 있던 클라라 르바이앙 드라 부아시에 Clara Levaillant de La Boissière 백작 부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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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폴리탄, 빈센트 반 고흐의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메트로폴리탄, 빈센트 반 고흐의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아를, 생레미, 오베르 쉬 아즈 등에서 작품 활동하였던 반 고흐였기에 대부분의 작품이 유럽에 많이 머물고 있는데,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유럽을 벗어난 대륙 중에 가장 많은 작품수인 28여 점의 반 고흐 작품을 소유하고 있다. 2022년에도 반 고흐의 희귀한 판화 4점을 구매하는 등 메트로폴리탄의 반 고흐에 대한 사랑은 계속되고 있다. 상시 전시 또한 15점 이상의 반 고흐 작품을 항상 만날 수 있어, 처음 반 고흐의 전시실에 들어서게 되면 ‘이렇게 많은 반 고흐 작품을 여기에서 만난다고?’ 하며 깜짝 놀라게 된다.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 또한 ‘사이프러스가 있는 밀밭 Wheat Field with Cypresses(1889)’, ‘지누 부인 L’Arlésienne: Madame Joseph-Michel Ginoux (Marie Julien, 1848–1911) (1888-1889)’, ‘아이리스 Irises(1890)’, ‘장미 Roses (1890)’, ‘룰랭 부인과 아기 Madame Roulin and Her Baby(1888)’ 등 너무나 좋은 작품들이 많아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그중 가장 많은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Self-Portrait with a Straw Hat’이다.

본격적인 전업화가로 그림을 그리고자 지금의 벨기에인 앤트워프에서 프랑스 파리로 넘어온 반 고흐는, 이 시기 파리에서 총 28여점의 자화상을 그리는데 그 중 상당히 많은 비중인 5점의  밀짚모자를 쓰고 있는 자화상을 그린다. 21살 때 런던 구필 화랑에서 일할 때 처음 접한 밀레의 만종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은 반 고흐는 이 후 자신도 밀레처럼 소박한 농민들의 모습을 그리는 농민화가로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데 이러한 의지가 자신 스스로가 가장 농민스럽게 보이게 만드는 밀짚모자를 쓴 모습의 자화상을 그리게 된게 아닌가 싶다. ‘밀짚모자를 쓰고 있는 자화상’이란 하나의 주제에 다양한 여러가지 붓터치를 선보이고 있어, 그가 얼마나 치열하게 그림에 대한 연구를 했는지 알 수 있다. 이는 아마도 이 당시 점묘법을 처음 선보인 조르주 쇠라의 열렬한 제자인 폴 시냑을 개인적으로도 알고 있었던 반 고흐가 점묘법의 영향을 어떻게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할지에 대한 연구로 여러 시도들을 해 본 것으로 읽힌다. 그의 붓터치는 단지 점을 찍는 것이 아닌, 붓을 좀 더 길게 끊어치는 기법으로 발전해 나간다.

반 고흐의 선물로 파리 근교인 아스니에흐 Asnières에 살고 있던 클라라 르바이앙 드라 부아시에 Clara Levaillant de La Boissière 백작 부인이 소유하고 있다가 1927년 갤러리 샹팡티에 Galerie Charpentier에 팔린 듯 하고, 1929년에 독일의 아트 딜러인 탄하우저 Justin Thannhauser 가 사업가인 리처드 로헤 Richard Lohe와 5:5 지분으로 소유하였다가 1936년 미국 뉴욕의 예술가이자 컬렉터였던 애드레이드 밀턴 드 구르트 Adelaide Milton de Groot의 손에 넘어가게 된다. 1967년 그녀의 사망 후 그녀가 소유하고 있었던 212점의 작품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기증하게 되는데, 그중에 포함되어 있었던 작품이다.


