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명의 재산세 계산
부부 공동명의 재산세
공동명의 하지마라
공동명의 장단점
공동명의 1주택자 특례
부부 공동명의 2주택 종부세
다주택자 공동명의 종부세
공동명의 재산세 과세표준
주제에 대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까 “공동 명의 재산세“? 웹사이트에서 이 주제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합니다 c2.castu.org 탐색에서: 1212 최신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바로 아래에서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 있는 주제를 더 잘 이해하려면 끝까지 읽으십시오.
이미지를 휴대폰에 다운로드하려면 이미지를 2초 동안 두 번 클릭한 다음 “이미지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려면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공동 명의 재산세 주제와 관련된 상위 45 이미지
주제 공동 명의 재산세 와 관련된 37 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단독명의 VS 공동명의 어떤 것이 더 이익일까? : 네이버 포스트
[BY 부동산R114] 절세효과와 증여세의 증가를 상호 비교해서 판단해야 한다부동산을 취득할 때 주위에서…
- Image source: post.naver.com
- Views: 13926
- Publish date: 17 hours ago
- Downloads: 102396
- Likes: 2678
- Dislikes: 6
좋아요 한 사람 보러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부부 공동명의 불리? 제각각 달라”…”14억 1채, 7만∼23만원”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내년부터 부부 공동명의 1주택자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고령자 공제와 장기보유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 Image source: www.yna.co.kr
- Views: 68535
- Publish date: 52 minute ago
- Downloads: 2237
- Likes: 7583
- Dislikes: 10
단독 명의 1주택자라면 보유기간이 5년 미만이고 60세 미만이어서 공제를 받지 못할 경우 부부 공동명의의 2배가 넘는 238만8천원을 내야 한다. 이 주택을 5년 이상 보유한 60대 초반 단독 명의자는 30% 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납부할 세액이 167만2천원으로 여전히 부부 공동명의보다 많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내년부터 부부 공동명의 1주택자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고령자 공제와 장기보유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부부 공동명의 차별’ 논란은 수그러들게 됐지만 현행 법령으로도 부부 공동명의가 불리하다고 단정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공시가격 9억∼12억원 사이 아파트라면 1세대 1주택자는 종부세를 내지만 부부 공동명의 1주택자는 내지 않는다. 올해 시세반영비율(공시가격 현실화율)을 고려하면 시세로 대략 13억∼16억원 아파트의 경우 부부 공동명의 1주택자가 확실히 유리하다.
결혼한 자녀에 증여땐 부부공동명의로
정부가 다주택자를 겨냥한 종합부동산세 강화안을 6일 발표한 뒤 시중은행 프라이빗뱅킹(PB)센터와 세무사무소에 부동산 증여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가격이 계속 오를 ‘똘똘한’…
- Image source: www.donga.com
- Views: 49264
- Publish date: 15 hours ago
- Downloads: 54353
- Likes: 1730
- Dislikes: 4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를 통해 서울의 10억 원(공시가격 7억 원)짜리 아파트 3채를 보유한 남성 A 씨가 아내와 5 대 5 지분 공동명의로 바꿀 때 발생하는 세금을 추산해봤다. 그 결과 1년 치 종부세가 722만3657원 줄었지만 증여세와 취득세가 2억5905만 원 발생했다. 종부세는 매년 내고 취득·증여세는 일회성이지만 한꺼번에 부담하기 만만찮은 금액이다. 여기에 주부 등 소득이 없던 배우자가 공동명의로 임대소득을 얻게 되면 소득세나 건강보험료 부담이 추가로 발생한다.
정부가 다주택자를 겨냥한 종합부동산세 강화안을 6일 발표한 뒤 시중은행 프라이빗뱅킹(PB)센터와 세무사무소에 부동산 증여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가격이 계속 오를 ‘똘똘한’ 아파트나 임대주택 등록에 따른 혜택을 받기 어려운 아파트는 배우자나 자녀에게 증여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에서다. 이런 추세에 따라 올해 부동산 증여 건수가 역대 최대였던 지난해(28만2680건)를 넘어설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당장 증여세를 내더라도 나중에 상속세까지 고려하면 일찍 증여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배우자나 자녀가 부동산을 증여받은 지 10년이 지난 뒤 원래 소유자가 사망하면 해당 부동산은 상속세 계산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 기간이 손자나 손녀, 며느리, 사위는 5년으로 더 짧다. 김종필 세무사는 “실제로 고령자 가운데 상속세 부담을 줄이려 손자, 손녀에게 증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했다.
