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1248 고스트 오브 쓰시마 새로운 업데이트 51 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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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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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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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 나무위키
고스트 오브 쓰시마 – 나무위키

게임 덕질 :: 고스트 오브 쓰시마

2021.06.06 ~ 2021.07.04 ★★★★☆ 플레이 타임 : 86시간 36분. 트로피 : 98% 플5에 설치해서 시작. 해상도라던가 속도등 차이가 있다길래.. ^^.. 이거 하기 전에 후보 4개를 두고 하나하나 다 찍먹 했었는데.. 호제던이 재밌어서 넘어갈뻔 했는데… 각잡고 한 고오쓰가 정말 갓작이라서 안 할 수가 없다.. 반년 까지는 걸리지 않도록 감바루요…. ㅠㅠ 07.04 반년은 무슨 ㅋㅋㅋㅋㅋㅋ 그냥 한달? 만에 끝냈음. 햐… 겜이 너무 재밌어서…. 도저히 다른 겜을 못잡게 그랬어 응… ㅠㅠ.. 난이도는 쉬움으로 시작했다가 2장 들어가면서 부터 보통으로 해서 클리어. 트로피는 1개.. 그, 맞대결로 5명 연속 처치던가? 그건 시도 조차 안해서 ㅋㅋㅋㅋ 그거 빼고 전부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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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고스트 오브 쓰시마

퍼팩트 패링으로 싸우려고 했는데 검을 뽑는 모션도 안보이더라…. 이거 최고 난이도로 하면 이길수나 있는거냐며… ㅎㄷㄷ…. hp가 빨피 되기 전에 겨우 이겼음. 이 겜 하면서 처음으로 식은땀 나는 순간 ^^;; 이런건 미리 예고라도 해… 갑옷도 호부도 다 없다고 예고를 해죠.. ㅇ>-<...

트로피 난이도는 유비 같은거에 비해 훨씬 낫더라. 수집 요소들도 전체 다 모으는게 아니라 각각 … 예를 들어 50개가 전부이면 20개만 모으면 따지는 식이여서 부담이 덜했음. 안그랬으면 20시간쯤 더 추가 됬겠지.(은은)..

정말 재밌었던 작품 이였고 어크랑 다르지만 나한테는 잠입 요소, 암살 플레이가 정말 크게 작용 했음. 그리고 전투 도중에도 망령 무기(연막탄, 쿠나이, 점착탄 등등)을 써서 다채롭게 싸울수 있었다는 점도 좋았고. ‘ㅂ’)…


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오픈 월드의 완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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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흥미로운 것은 이 스토리적인 부분을 게임 시스템에도 녹여냈다는 점이다. 사카이 진은 사무라이로서의 성장과 함께, 무사도의 길을 등진 망령으로서도 성장하며,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을 어느 정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사무라이답게 싸우고 싶다면 적진의 문을 발로 차고 쳐들어가 ‘나 여기 있다!’라고 우렁차게 소리치며 일당백 칼부림을 벌일 수 있고, 찬밥 더운밥 가릴 때가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망령이 되어 잠입 및 암살로 적을 소탕할 수도 있다.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의 구분은 다른 게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편이긴 하나,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그 스타일을 핵심 스토리와 연계하여 연출하였기 때문에 설득력 높게 다가온다. 다만 스토리 자체는 철저하게 외길 진행이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하는 일은 없다. 게임의 마지막 장면에서 사무라이 or 망령이라는 궁극의 선택을 통해 엔딩이 두 가지로 변화할 뿐.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이지만, 전투 시스템은 일반적인 3D 액션 게임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다채롭고 흥미롭다. 기본이 되는 칼 공격은 공격 동작작과 특징이 다른 4가지 자세로 구분하여 적의 타입에 맞춰 나누어 쓸 수 있게 하였으며, 버튼 연타에 의한 콤보, 버튼 지속으로 인한 공격의 변화 등 액션의 수도 풍부하다. 수비 액션도 쳐내기 및 저스트 타이밍의 완벽 쳐내기, 회피 및 완벽 회피와 회피 후 반격 등 다양하며, 공격 동작 중 자연스럽게 캔슬로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방 자체의 자유도가 높고 매우 쾌적하다는 인상을 준다. 여기에 추가로 원거리 무기 쳐내기, 육탄 태클, 신화적 설화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위력과 연출이 일품인 필살기 등, 부가적인 액션도 두루 갖추고 있어 양념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장르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다. 게임은 일반적인 오픈 월드 게임의 메인 스토리 미션에 해당하는 ‘진의 여정’, 조연 캐릭터나 쓰시마의 사람들과의 서브 스토리 미션을 즐길 수 있는 ‘쓰시마의 설화’, 본편과는 완전히 동떨어진 쓰시마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신화적 설화’의 세 가지 타입의 미션을 축으로 진행되며, 도중 쓰시마의 곳곳을 탐험하며 적의 거점을 습격하여 활동반경을 넓히고, 각종 수집물을 얻거나 시설을 찾아내 아이템 입수나 캐릭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픈 월드로서의 구성 및 게임성은 평범하다면 평범한 편이지만,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높고 볼륨이 있으며 디테일하여 전체적인 게임성 및 완성도를 끌어올린다.