-2. 현대판 반 고흐씨 – 노트폴리오 매거진

작년 겨울, 매서운 추위를 뚫고 도착한 그곳엔 ;별이 빛나는 밤과 반 고흐가 있었다. 미술과 거리가 먼 전공을 가진 탓에 그의 예술에 대한 전문 지식은 없다. 하지만 누군가 내게 ‘가장 좋아하는 예술가’를 물으면 망설임 없이 ‘고흐!’라고 답한다. 예쁜 빛을 띠는 물감이 덕지덕지 붙은 특유의 그림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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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li, Van, Picasso> -2. 현대판 반 고흐씨 – 노트폴리오 매거진” style=”width:100%”><figcaption>Dali, Van, Picasso> -2. 현대판 반 고흐씨 – 노트폴리오 매거진</figcaption></fig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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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무엇보다 고흐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의 ‘노력’과 풍부한 ‘예술 감수성’때문이다. 그의 초기작은 (네덜란드시기 : 1881-1885) 어둡고 음울하다. 테오는 “이렇게 우울한 그림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밝은 느낌으로 그려보라.”고 권한다. 고흐는 동생의 충고를 받아들인다. 그래서 꽃을 그린다. 밝은 색감을 표현하기에 꽃을 그리는 만큼 연습이 되는 일이 없어서다. 그렇게 수많은 꽃을 그렸다. 검정 톤의 그림이 갈색으로, 노랑색으로 빛을 갖췄다. 사실 감정사들은 많은 꽃 그림의 정확한 시기를 판별하지 못한다. 다만 꽃이 얼마나 졌는지, 어느 시기에 피는 꽃인지를 구별하여 “대충 이 시기겠군.”한다. 그린 그림이 하도 많아 따로 서명을 하지 않아 그렇단다. 그만큼 고흐의 습작은 단순  ‘천재’라기에도 많은 양이다. 나무판자 앞뒤로도, 캔버스를 덧대고도 그림은 계속됐다.</p>
<p>봄바람 살랑이는 이 계절, 디뮤지엄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로 일상 회복 속 더욱 설레는 5월의 전시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5월 16일 성년의 날을 기념해 ‘Twenty’s Night Out!’을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일생에 단 한 번인 ‘성년의 날’, 스무 살이 된 성년들에게 특별한 미술관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디뮤지엄 인스타그램의 ‘스무 살 버킷리스트 댓글 이벤트’에 당첨된 40명을 ‘프라이빗 개관’에 초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에게는 아무도 없는 미술관에서 오직 당첨자들과 전시를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과 함께 장미꽃 증정 혜택 등이 제공된다. 디뮤지엄은 럭키드로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 향수 등의 리워드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p>
<p>좀 더 발전적이고, 우리가 ‘아는’ 고흐의 그림이 많을수록 관람객은 늘었다. 사람들은 그의 작품(색채)에 감탄을 금치 못했고, “고흐는 전례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천재다.”는 명제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듯 했다. <SOLD OUT>이 대부분인 상품과 남는 상품이라도 건지려는 사람들. 복잡복잡 한 아트숍 풍경을 보자니 암울했던 고흐의 삶과는 대조적이다. 만약 고흐가 살아있다면, 지금 이 광경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아마 그를 ‘알아주는 시대’를 타고나 ‘세기의 화가’ 피카소와 다름없는 삶을 살았을는지도 모른다. 슬픈 고흐의 눈이 생각나, 그를 이쪽 세계에 데려오고 싶다 생각했을 때 <Doctor who> 에피소드가 생각났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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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더뉴스] 숨겨져 있던 ‘고흐 자화상’ 발견</p>
<p>[앵커] 네덜란드가 낳은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숨겨진 자화상이 137년 만에 세상 밖으로 나왔는데요. 매우 우연한 기회로 발견돼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이 ‘빈센트 반 고흐’의 1885년 작품에서 그간 숨겨져 있던 고흐의 초기 자화상을 찾아냈다고 밝혔습니다. 미술관 측은 이달 말에 열리는 반 고흐 전시회를 준비</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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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촌 더뉴스] 숨겨져 있던 ‘고흐 자화상’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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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챙이 달린 모자를 쓰고 수염이 난 얼굴로 정면을 응시하는 그림 속 남성이 바로 빈센트 반 고흐, 화가 본인임을 확인했습니다.

미술관 측은 이달 말에 열리는 반 고흐 전시회를 준비하던 중, ‘농부 여인의 초상’이란 작품 뒷면에서 우연히 한 남성의 이미지를 발견했는데요.


반 고흐 그림 뒷면에 있던 `대 반전`에 전 세계 난리 – 매일경제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새로운 자화상이 발견돼 화제다. 다른 그림 뒤에 숨겨져 있던 자화상은 엑스레이(X-ray) 촬영을 통해 137년 만에 세상에 공개됐다.영국 BBC, 더가디언 등 외신은 14일(현지시각)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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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고흐 그림 뒷면에 있던 `대 반전`에 전 세계 난리 - 매일경제
반 고흐 그림 뒷면에 있던 `대 반전`에 전 세계 난리 – 매일경제

전문가들은 공개된 작품이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그림으로 추정하고 있다.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 수석 큐레이터 프랜시스 파울(Frances Fowle)은 보도 자료를 통해 “이와 같은 순간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드물다”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인기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인 빈센트 반 고흐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영국 BBC, 더가디언 등 외신은 14일(현지시각)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에서 발견된 반 고흐의 새로운 자화상 소식을 전했다. 발견된 그림은 고흐의 1885년작 ‘농부 여인의 초상’의 뒷면에 덮여 있었다. 박물관은 전시회를 앞두고 그림들의 엑스레이 촬영을 진행하던 도중 숨겨진 초상화를 찾았다고 발표했다.