“절대 하지마세요” 요즘 부부끼리도 ‘공동명의’ 안하는 이유는요 : 네이버 포스트
[BY 피클코] 주택을 공동명의로 한 부부 꾸준히 증가해왔습니다. 날이 갈수록 세금이 많아지는 만큼 …
- Image source: m.post.naver.com
- Views: 7014
- Publish date: 5 minute ago
- Downloads: 19530
- Likes: 7201
- Dislikes: 1
좋아요 한 사람 보러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단독명의 VS 공동명의 어떤 것이 더 이익일까? : 네이버 포스트
[BY 부동산R114] 절세효과와 증여세의 증가를 상호 비교해서 판단해야 한다부동산을 취득할 때 주위에서…
- Image source: post.naver.com
- Views: 56297
- Publish date: 24 hours ago
- Downloads: 82438
- Likes: 2772
- Dislikes: 6
좋아요 한 사람 보러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속고살지마] 부부 공동명의면 종부세를 왜 더 내야 할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집 한 채 가진 장기 보유 실거주자의 세금을 완화해주는 부동산 정책을 추진…
- Image source: news.kbs.co.kr
- Views: 101954
- Publish date: 48 minute ago
- Downloads: 70501
- Likes: 481
- Dislikes: 7
공시가격 15억 원에, 주택소유자 연령은 75세, 보유 기간은 15년을 가정해서 계산해 봤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공동명의는 703만 원, 그리고 단독명의는 640만 원의 보유세를 내게 됩니다. 같은 집을 부부 공동명의로 등기했기 때문에 1년에 보유세를 63만 원이나 더 내는 게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것도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이 경우는 세액공제 80%를 가정했는데, 이때 세액공제는 보유세 전체에 대한 것이 아니라 종부세에 대한 부분만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재산세 부분에 대해서는 고령자와 장기보유자에 대한 세액공제 제도 자체가 없습니다. )
공시가격 15억 원에, 주택소유자 연령은 75세, 보유 기간은 15년을 가정해서 계산해 봤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공동명의는 703만 원, 그리고 단독명의는 640만 원의 보유세를 내게 됩니다. 같은 집을 부부 공동명의로 등기했기 때문에 1년에 보유세를 63만 원이나 더 내는 게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것도 일리는 있어 보입니다. (이 경우는 세액공제 80%를 가정했는데, 이때 세액공제는 보유세 전체에 대한 것이 아니라 종부세에 대한 부분만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재산세 부분에 대해서는 고령자와 장기보유자에 대한 세액공제 제도 자체가 없습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집 한 채 가진 장기 보유 실거주자의 세금을 완화해주는 부동산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19일 밝히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세금이란 보유세, 즉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의미할 가능성이 큰데, 주택 보유세를 선진국 수준으로 올리겠다는 정부 방침과는 좀 결이 다른 것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20일 오전 종부세 감면 계획은 없다면서 재산세 감면 검토 시사)
- Image source: www.hankyung.com
- Views: 928
- Publish date: 3 minute ago
- Downloads: 53671
- Likes: 6539
- Dislikes: 4
부부 공동명의가 ‘무조건’ 유리하다? 이제는 옛말! : 네이버 포스트
[BY 직방] 직방 전문가 칼럼, 매일 받아보려면 클릭! 제네시스박의 친절한 부동산 절세 #63불과 몇 년…
- Image source: post.naver.com
- Views: 20564
- Publish date: 22 hours ago
- Downloads: 104412
- Likes: 934
- Dislikes: 6
좋아요 한 사람 보러가기
이전화면으로 가기
#직방부동산전문가
주택, 캐나다에서 공동명의로 하면 손해? – JoyVancouver
노년의 부모가 장차 상속 비용을 비하기 위해, 밴쿠버 집을 자녀 이름으로 공동 등기해놓으면 과연 절약이 될까? 답은 "그렇지 않다"이다. 파운데이션 웰스의 파트너이자, CBC라디오에서 개인 금융 자문 게스트 마크 팅씨는 오히려 손해가 날 수 있다고, 지난 5일 라디오 방송에서
- Image source: joyvancouver.com
- Views: 90037
- Publish date: 58 minute ago
- Downloads: 6128
- Likes: 8918
- Dislikes: 8
팅씨는 2011년에 시가 C$50만 주택에 자녀를 공동 소유주(50% 소유권)로 등기한 후 2019년에 C$100만으로 인상된 주택을 판매한 경우를 상정했다.
