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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과 편견 – YES24
영국 BBC의 `지난 천년간 최고의 문학가` 조사에서 셰익스피어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영국인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두 영문학자들이 10년 동안 꼼꼼한 원문 대조 과정과 교차 검토 과정을 거쳐 탄생한 번역본이다.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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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6년 남자 쪽 집안의 반대로 혼담이 깨지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 훗날 『오만과 편견』으로 개작된 소설 「첫인상」을 집필했다. 그러나 출판을 거절당하고 다시 꾸준히 작품을 개작했다. 그러다 1799년, 후에 『노생거 사원』으로 개제하여 출간된 「수전」을 탈고하고 1803년 출판 계약을 맺는다. 1805년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어머니와 함께 형제, 친척, 친구 집을 전전하다가 1809년 아내를 잃은 셋째 오빠 에드워드의 권유로 햄프셔 주의 초턴이라는 곳에 정착했고, 그곳에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이 기간에 『이성과 감성』(1811)을 익명으로 출판하였고, 『첫인상』을 개작한 『오만과 편견』(1813)을 출간하였으며, 『맨스필드 파크』(1814), 『에마』(1815) 등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출간 즉시 큰 호응을 얻었고 그녀는 작가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하트포드셔의 작은 마을에 사는 베넷 가에는 다섯 자매가 있는데, 그중 위의 두 명이 적령기를 맞고 있다. 온순하고 마음이 착하며 만사에 내성적인 맏딸 제인에 비해,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인습에 사로잡히지 않고 재치가 넘치는 발랄한 아가씨였다. 제인은 근처에 이사 온 늠름한 청년 빙리를 사랑하게 되지만, 신중하게 자기 애정을 숨긴다. 빙리의 친구 다아시는 겉치레를 우습게 알기 때문에, 성격 연구가임을 내세우는 엘리자베스의 눈에 신분을 내세우는 ‘오만’한 남자라는 인상으로 비친다. 결국 다아시는 자유롭고 활달한 엘리자베스를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다아시는 베넷 부인과 아래로 세 명의 딸들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인해 더 이상 엘리자베스와 관계가 깊어지는 것을 꺼려하였다. 빙리 역시 제인을 사랑하고는 있었으나, 그녀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자신을 못한 채, 결국 이들 두 청년은 그 땅에서 떠나간다.
올 3월에 영미문학연구회의 번역 평가 사업팀에서는 영미 고전문학 번역 평가 사업의 샘플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샘플 평가의 첫 번째 대상작은 영국의 대표적인 여류 작가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이었다. 『오만과 편견』은 1958년 정음사의 오화섭 번역본 이래 최근까지 34종의 번역본이 출간되었으며 현재까지도 15종 이상의 번역본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샘플 평가에서 다룬 21종의 번역본 가운데 원작의 작품성을 살려낸 믿고 추천할 만한 번역서는 단 한 종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가 팀은 “이 번역본들 가운데 가장 잘된 것조차 겨우 줄거리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을 뿐, 가독성과 작품 이해도에서 크게 미흡했으며, 나머지 번역서들은 원작에 대한 충실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정확성이 매우 부족해 거의 신뢰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다.