스코틀랜드 국립 박물관은 엑스선 상에 나타난 자화상을 특별 제작된 라이트박스를 사용해 전시할 예정이다. 7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에든버러 왕립 스코틀랜드 아카데미(Royal Scottish Academy)에서 열리는 인상파 전시회에서 고흐의 새로운 자화상을 구경할 수 있다.


반 고흐 자화상 발견, 복원 논란을 피할 수 있는 이유 : 현대미술 뉴스

&copy; Scottish National Gallery빈센트 반 고흐(1853~1890)의 자화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고흐의 신작을 발견한 건 무려 137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이 발견은 미술계를 비롯해, 관객들에게도 큰 의미와 생각거리를 남깁니다.👀 반 고흐 신작 발견 비하인드작품 발견 소식이 전해진 건, 지난 14일이었습니다.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에서 여름 전시를 기획하기 위해 작품을 점검하고 있었는데요. 큐레이터가 반 고흐 작품 검수를 위해 X-Ray로 작품을 들여다보던 중, 그림 아래 숨겨진 다른 그림을 발견한 것이죠.위 작품이 바로 새로운 자화상이 발견된 그림입니다. 반 고흐의 1885년 작, &lt;농부 여인의 초상&gt; 인데요. 작품은 캔버스 위에 판지가 붙어 있고, 그 위에 그림이 그려진 모습입니다. 당시 반 고흐는 우리가 잘 아는 것 처럼 금전적 여유가 없어, 캔버스 위에 판지를 붙여 새 그림을 그리는 식으로 작업을 자주 했죠. 여인 초상화 아래의 그림과 작품의 뒷면 &copy; Scottish National Gallery아직 제한적이지만, X-Ray를 통해 보이는 작품 속 요소들이 벌써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림엔 모자를 쓴 남성의 초상화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요소를 미루어 봤을 때, 반 고흐의 자화상일 것이 유력한 상황입니다.우선, 남성은 반 고흐가 자화상을 그릴 때 자주 볼 수 있던 '모자'를 쓴 모습입니다. 반 고흐는 야외에서 그림 그리기를 즐겼는데요. 낮에는 햇빛을 피하기 위해 모자를 자주 썼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모자 위에 초를 달아서 그림을 그렸었다고 해요. 그래서 반 고흐의 모자 쓴 자화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작품에도 그림 속 인물은, 모자를 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X-Ray 사진을 확인한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이 그림 속 남성이 반 고흐일 것이라 주장하며, 고흐의 신작은 자화상일 확률이 아주 높아졌죠.🤔 자화상이 유독 의미있는 이유&copy; Van Gogh Museum반 고흐의 자화상은 매우 귀합니다. 한번 거래되면 재거래되는 일이 거의 없죠. 마지막 시장 거래는 1990년인데요. 당시 &nbsp;8250만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한화 약 1083억 원의 가치였죠. 이렇게 반 고흐 자화상이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된 데에는,&nbsp;반 고흐의 네임벨류도 있지만,&nbsp;자화상 자체가 매우 귀하다는 이유도 있습니다.&nbsp;반 고흐는 1883년, 서른 살이 되던 해 부터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890년, 서른 일곱의 나이에 세상을 떠날 때 까지 7년 여의 시간 동안 2천 5백여 점의 그림을 남겼죠.&nbsp;10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그린 작품 치고는 그 수가 엄청난데요. 반면, 2천 5백 점 중에서, 반 고흐가 남긴 자화상은 총 35점 뿐입니다. 그간 개수가 적어 자화상은 더욱 주목받아 왔는데요. 이번 발견으로 고흐의 자화상은 총 36점이 되었습니다.반 고흐 뿐만 아니라 화가들의 자화상 작업은 높게 평가받습니다.&nbsp;화가가 스스로를 그림으로서 가장 본질적인 예술세계를 보여준다고 보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도 반 고흐는 자화상의 아이콘이라 불릴 정도로 의미있는 자화상 작업을 많이 남겼습니다. 본인 삶에서 시기별로 힘든 일, 시련이 있을 때마다 자화상을 남겼죠. 고흐의 자화상을 쭉 놓고 보면, 삶의 풍파에 따라 변해가는 외모적인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1888년, 귀가 잘린 후에 남긴 초상화가 있죠.&copy; Van Gogh Museum또 시기별로 달라지는 작업 스타일도 파악이 가능해, 초상화를 통해 작가의 스타일을 쉽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반 고흐의 경우는 집 안에 있는 자화상도 자주 그렸는데요. 고흐 뒤편으로 보이는 물건들을 통해 그의 당시 관심사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 뒤편으로 보이는 건, 일본의 우키요에 그림인데요. 고흐는 우키요에 화풍에 매료되어, 본인 작품에도 선이 강조된 우키요에 스타일의 그림을 많이 남기곤 했습니다.예술가의 작품세계를 깊이있게,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는 자화상 작업. 특히나 반 고흐의 자화상은 그 수가 적어 더 귀하게 여겨지는데요.