만약 자녀가 여럿일 경우에, 한 자녀만 공동 소유주로 올렸을 때는, 유산 상속 비율을 유언장으로 확정하지 않는 한 자녀 사이에 소송이 벌어질 수 있다.
파운데이션 웰스의 파트너이자, CBC라디오에서 개인 금융 자문 게스트 마크 팅씨는 오히려 손해가 날 수 있다고, 지난 5일 라디오 방송에서 조언했다.
BIG STORY 부부 공동 명의와 세금의 함수관계는 │ 매거진한경
[BIG STORY] 부부 공동 명의와 세금의 함수관계는?, 기자, 빅스토리
- Image source: magazine.hankyung.com
- Views: 15868
- Publish date: 42 minute ago
- Downloads: 24724
- Likes: 2650
- Dislikes: 7
1세대 1주택이 아니라면 효과는 더 극대화된다. 만일 이 부부가 다주택자였다면, 남편 단독 명의로 E아파트를 소유했다가 매각하는 경우, 양도소득세는 약 2억1170만 원 정도가 발생한다. 이를 공동 명의로 바꾼 후 매각하면, 남편은 양도소득세가 9400만 원으로 줄어들고, 역시 아내는 양도소득세가 없거나 적다. 물론, 이 효과를 내기 위한 단서 조건이 있다. 증여를 받고 5년 후 매각해야 하는 것. 그렇지 않을 경우 이월과세가 적용돼 증여에 의한 절세 효과가 사라지게 된다. 결론적으로, 다주택 상황에서 부부 공동 명의로 바꾼 후 매각하게 되면 양도소득세가 드라마틱하게 달라진다. 아내에게 증여할 때 발생한 증여세와 취득세를 내고도 절감 효과가 큰 것이다. 게다가, 다주택자라고 가정하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도 함께 늘어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부동산이 많은 경우 공동 명의로 인한 효과는 커질 수밖에 없다.
나아가 상속세까지 생각하면 부부 공동 명의로 인한 절세 효과는 더하다. 사망 후 재산을 상속하게 되면 세율이 엄청나지만, 사전증여를 활용해 아내와 공동 명의를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절세 효과를 크게 누리는 셈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특히 부동산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산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배우자에게 증여하는 게 유리하다. 자식보다 배우자가 유리한 이유는 면세 한도가 6억 원으로 월등히 많고, 증여 후 10년이 경과하면 다시 6억 원 한도에서 증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즉, 재산이 많을수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전증여를 하면, 10년 단위로 공제 금액 이하에서 다시 증여를 하는 방식으로 상속세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얘기다. 세금도 세금이지만, 보통 여자의 수명이 더 길다고 가정할 경우, 남편 사망 후 아내의 안정된 생활을 배려하는 차원에서라도 배우자 증여는 생각해볼 문제다.
종합부동산세는 얘기가 달라진다. 종합부동산세는 일정 금액 이상 부동산 보유자에게 재산세 이외 추가로 부과되는 세금으로 1세대 1주택인 경우 주택공시가격이 9억 원 초과, 1세대 2주택은 6억 원 초과 부분에 대해 부과된다. 즉, 남편과 아내가 각자 주택을 한 채씩 보유한 경우에도 1세대 2주택에 해당돼 6억 원 초과분에 대해 종합부동산세를 내야 한다. 1세대 1주택이냐 2주택이냐에 따라 과세 구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공동 명의에 따른 효과가 없을 듯하지만, 사실 종합부동산세는 인별로 산정된다는 특징이 있다. 간단히 설명하면 공시가격 10억 원인 주택이 남편 단독 명의로 돼 있을 때는 1세대 1주택 9억 원 초과분에 해당하는 1억 원에 대해 종합부동산세를 내야 하지만, 남편과 아내가 지분을 반반씩 공동 명의로 했을 경우에는 각각 5억 원씩이 되므로 종합부동산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재산세 납부기준, 계산, 감면 2021
집을 가진 사람이라면 매년 챙겨야 하는 세금이 재산세죠. 재산세는 양도소득세나 종합부동산세와 비교하자면 상대적으로 간단한 세금이 아닐까 싶은데요. 재산세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주택과 관련된 세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택 보유 상태에 따라 부과되는 세금을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즉, 주택을 보유하고 있을 때 납부하는 세금인 ‘재산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2021 재산세 납부기준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일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합니다. 6월 1일에 ‘토지, 건축물, 선박, 항공기’를 소유한 사람에게 과세하는 세금인 것이지요. 주택의 경우 1년에 2번 나눠서 납부를 하는데요. 바로 7월과 9월입니다. 무조건 두 번에 나누어서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은 아닙니다. 납부해야 하는 ..