와패니즈 쩌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서 고려군은 왜 없나? : 네이버 포스트

[BY 게임어바웃] PS4 황혼기를 장식할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출시됐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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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패니즈 쩌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서 고려군은 왜 없나?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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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리뷰 … 짧고 굵게 던진 ‘핵펀치’ 한방 : 네이버 포스트

[BY 경향게임스] 지난해 7월 등장 전 세계 약 650만 장 판매고를 올린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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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리뷰 … 짧고 굵게 던진 '핵펀치' 한방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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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안녕하세요 중덕이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게임은 바로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입니다. 사실 PS4로 이미 엔딩을 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업그레이드 소식을 들었을 땐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인 고스트 오브 쓰시마라서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디렉터스 컷과 PS5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따로 측정되있는 걸 보고 이번 업그레이드는 그냥 넘어가야겠다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하지 않을 생각이였습니다만 다른 분들의 극찬을 아끼지 않는 리뷰를 보고서 저도 구매하여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직접 플레이 후 기대 이상의 퀄리티에 놀랐던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제가 느낀점은 어땠는지 지금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모든 리뷰는 직접 플레이 후 제가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리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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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Ps5]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하지만 디렉터스 컷과 PS5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 비용이 따로 측정되있는 걸 보고 이번 업그레이드는 그냥 넘어가야겠다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하지 않을 생각이였습니다만 다른 분들의 극찬을 아끼지 않는 리뷰를 보고서 저도 구매하여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일본을 배경으로한 게임이지만 미국 게임회사에서 개발된 게임이다 보니 일본어 음성설정시 대사와 캐릭터들의 입모양이 맞지않는 부분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많은 개선은 이루어졌으나, 여전히 조금은 어색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키섬에 상륙한 수리부족과의 갈등으로 시작되는 이번 스토리는 본편 1장 이후 진입이 가능하게 해놓았지만 사실 본편을 하지 않고서는 플레이 할 수 없을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게임이 구로사와 아키라를 만났을 때 : 네이버 포스트

[BY 코저게이밍] 스포일러는 없습니다출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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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게임이 구로사와 아키라를 만났을 때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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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 네이버 포스트

[BY 빅비] 게임명 – 고스트 오브 쓰시마 발매일 – 2020년 7월 17일 발매 기종 – PS4 플레이 기종 – PS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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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 네이버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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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첫인상 – Minuial

<고스트 오브 쓰시마(이후 <고오쓰>)>는 첫인상을 쓰는 데 너무 오래 걸려서 결국 엔딩까지 보고 만 최초의 게임이다. 오래 걸린 데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게임이 워낙 매끄럽게 잘 만들어졌고 끊김없는 쾌적한 경험을 제공하느라 생각을 정리할 여유가 없었던 점이 가장 크고, 다음으로 여기저기에서 많이 언급되는 장점(아트, 스타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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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오브 쓰시마 첫인상 – Minuial
고스트 오브 쓰시마 첫인상 – Minuial

위와 같은 게임의 특징을 봤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표현은 적응형 난이도였다. 물론 적응형 난이도라는 표현은 보통 게임 내의 스테이트 변화로 플레이어의 스킬 레벨에 대응하는 것이고 위처럼 여러 종류의 선택지를 제시하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가볍게 자유도라고 부르기에는 일반적으로 자유도 높은 게임들이 추구하는 ‘동사’의 확장과는 목적이 다소 다르다. 굳이 부르자면 ‘플레이어 주도 경험(또는 게임플레이)’이라고 부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고오쓰>의 이 접근법을 뭐라고 불러야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때그때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최적의 게임 경험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구성은 다른 많은 장점과 함께 이 게임의 경험을 좋게 만든 결정적 요인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심리적 부담이 현저하게 차이 나는 컨텐츠를 편리한 즉시 이동 기능과 함께 오픈 월드에 뿌려 놓은 이유는 플레이어의 스케줄링을 도와주기 위한 장치라는 것이 내 예상이다.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이 5분 정도일 때, 20분 일 때, 1시간 이상일 때, 각각의 경우에 적합한 활동이 무엇이고 얼마나 할 수 있는지 예측이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또한 어려운 것과 쉬운 것을 번갈아 가며 원하는 대로 골라 할 수 있다는 것은, 비슷한 시간과 집중도를 요구하는 것을 반복해서 해야 하는 것보다, 플레이어가 집중을 유지하기도 쉽고 원하는 대로 페이스를 설계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전투 옵션 구성은 게임의 중심 내러티브와 엮이면서 약간의 혼란을 주기도 하는데, 플레이어가 상정한 주인공의 가치관에 따라 칼만으로 승부하거나 망령무기를 자유롭게 쓰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 같은 착각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런 선택이 게임 내러티브에 영향를 주는 것은 전투 옵션의 측면에서는 한 방향을 강제로 금지하는 것과 같은 부작용을 낳을 수 있고, <고오쓰>도 그런 선택을 하지는 않았다. (날씨만 변한다) 하지만 그런 착각을 하게 만드는 것도 그다지 좋은 접근은 아니었다는 생각이 든다.


비디오 고스트 오브 쓰시마 📝모든 걸 다 갖춘 갓겜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확장팩)’ 첫 후기 📕61번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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