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측은 우선 두 작품 모두 보호하기 위해 당장 떼어낼 생각은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원래 작품을 검사했던 이유도 7월 30일부터 진행될 여름 전시를 위함이었기 때문에, 해당 전시가 끝나는 11월 중순 부터 작품 분리 과정에 착수할 것으로 보여요. 대신, 전시될 &lt;농부 여인의 초상&gt; 작품 옆에 이번에 발견된 X-Ray 이미지를 걸어둘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림 속 그림, 그 신비로움에 대하여피카소 작품 &lt;맹인의 식사&gt; 아래 숨겨진 그림 X-Ray / 기술을 통해 복원한 모습이렇게 그림 아래 또 다른 그림이 발견된 건, 생각보다 자주 있는 일입니다. 작년과 올해에도 수 많은 거장의 그림 속 그림이 발견됐죠. 일례로 작년에는 파블로 피카소의 청색시대 작품 중, &lt;맹인의 식사&gt; 아래에서 웅크린 여인의 초상화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영국의 한 기업이 X-Ray를 통해 드러난 작품 이미지에 AI 기술을 활용해 채색하고, 3D 프린터를 이용해 실물로 구현까지 해 화제가 되었죠.그런가 하면 올해 초, 보티첼리 그림이 경매 직전 X-Ray 검사를 통해 숨겨진 그림을 품고 있음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경매를 진행할 예정이었던 소더비에 따르면, 성모자상이 그려져 있던 그림을 거꾸로 뒤집어 예수의 초상을 그린 걸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보티첼리가 그림을 그린 패널의 경우, 당시 구하기 쉽지 않았기에 재활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작품은 4,550만 달러 (한화 약 600억 원)에 낙찰되었어요.&copy; sotheby's두 작품은 모두 특별한 조치 없이 그대로 소장되었습니다. 그림 아래 숨겨진 또 다른 그림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지라도, 아래 숨겨진 그림을 복원해내는 건 많은 이슈들이 뒤따르기 때문이죠. 기술적 부분 뿐만 아니라, 작품이 복원되는 동안 걸리는 시간, 들어가는 인력, 투입 비용, 그 외 다양한 요소들을 감내하고도 복원할 이유가 있는 지 등의 입장이 정리되어야 합니다. 한편, 그림을 감상하고 소비하는 관객들은 이런 생각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품 복원은 어디까지 해도 괜찮은가?' ''예술가는 본인이 숨겨둔 작품이 발견되기를 바랄까?'⚖️ 그리고 이어진 담론들&lt;살아있는 자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죽음의 물리적 불가능성&gt; &copy; Lslington Gazette데미안 허스트의 박제 상어 작품, &lt;살아있는 자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죽음의 물리적 불가능성&gt;은 제작직후 조금씩 썩어갔습니다. 작품의 주인공인 상어가 형태를 보기 어려울 정도로 썩자,&nbsp;허스트는 결국 상어를 다시 구해 재제작했죠. 그렇다면 이 작품은 이전과 동일한 작품일까요? 이전 작품과 다른 별개의 작업일까요?복원에 대한 담론이 시작된 건 1970년대 쯤입니다. 고대부터 시작된 미술사에 비하면 짧은 역사를 지니고 있는데요. 기술이 발전하고 작품이 다채로워짐에 따라, 작품 복원에 대한 담론은 더 방대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 미술품 보존 전문가들 역시 정기적으로 학회를 열어, 복원의 역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곤 하죠.이번에 발견된 반 고흐 자화상 뒷면 &copy; Scottish National Gallery현재까지는 복원가들은 개입을 최소화 해야한다는 데 논조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복원을 어떻게 하는가 보다, 왜 하는지에 집중하고요. 그렇다면 반 고흐의 이번 작품은 어떨까요? 고흐의 이 자화상은 복원 가치가 높다 평가받습니다. 반 고흐 인생에 몇 점 없는 자화상 작업이고, 판넬 형태로 부착해 접착제만 떼어내면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판넬 앞에 붙은 그림도 큰 훼손이 없을 테고요. 아마 시간이 걸릴 테지만, 복원이 완료되면 사료로서의 가치도 클 거라 판단되고요. 많은 기대가 모이는 지금, 반 고흐 자화상의 모습은 언제 어떻게 발견될까요?🌱 뉴스 요약① 반 고흐 신작이 137년 만에 발견됐다.② X-Ray를 통해 밝혀진 바에&nbsp;따르면, 모자를 쓴 반 고흐의 자화상일 확률이 매우 높다.③ 이 발견을 통해 고흐의 자화상은 총 36점이 되었다.&nbsp;④&nbsp;1990년, 고흐의 자화상 마지막 경매 거래 가격은 1,083억 원으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⑤ 그림 속 그림의 분리 작업은 그간 많은 담론을 만들어냈다.&nbsp;⑥ 작품은 전시가 종료된 후 11월 중순 부터 분리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nbsp;👀 최근 국내 미술시장 이슈 모아보기&nbsp;❶ 한국 미술시장의 흐름을 바꿔버릴 법, 미술품 물납제도❷ 세계 3대 경매회사가 한국 미술시장을 정조준하다❸ 프리즈 아트페어가 서울에 남기고 간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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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고흐 자화상 발견, 복원 논란을 피할 수 있는 이유 : 현대미술 뉴스
반 고흐 자화상 발견, 복원 논란을 피할 수 있는 이유 : 현대미술 뉴스