[영화리뷰] – 오만과 편견(Netflix) : 네이버 블로그
사실 요즘처럼 뭔가 시간이 많이 남는 날이 앞으로는 많지 않을 것 같아 시간이 남는 동안 내가 최근에 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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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어느 시골 베넷 가문에는 다섯 딸들과 함께 살아가는 부부가 있었다. 다섯 딸의 어머니는 자신의 딸들을 모두 부자 가문에 시집을 보내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여름 부유한 가문 출신의 빙리와 다아시는 베넷의 가족들이 살고 있는 시골의 대저택에서 머물게 되고 이때가 기회라고 생각한 딸들의 어머니는 가족들과 함께 빙리가 주최한 무도회에 참여하게 된다. 무도회에 참여한 베넷의 딸 중 하나인 제인이 무도회 주최자인 빙리와 눈이 맞아 둘의 썸이 시작된다. 주인공 엘리자베스 역시 무뚝뚝한 신사인 다아시에 대해 호감이 생기지만 다아시가 친구들과 그녀에 대해 한 얘기 즉, 자신과는 별로 맞지 않고 별로라는 등 오만한 뒷담화를 들은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에 대한 편견에 휩싸이게 된다. 하지만 운명처럼 다아시와 엘리자베스는 계속해서 마주치게 되고 이도 저도 아닌 불편한 관계가 지속된다. 그러던 중 엘리자베스는 다아시가 친구인 빙리와 자신의 언니인 제인의 결혼을 신분의 차이로 반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한 자신과 아주 잠깐 썸을 탄 군인 장교가 다아시에 대한 얘기를 엘리자베스에게 해주게 되고 결국 엘리자베스는 다아시를 증오하게 된다. 반대로 다아시는 지적이고 똑 부러지는 엘리자베스에게 반해 고백을 하지만 거절당하게 된다. 다아시는 두 장의 편지에 그동안의 오해와 사과의 마음을 담아 엘리자베스에게 편지를 전달하고 그 편지를 읽은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며 둘의 로맨스가 시작된다.
두 번째로는 다아시처럼 자신의 행동이 오만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행동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 그 행동을 볼 때 오만하다고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나는 항상 겸손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내가 바라보는 사회적 수준이 높아 그 수준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던 중 혹시라도 남들이 보기에 오만하게 보일 수 있는 행동을 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행동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남들이 나의 교만한 행동으로 인해 감정이 상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만과 편견 |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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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만과 편견 – YES24
『오만과 편견』은 읽으면 읽을수록 더욱더 찬탄하고, 또 우러러보게 되는 작품이다. _러디어드 키플링 결혼을 둘러싼 당대의 물질지향적인 세태와 허위의식을 날카롭게 풍자해낸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 『오만과 편견』이 문학동네 세계문학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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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넷가의 다섯 딸 중 빙리의 짝이 되는 이는 맏딸 제인이다. 둘째 엘리자베스는 결혼이 안정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편이라 해도 배우자에 대한 존경심과 애정이 없는 결혼은 할 수 없다는 자신의 신념을 지킨 끝에 사랑도 얻고 부(富)도 얻는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막내 리디아는 외모만 훤칠한 남자와 사랑의 도피 행각을 벌이고, 엘리자베스의 친구 샬럿은 생계를 위해 경제력만을 보고 결혼한다. 특히 샬럿의 경우는 당대 여성들이 처한 현실을 가장 잘 보여준다. “결혼은, 좋은 교육을 받았지만 집안이 가난한 젊은 여자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하게 영예로운 앞날의 대비책이었다. 행복을 보장해줄지는 알 수 없어도 궁핍에 대한 가장 만족스러운 예방책임은 틀림없었다”고 작품 속에도 드러나 있듯이, 나이도 많고 물려받을 재산도 없는 그녀가 부모형제에게 의존하는 삶을 피하기 위해 유일하게 할 수 있었던 선택은 교구 목사로 수입이 안정적인 콜린스의 청혼을 받아들이는 것이었다. 엘리자베스는 애정에 기초하지 않는 결혼을 한 그녀를 비난하지만, 결국 그녀의 선택을 납득하게 된다.
