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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디 에센셜: 장미의 이름> 출간 (열린책들X교보문고) | 이벤트 – 교보문고교보문고 이벤트 <[단독] <디 에센셜: 장미의 이름> 출간 (열린책들X교보문고)(2022.12.01 ~ 소진시까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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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장미의 이름 – 상
움베르토 에코의 출세작. 모종의 임무를 띄고 14세기 중세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잠입한 영국의 수도사 윌리엄을 주인공으로 한 추리소설. 봉건제의 어둠 속에서 근대정신이 희미하게 비춰지던 14세기의 철학, 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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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의 이름 세트 도서 리뷰 : {세트리뷰] 장미의 이름 | YES24 블로그 – 내 삶의 쉼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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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원에서 일어난 범죄 뒤에는 그 해결의 열쇠를 담고 있는 ‘요한묵시록’이 있었다. 신은 결국 죄로 가득한 세상을 파멸하고 , 신을 믿고 신심이 가득한 자들은 구원을 할 것이며 새롭게 열리는 세상을 서술한다. 움베르토 에코는 시간.공간.인물 등을 묵시록적으로 설정하며 이 패턴에 따라 소설을 구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요한 묵시록의 마지막은 인류의 종말을 의미하는데 수도원이 불에 타 없어짐으로써 묵시록의 마지막 마침과도 일치하게 만들어 두었다.
중세는 신이 곧 길이요 진리였던 시대이다. 천국과 지옥은 당연히 존재하며 신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기도 했다. 우주가 아름다운 까닭은 통일된 하나의 법칙이 존재하기 때문이고 중세 그 암흑같은 시대에 현자라고 하는 사람은 모름지기 자기네 무리들과 서로 모순되는 신념을 가져야만 했다.
호르헤의 믿음이 진실된 믿음이라 말할 수 있을까? 과연 하느님이 원하는 믿음과 동일한 믿음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수사의 말처럼 우리가 상상하는 질서란 목적을 지닌 것이다. 그것을 이루기 위해 사용했던 도구들은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지 의미가 없다.
인생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장미의 이름 The Name Of The Rose 1986 : 네이버 블로그
영화는 1986년 작품이니까 내가 대학에 입학하던 해에 만들어진 작품이다. 벌써 33년이나 지난 영화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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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서관 출입을 금하는 이유가 너무 귀한 책들이 훼손될까봐 하고 있을 거라는 아드소의 말에 윌리엄은 그렇지 않다면서 금서는 우리 지식과 다른 것을 담고 있기 때문에 하느님의 말씀에 절대성에 의심을 품도록 부추기는 사상들을 말하며 곧 의심은 신앙의 적이기 때문에 금서를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해 준다.
소설에서는 수도원장이 베르나르도 기가 도착하기 전까지 어떻게든지 사건을 해결하기를 원하지만 그때까지 윌리엄이 사건 해결을 하지 못하지만 영화에서는 이미 수도원장은 모든 사실을 알고 있고, 이를 악마의 소행으로 밀어 붙이려고 하는 것으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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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의 이름은 장미 – YES24
나를 잊기 위해 떠나온 곳에서 뜻밖에 나 자신이 선명해지는 감각인생의 가장 예외적인 시간이 나에게 남긴 모든 것은희경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지도, 뉴욕-여행자 소설 4부작끊임없는 자기 혁신의 아이콘 은희경의 일곱번째 소설집 『장미의 이름은 장미』가 출간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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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없는 자기 혁신의 아이콘 은희경의 일곱번째 소설집 『장미의 이름은 장미』가 문학동네에서 출간되었다. 오랜 시간 꾸준히 읽히며 세대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지금 우리 시대의 작가’로 사랑받아온 은희경이 『중국식 룰렛』(창비, 2016) 이후 육 년 만에 펴내는 이번 소설집에는 “‘타인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라는 인간관계를 둘러싼 근원적 문제를 작가 특유의 개성적이며 상큼한 어법으로 형상화했다”는 평과 함께 제29회 오영수문학상을 수상한 「장미의 이름은 장미」를 포함해 총 네 편의 연작소설이 실렸다. 날카로운 통찰과 이지적이고 세련된 문장으로 소설 읽기의 낯섦과 즐거움을 선사해온 은희경은 이번 소설집에서 각각의 작품 속 인물들을 느슨하게 연결하고, 공통적으로 뉴욕을 배경으로 삼음으로써 또하나의 세계를 완성했다. 외국은 인물들이 자신을 둘러싼 기존의 상황으로부터 벗어난다는 점에서 자유로워지는 동시에 국적, 인종 등 스스로가 선택할 수 없는 요소로 평가받는다는 점에서 개인에 대한 편견이 강화되는 곳이다. 여행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나와 타인의 모습은 어떻게 달라질까. 『장미의 이름은 장미』는 ‘외국-여행자-타인’이라는 세 점을 교차하며 그에 따른 반응을 관찰하는 은희경식의 정교한 실험이자, 낯선 장소와 타인을 경유해 다시 스스로를 향해 렌즈를 맞추는 아름다운 인간학개론이다.