두 작품은 모두 특별한 조치 없이 그대로 소장되었습니다. 그림 아래 숨겨진 또 다른 그림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지라도, 아래 숨겨진 그림을 복원해내는 건 많은 이슈들이 뒤따르기 때문이죠. 기술적 부분 뿐만 아니라, 작품이 복원되는 동안 걸리는 시간, 들어가는 인력, 투입 비용, 그 외 다양한 요소들을 감내하고도 복원할 이유가 있는 지 등의 입장이 정리되어야 합니다. 한편, 그림을 감상하고 소비하는 관객들은 이런 생각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품 복원은 어디까지 해도 괜찮은가?’ ”예술가는 본인이 숨겨둔 작품이 발견되기를 바랄까?’

예술가의 작품세계를 깊이있게,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는 자화상 작업. 특히나 반 고흐의 자화상은 그 수가 적어 더 귀하게 여겨지는데요.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측은 우선 두 작품 모두 보호하기 위해 당장 떼어낼 생각은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원래 작품을 검사했던 이유도 7월 30일부터 진행될 여름 전시를 위함이었기 때문에, 해당 전시가 끝나는 11월 중순 부터 작품 분리 과정에 착수할 것으로 보여요. 대신, 전시될 <농부 여인의 초상> 작품 옆에 이번에 발견된 X-Ray 이미지를 걸어둘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선, 남성은 반 고흐가 자화상을 그릴 때 자주 볼 수 있던 ‘모자’를 쓴 모습입니다. 반 고흐는 야외에서 그림 그리기를 즐겼는데요. 낮에는 햇빛을 피하기 위해 모자를 자주 썼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모자 위에 초를 달아서 그림을 그렸었다고 해요. 그래서 반 고흐의 모자 쓴 자화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작품에도 그림 속 인물은, 모자를 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X-Ray 사진을 확인한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이 그림 속 남성이 반 고흐일 것이라 주장하며, 고흐의 신작은 자화상일 확률이 아주 높아졌죠.


인쇄 된 포스트 월 그림 유화 반 고흐의 자화상 캔버스에 인쇄 포스터 및 인쇄 벽 장식|그림 & 서예|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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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된 포스트 월 그림 유화 반 고흐의 자화상 캔버스에 인쇄 포스터 및 인쇄 벽 장식|그림 & 서예| - Aliexpress
인쇄 된 포스트 월 그림 유화 반 고흐의 자화상 캔버스에 인쇄 포스터 및 인쇄 벽 장식|그림 & 서예|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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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okiz On Twitter: “빈센트 반고흐의 ‘귀가 잘린 자화상’을 패러디 한 ≪캐비의 귀가 없는 자화상≫입니다 ^^ #스푸키즈 #Spookiz #키링스튜디오 ▷네이버 Tv캐스트 : Http://T.Co/Aexrfvsku9 Http://T.Co/Wqgynsemni” / Twitter

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비디오 반 고흐 자화상 반고흐는 왜 자화상을 그렸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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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흐의 자화상 시리즈

반고흐 자화상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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