『오만과 편견』이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공감과 애정을 불러일으키는 또다른 이유는 다양한 인물상을 통해 인간의 감정과 심리를 정교하게 그려냈다는 점이다. 작품 속에는 가지각색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냉소적이고 별난 구석이 많은 베넷 씨, 경망스러운 베넷 부인, 너그럽고 착한 맏딸 제인, 당찬 성격의 둘째 엘리자베스, 교양을 과시하기 좋아하는 셋째 메리, 철없는 넷째 캐서린과 막내 리디아를 비롯해 주관이 뚜렷하고 쉽게 사람들과 섞이지 않는 다아시, 사람 좋지만 우유부단한 빙리와 허영 심한 빙리 자매, 거만한 귀족 부인 캐서린 드 버그, 젠체하며 권위 앞에서 머리를 조아리는 콜린스, 현명하고 현실적인 샬럿 등 수많은 인물들이 복잡한 관계망 안에서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반응한다. 밀고 당기듯 이어지는 팽팽한 갈등 관계, 인물들이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 보편적인 심리를 짚어내는 재치 있는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우리 자신보다 더 우리를 잘 아는” 제인 오스틴의 예리한 시선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엘리자베스의 당찬 성격이다. 사회적 지위도 낮고 경제적으로 남성에게 종속되어 수동적이고 순종적이어야만 했던 그 시대 여성들과는 달리, 엘리자베스는 당당하게 자기주장을 펴고 적극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결혼만이 안정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독자적인 판단에 따라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콜린스의 반복되는 청혼 앞에서 “저를 콜린스 씨를 애태우기로 작정한 우아한 숙녀로 생각하지 마시고, 가슴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을 말하는 이성적인 존재로 생각해주세요”라며 호소력 있게 대응하는 모습, 다아시와 엘리자베스의 결혼을 반대하며 거친 말을 쏟아내는 캐서린 귀부인에게 논리적으로 당당하게 맞서는 모습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통쾌하게 당대 여성의 고정된 이미지를 깨는 그녀의 모습은 독립된 판단력과 자아를 지닌 현대적 여성상으로 그려진다.
오만과 편견 그리고 좀비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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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de and Prejudice and Zombies, 2016
Pride and Prejudice and Zombies, 2016
오만과 편견 그리고 좀비
[영화로 영어공부] 오만과 편견 (Pride and Prejudice) 2005 영화 대본 다운 : 네이버 블로그
여러분 안녕하세요~ 청춘 영어pathfinder 아리입니다. 최근에 영문학 스터디 모임을 하면서 오만과 편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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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긴 어게인의 여자주인공인 키이라 나이틀리가 다아시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는 여자주인공 엘리자베스이자 리지로 등장합니다.
오만과 편견은 제인 오스틴의 소설이죠! 이 영화 대본을 통해서는 영문학 소설 한권을 읽는 효과도 낼 수 있겠죠~
오만과 편견 – YES24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타임클래식가이드』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은 영국을 대표하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가장 유명한 소설입니다. 1813년 발표한 이후 2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영화, 연극, 드라마 등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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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롱본의 베넷 가문에 다섯 딸이 있습니다. 이 가문의 베넷 부인은 근처 네더필드 저택에 부유한 청년 빙리가 이사 온다는 소식을 듣자 다섯 딸 중 한 명을 결혼시킬 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들뜹니다. 무도회에서 빙리는 쾌활한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맏딸 제인에게 마음을 열지만, 빙리의 절친한 친구 다아시는 거만한 태도로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깁니다.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의 주변 인물을 만나면서 더욱 오해와 편견을 갖게 됩니다. 결국 엘리자베스는 자신이 직접 겪지 않은 일들을 오해와 편견으로 인해 섣불리 믿고, 그 믿음을 의심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엘리자베스의 이런 태도는 독자들에게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지 않고 편견 속에서 보면 그 사람의 진심을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다아시 역시 오만한 태도로 굴었던 자신의 행동을 뉘우치고 진심으로 엘리자베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해피엔딩을 맺습니다.