「양과 시계가 없는 궁전」과 「아가씨 유정도 하지」는 각각 글을 쓰는 인물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타인과 언어에 대한 민감함을 날카롭게 드러낸다. 뒤늦게 예술대학의 극작과에 진학해 극본 작업을 하는 「양과 시계가 없는 궁전」의 ‘현주’는 올해로 네번째 미국에 방문한 참이다. 그렇게 정기적으로 미국에 올 수 있었던 데에는 삼 년 전 여름 처음 방문했을 때 사촌언니를 따라 피크닉에 갔다가 만난 ‘로언’의 영향이 있다. 중학생 때 이곳으로 유학 온 로언은 그날 피크닉에서 현주에게 다정하게 말을 걸며 스스럼없이 굴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난 지금,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지 않는 현주가 불만인 로언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리에서도 현주를 배려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현주는 로언의 친구들과 만나는 자리에 빠지지 않는다. 누구를 주인공으로 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지만 로언의 친구들에 대해 써보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로언과의 사이가 전과 같지 않고 코로나19로 인해 이방인을 대하는 태도가 날카로워진 지금,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향하는 현주의 마음은 한껏 예민하고 굳어 있기만 하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관계를 이어나가며 서로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는 두 친구가 외국이라는 낯선 공간에서 꼼짝없이 함께 지내게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우리는 왜 얼마 동안 어디에」는 두 인물이 함께 보낸 나날을 각각의 시점에서 팽팽하게 다루면서 각자가 알지 못하는 서로의 사정과 그로 인한 오해를 긴장감 있게 그려낸다. ‘승아’는 뉴욕에 살고 있는 친구 ‘민영’의 집에서 열흘 정도 머물 계획으로 한국을 떠나온다. 주어진 조건에 순응하며 지내온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살기 위해 충동적으로 떠나왔지만 막상 도착한 민영의 집은 기대와는 달리 한눈에도 낡고 오래된 모습이다. 게다가 주위에는 하늘을 찌르는 빌딩숲도 없고 사람들의 차림새도 뉴요커와는 거리가 멀다. 이런 상황에서 승아는 민영을 위해 애써 집안을 청소하고 해독 주스를 만들지만 민영은 고마워하기는커녕 불쾌한 기색을 감추지 않는다. 그 모습을 보며 승아는 생각한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 쟤는 어쩌면 저렇게 변함없이 자기 위주일까.”(67~68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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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이벤트 <[디 에센셜 열린책들] 1. 장미의 이름(2022.11.24 ~ 소진시까지)> 장미의 이름 완전판 단독/한정 판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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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장미의 이름
유용한 진리라고 하는 것은 언젠가는 버려야 할 연장과 같은 것이다 | 언젠가 꼭 읽어보아야겠다고 마음먹고 사서 책꽂이에 꽂아두었던 책이 있었다. 상 하 권으로 이루어진 900쪽이 넘는 대단히 긴 소설이다. 바로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이다. 중세 유럽 (1300년경)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서 벌어진 여러 건의 살인사건을 인내심을 가지고 읽어나갔다. 작가는 그 놀랍고도 무서운 사건들을 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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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본관 옆 벼랑 아래에서 염소치기에 의해서 시체가 발견되었다. 장서관 원고를 아름다운 장식으로 꾸미던, 젊지만 유능한 채식 장인 수도사인 아델모였다. 시체는 표면만 녹아 가볍게 언 눈에 묻힌 채 가파른 벼랑 아래에서 발견되었는데, 떨어지면서 바위에 부딪혔는지, 갈가리 찢겨 있었다고 했다. 수도원 원장은 조심스럽게 며칠 전에 일어난, 수도사들의 공부를 크게 방해하고 있는 예사롭지 않은 이 사건을 윌리엄 수도사에게 설명하고, 아무쪼록 윌리엄 수도사가 이 고통스러운 수수께끼를 푸는 데 시간을 할애해 주기를 청했다.
윌리엄 수도사는 아드소에게 ‘진리를 위해 죽을 수 있는 자를 경계하라. 진리를 위해 죽을 수 있는 자는 대체로 많은 사람을 저와 함께 죽게 하거나, 때로는 저보다 먼저, 때로는 저 대신 죽게 하는 법이다. 호르헤 노인은 저 나름의 진리를 지나치게 사랑한 나머지 허위로 여겨지는 것과 몸 바쳐 싸울 각오가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중략) 진리에 대한 지나친 집착에서 우리 자신을 해방시키는 일······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좇아야 할 궁극적인 진리가 아니겠느냐?’라고 말한다.