- Image source: useful.dldmddl467.com
- Views: 32112
- Publish date: 27 minute ago
- Downloads: 25784
- Likes: 2028
- Dislikes: 1
무조건 두 번에 나누어서 재산세를 납부하는 것은 아닙니다.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가 20만원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7월과 9월에 나눠서 납부하고, 2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7월에 한 번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가 5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세금의 일부를 납부기한이 지난 날부터 2개월 내에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세부담 상한제라는 것은 급격한 재산세 인상을 완화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세액의 증가율을 전년도 세액의 일정 비율 이하로 제한하는 것인데요. 주택의 경우, 공시가격 3억원 이하는 전년도 대비 5%까지, 3억원 초과~6억원 이하는 전년도 대비 10%까지, 6억원 초과는 전년도 대비 30%까지만 세금이 늘어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주택은 주택별로 재산세가 부과, 공동명의 주택은 주택 1채의 재산세를 지분별로 나누어서 재산세를 부과, 분리과세토지는 각 토지별로 재산세를 부과합니다. 그러나 별도합산, 종합합산토지는 개인별로 시군구의 토지 공시가격을 합산하여 과세표준을 계산하고, 누진세율을 적용하여 재산세를 산출합니다. 즉,
부부공동명의 장단점 종부세등에 대한 정리 – 세상에 모든 재테크
부부공동명의를 세금 혜택관련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부부공동명의의 장단점과 각종 세금 종부세 증여세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 Image source: kjaetech.com
- Views: 24056
- Publish date: 8 hours ago
- Downloads: 22342
- Likes: 5428
- Dislikes: 5
이번엔 단점을 말해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증여세와 취득세, 기타비용 관련해서 입니다. 실제로 부동산 관련 세금을 거의 낮춰주는 효과가 있지만 증여세와 취득세 ,기타비용 관련해서 추가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주택자라면 취득세까지 가중 될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부공동명의로 부부 각자 주택보유자 이므로 무주택자 취득세 공제 혜택 같은 것은 받지 못합니다.
장점의 첫번째는 양도소득세가 절세됩니다. 양도소득세는 재산의 소유권을 양도하면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서 부과하는 조세이므로, 부부공동명의로 등기를 하면 과세 표준이 낮아지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양도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경감되는데, 이 세금이 꽤 많이 내야하므로 이득이 생깁니다.
세번째는 상속세, 임대소득세를 절세됩니다. 배우자 중에 한 쪽이 사망하면 상속이 개시되는데, 납부해야하는 상속세는 그 배우자의 모든 상속 재산을 대상으로 과세표준으로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부부공동명의시 사망한 배우자 지분만큼만 상속세의 대상이 되므로 상속세가 줄어듭니다.
비디오 공동 명의 재산세 재산세, 종부세 총정리! 부부 공동명의하면 보유세에 유리할까? with 제네시스박
- Source: Youtube
- Views: 21134
- Date: 10 hours ago
- Download: 25516
- Likes: 6511
- Dislikes: 8
주제에 대한 관련 정보 공동 명의 재산세
Bing에서 공동 명의 재산세 주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계산
부부 공동명의 재산세
공동명의 하지마라
공동명의 장단점
공동명의 1주택자 특례
부부 공동명의 2주택 종부세
다주택자 공동명의 종부세
공동명의 재산세 과세표준
주제에 대한 기사 보기를 마쳤습니다 공동 명의 재산세. 이 기사가 유용했다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공동명의 재산세 계산
부부 공동명의 재산세
공동명의 하지마라
공동명의 장단점
공동명의 1주택자 특례
부부 공동명의 2주택 종부세
다주택자 공동명의 종부세
공동명의 재산세 과세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