1796년 남자 쪽 집안의 반대로 혼담이 깨지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 훗날 『오만과 편견』으로 개작된 소설 「첫인상」을 집필했다. 그러나 출판을 거절당하고 다시 꾸준히 작품을 개작했다. 그러다 1799년, 후에 『노생거 사원』으로 개제하여 출간된 「수전」을 탈고하고 1803년 출판 계약을 맺는다. 1805년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어머니와 함께 형제, 친척, 친구 집을 전전하다가 1809년 아내를 잃은 셋째 오빠 에드워드의 권유로 햄프셔 주의 초턴이라는 곳에 정착했고, 그곳에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이 기간에 『이성과 감성』(1811)을 익명으로 출판하였고, 『첫인상』을 개작한 『오만과 편견』(1813)을 출간하였으며, 『맨스필드 파크』(1814), 『에마』(1815) 등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출간 즉시 큰 호응을 얻었고 그녀는 작가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영국 근대 문학을 대표하며,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가로 손꼽히는 작가다. 1775년 12월 16일 영국의 햄프셔 주 스티븐턴에서 교구 목사인 아버지 조지 오스틴과 어머니 커샌드라 사이에서 8남매 중 일곱째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목사인 아버지로부터 폭넓은 독서 교육을 받았다. 어려서부터 습작을 하다가 열여섯 살 때부터 희곡을 쓰기 시작했고, 스물한 살 때 첫 장편 소설을 썼다. 1794년에 서간체 단편소설 『레이디 수전』을 집필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스무 살이 되던 1795년에는 『엘리너와 메리앤』이라는 첫 장편소설을 완성했는데, 1797년 이 소설은 개작되어 『이성과 감성』으로 재탄생한다.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을 읽고
난 두 사람에 관해서는 선입관과 무지를 따르고 이성을 쫓아낸 거야. | <오만과 편견>은 생각지 않게 충동적으로 읽게 된 책이었다. 우연한 기회로 김영하 작가의 인스타그램을 알게 되었고, 한 달에 한 번씩 같은 책을 읽고 나누는 라이브 프로그램이 진행됨을 알게 되었다. 3월에 같이 읽을 책이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으로 정해져 함께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에 그렇게 계획에도 없이 충동적으로 읽게 된 책이었다. 하긴, 내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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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속 여성 캐릭터와 여성 문필가들을 주제로 한 책이 서점가에 쏟아지고 있다. 장영은 성균관대 비교문화연계전공 초빙교수가 에밀리 브론테, 버지니아 울프 등 글쓰기로 삶의 한계를 극복한 여성 25명에 대해 쓴 ‘쓰고 싸우고 살아남다’(민음사)는 작년 3월 출간 이후 8000부를 찍었다. 같은 출판사서 나온 ‘여주인공이 되는 법’도 독서광들이 열렬히 지지하는 책. 미국 작가 서맨사 엘리스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문학 작품 속 여성 11명이 인생에 끼친 영향에 대해 적었다.
이러한 책들의 유행은 문학에서 롤모델을 찾고 싶어 하는 여성 독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것. 페미니즘의 다양한 논의가 전개되면서 양상도 좀 달라졌다. 고미영 이봄 대표는 “한때는 고전 속 여성 인물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해석하는 책들이 유행했지만 지금은 여권(女權)이 지금보다 더 형편없었던 과거 사회에서 꿋꿋이 제 몫을 해낸 여성들을 시대적 맥락에서 이해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고 말했다.
영화평론가 최은씨가 ‘오만과 편견’ 등 제인 오스틴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 26편을 읽어낸 책 ‘제인 오스틴 무비 클럽’(북인더갭)도 여성 독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안병률 북인더갭 대표는 “제인 오스틴 작품 대부분이 여성에게 불리한 제도 속에서 ‘자존심’을 버리지 않은 여성이 결혼을 통한 해피엔딩을 일궈내는 이야기라 여성들이 공감하는 것 같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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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오만과 편견 | 윤주연 – 교보문고
오만과 편견 | 문학고전과 만화가 만났다!문학고전과 만화가 만나 최고의 감동을 연출하는 「서울대 선정 문학고전」 제13권 『오만과 편견』. 이 시리즈는 서울대에서 청소년을 위해 선정한 문학고전 중 50편을 골라 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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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인 오스틴은 《오만과 편견》을 통해 인간관계의 미묘함을 세세히 표현하는 특출한 재능을 선보였습니다. 엘리자베스와 다아시는 무도회에서 만나 서로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존심 강한 엘리자베스와 무뚝뚝한 다아시는 만날 때마다 서로에게 오해와 불만이 쌓이게 됩니다. 결혼의 조건은 오직 진정한 사랑이라고 믿는 엘레자베스는, 다아시가 자신의 친구 빙리와 그녀의 언니 제인의 결혼을, 제인이 부유한 가문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로 반대한 것을 알고 그를 오만하고 편견에 가득 찬 속물로 여기며 외면합니다. 엘리자베스가 친구 샬롯의 집에 방문했을 때 둘은 재회를 하고 다아시가 엘리자베스에게 청혼을 합니다. 엘리자베스는 언니의 일 때문에 다아시의 청혼을 거절하지만, 동생 리디아로 인해 집안이 곤란한 일을 겪었을 때 다아시의 진심 어린 도움에 감동을 받고 그에 대한 마음이 무엇인지 확신을 갖게 됩니다.