암흑의 시기라고 불리는 중세 유럽은 말할 것도 없으며, 심지어 지금 여기에서도 우리는 그 그물이나 사다리를 붙잡고 씨름하는 종교조직이나 그에 속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아주 배타적인 태도로 자기의 논리나 교리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나 자기가 속한 종교의 사상만이 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나 모두 이 세상에 많은 사다리 중에 오직 내가 가진 사다리만이 진짜 사다리라고 우기는 중인 것이다.
장미의 이름 (상) 도서 리뷰 : ‘장미의 이름’ 1 | YES24 블로그 – 내 삶의 쉼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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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장면은 서문. 책을 도둑맞은(?)이야기로 시작한다. 친구와 함께 여행하다가 그 친구와의 관계가 끝나면서 챙겨간 친구의 짐에 그 책이 딸려간 이야기. 웃기지만 또 웃을 수 없는건 주인공과 친구의 관계가 끝났다는 문장이 있기 때문일까?
추리소설이라는데 첫 장면이 이렇게 나오니, 괜히 이야기 시작전의 떡밥인 것만 같고, 과연 이로 인해서 어떤 이야기가 나온다는건지 궁금해진다.
출판사에 근무하는 여자친구의 제안으로 쓰게된 추리소설, 장미의 이름. 2년 반에 걸쳐서 썼다니 더욱 궁금해진다.
디 에센셜: 장미의 이름(완전판) | 움베르토 에코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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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군위에서 태어나 성결교신학대 기독교학과를 수료했다. 1977년 단편소설 「하얀 헬리콥터」가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으며, 1991년부터 1996년까지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종교학 초빙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1998년 중편소설 「숨은 그림 찾기」로 동인 문학상을, 2000년 소설집 『두물머리』로 대산 문학상을 수상했다. 소설집으로 『하얀 헬리콥터』, 『외길보기 두길보기』, 『나비 넥타이』가 있으며 장편소설로 『하늘의 문』, 『사랑의 종자』, 『나무가 기도하는 집』이 있다. 그 밖에 『어른의 학교』, 『무지개와 프리즘』,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꽃아 꽃아 문 열어라』 등의 저서가 있으며, 보리슬라프 페키치의 『기적의 시대』,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장미의 이름 작가 노트』, 『푸코의 진자』, 『전날의 섬』을 비롯해 칼 구스타프 융의 『인간과 상징』,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 『미할리스 대장』 등 다수의 책을 번역했다.
1932년 이탈리아 서북부 알레산드리아에서 태어났다. 20세기를 대표하는 기호학자이자 미학자, 소설가이다. 볼로냐 대학에 재직하면서 현대 기호학의 기린아로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중 추리 소설 『장미의 이름』을 발표하여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했다. 이후 『푸코의 진자』, 『전날의 섬』, 『바우돌리노』, 『로아나 여왕의 신비한 불꽃』, 『프라하의 묘지』 등의 소설을 발표했다. 철학과 미학, 기호학과 컴퓨터 언어, 역사와 정치 등 인문 과학 전체라 해도 좋을 정도로 방대한 영역을 포괄하는 그의 저서들에서 공통점을 뽑자면, 그것은 기지와 해학이었다. 독선과 광신을 경계하고 언제나 명석함과 유머를 잃지 않았던 그는 촘스키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식인〉 2위로 지목되기도 했다. 마지막 소설『제0호』를 출간한 뒤 2016년 타계했다.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 중의 한 사람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 데뷔작 『장미의 이름』은 1980년 출간 이후 현재까지 2천만 부 이상이 팔리면서 20세기 후반의 문학계가 생산해 낸 최고의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현대 사회의 위기를 소설로 그려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던 에코는 출판사에 근무하는 연인으로부터 추리 소설을 써보지 않겠느냐는 권유를 받고 집필에 들어가 2년 반 만에 불후의 걸작을 탄생시킨다. 『장미의 이름』은 당대 최고의 지식인이 추리 소설이라는 장르에 바치는 하나의 찬사이자, 그 자체로 완벽한 본격 추리 소설이다. 1981년에 스트레가상, 1982년에 메디치상을 받았고, 1999년에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선정 〈20세기의 기억할 명저〉로 꼽혔다.
알라딘: [중고] 장미의 이름 세트 – 전2권
모종의 임무를 띄고 14세기 중세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잠입한 영국의 수도사 윌리엄을 주인공으로 한 추리소설. 봉건제의 어둠 속에서 근대정신이 희미하게 비춰지던 14세기의 철학, 풍습, 문화, 건축 등에 대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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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비디오 장미 의 이름 장미의 이름 [영화줄거리/결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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