문학고전과 만화가 만나 최고의 감동을 연출하는 「서울대 선정 문학고전」 제13권 『오만과 편견』. 이 시리즈는 서울대에서 청소년을 위해 선정한 문학고전 중 50편을 골라 만화로 담았다. 이 책은 19세기 영국의 사실주의를 대표하는 여류 소설가 제인 오스틴의 로맨스와 현실의 차이를 날카롭게 짚어내는 장편소설 《오만과 편견》을 만화로 읽는다. 영국 시골 중상류 계층의 풍속 위에 인간관계의 미묘함을 세세히 표현하는 《오만과 편견》을 충실하게 재구성하면서 그를 둘러싼 시대적 배경, 문화사, 비평까지의 정보는 물론, 분석을 담고 있다.
《오만과 편견》은 19세기 영국의 사실주의를 대표하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작품입니다. 제인 오스틴은 당시의 주류 문학이었던 낭만주의 문학과는 거리를 두고,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관찰하면서 인간관계를 연구하며 참다운 인간성을 탐구했습니다. 그녀는 인간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 치밀한 문장력, 그리고 재치와 유머가 돋보이는 표현력으로 《오만과 편견》을 문학사에 길이 빛나는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역시 BBC판이 더 좋았던 오만과 편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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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대로 두꺼운 책의 내용을 2시간 분량에 압축을 하다보니 소설의 큰 줄기만 훑어가는 경향이 있었고, 엘리자베스와 다아시에게 이야기의 중심이 놓여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빙리와 제인은 부수적인 인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다소 아쉬웠다. 어찌보면 오늘 날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신데렐라 이야기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이야기이때문에 충분히 지금도 제인오스틴의 이야기는 먹혀들어간다고 생각한다. 특히 서로가 가지고 있던 ‘오만’과 ‘편견’을 버리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내용적인 면은 충분히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잔잔한 음악이나 전원적인 배경은 영화의 내용과 잘 어울리는데, 그래도 이상스럽게 난 여전히 BBC판 오만과 편견이 더 좋으니. 나야말로 아직도 편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인가. 이 참에 BBC판 오만과 편견을 한 번 더 봐야겠다.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은 이미 몇 번이나 영상화되었기에 그리 독특하다거나 관심을 끄는 것은 아니었다. 사실 예고편이나 포스터에서 만난 다아시와 엘리자베스는 내가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오던 그 이미지가 전혀 아니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다아시는 역시 BBC 드라마에 출연했던 콜린 퍼스(오만과 편견과 관련이 있기도 한 브리짓 존스에서도 그는 다아시로 등장했었다.)였고, 실제로 엘리자베스는 좀 더 통통한 타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생각해보니 이 또한 BBC에서의 엘리자베스의 모습이다.)
BBC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다아시 역이었던 콜린퍼스.
오만과 편견 – 콜린 퍼스의 앳된 다아시, 세월이 흘러도 명작의 재미는 변하지 않는다 : 네이버 포스트
[BY Wavve 웨이브] 원래는 볼 생각이 그다지 없었습니다. 2005년 조 라이트 감독의 <오만과 편견>이 워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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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오만 과 편견 시골처녀에게 반해버린 영국100대 부자 [영화리뷰/결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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