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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닝 (2018) : 네이버 블로그
스포일러 유의 영화는 판타지를 그려낸다. 하지만 그 허상은 다른 세계에서 온 것이 아닌, 우리가 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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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종수의 근처 비닐하우스를 불 태운다는 벤의 악취미를 듣고나서, 석연치 않음을 느낀 종수는 불안감에 휩싸여 매일 길을 질주한다. 해미와의 연락도 되지 않는다. 새로운 방향성이었던 해미의 부재는 지옥과도 같은 일상을 던진다. 그는 벤을 만나 취미의 근황을 묻는다. 물론 불태웠다고 답변하고, 종수는 그럴리 없다. 내가 다 확인을 했다. 말하자 벤은 이렇게 말한다. ‘너무 가까이 있으면 보기 힘들 수 있죠.’ 빛이라는 것도 그렇지 않을까. 우리는 너무 바깥에의 빛만을 떠올리고 골몰하여 가장 가까운 빛, 내재한 광원을 망각했던 것이다. 멋진 집, 외제차, 자본, 거대 건물, 고 위치와 같은 타자의 빛에 매혹되어버린 것이다. 마치 불나방이, 모닥불에 매혹되어-그 끝은 명확하나 인지하지 못한 채 달려들어 불타오르는 모습과도 같이, 버닝 속의 종수와 해미, 우리 청년들은 이렇게 살고 있지 않은가. 그 매혹적인 방향성을 위해서, 끝없이 타자를 불태우고-소모하며 끝내 자신까지 그 빛의 제물로서 바치는 비극을 초래하는 부조리극이 펼쳐지는 것이다.
나는 영화 내에서의 빛을 주목하고자 한다. 빛이 단순히 심미적인 것을 위해 사용된 것 뿐만이 아닌, 그 원광의 위치에 의해 주제가 나타남을 말하고 싶다. 빛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미 문장 속에서는 오는가 라는 말로서 그것이 외부에 있음을 전하고 있다. 서구전통사고-로고스적 사고방식이다. 그것은 신의 말씀, 진리, 순리이다. 해미는 삶의 의미에 집착한다. 가진 것도 없고, 이렇다 할 장래 계획은 없지만, 아프리카에 가서 ‘그레이트 헝거’를 만나 그 깨달음을 얻겠다는 의지는 확고하다. 해미와 종수의 관계 도중, 카메라는 종수의 시선으로 벽에 비치는 빛을 주목한다. ‘집이 북향이라, 어둡고 침침하지만 저기 남산 타워 덕에 반사되어서 이 시간대엔 빛이 비추곤 해.’ 그 빛은 이내 그림자로 가려진다. 여행 이후, 해미는 더 이상 이전의 방을 찾지 않는다. 그녀에게는 이제 남산 타워의 빛이 필요하지 않다. 새로운 빛 – 새로운 남자친구, 벤을 만났기 때문이다.
버닝에서는 빛이라는 상징성으로 여러 방향성이 등장한다. 노을지는 태양, 벤, 포르쉐, 남산 타워의 반사광, 자본. 그 빛은 늘상 ‘나’ 위에 존재하는 것이라고 여겨진다. 분명 영화 내에서도 그 시각의 위치 에너지를 의식하고, 올려다 봄 – 내려다 봄의 관계를 카메라로 담아내고 있다. 높은 위치를 점할 수록, 그에 상응한 권력을 지니게 된다. 그리고 버닝 속의 청년,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 – 방향성을 잃어버린 종수와 해미는 그 빛을 증오하고, 또 동경한다. 특히 해미에겐, 그것은 잡기 힘든 기회이니, 꼭 잡아야 한다고 여기고, 그 타자를 나의 위에 올려둔다. 분명 이것은 레비나스가 언급했던 타자의 우선성과 다르다. 부르짖음과 책임의 관계가 아닌, 주종관계라는
이충현 감독 & 박신혜-전종서의 미스터리 스릴러 <콜>, 2020년 3월 개봉 확정! : 네이버 블로그
과감하고 신선한 기획으로 영화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미스터리 스릴러 <콜>이 오는 3월 개봉을 확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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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ething went wrong, but don’t fret — let’s give it another shot.
콜 | 다음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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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 2022
The Call, 2020
The Call, 2020
박신혜 X 전종서 주연의 ‘콜’ 끝내 극장 개봉 못하고 넷플릭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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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은 ‘독전’, ‘럭키’, ‘아가씨’, ‘뷰티 인사이드’ 등 상업성과 작품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양한 장르 영화를 제작하며 대한민국 영화계를 선도해 온 제작사 용필름이 제작했다. 용필름 측은 ‘콜’의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좋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이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시대에 ‘콜’을 전 세계 시청자에게 소개할 수 있게 돼 기대가 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신혜는 영화 ‘#살아있다’, ‘형’,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닥터스’, ‘피노키오’ 등 매 작품마다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원조 한류스타로, ‘콜’에서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와 낡은 전화기를 연결했다가 과거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는 서연으로 분해 필모 사상 가장 강렬한 스릴러에 도전한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나게 될 영화 ‘콜’은 신선한 반전과 인상적인 롱테이크 기법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던 단편 영화 ‘몸 값’으로 제33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과 제11회 파리한국영화제 최우수단편상을 포함, 다양한 영화제를 석권했던 신예 이충현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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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 전종서 “영숙, 어떤 수식어로 정의될 수 없는 캐릭터”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18년 데뷔작 '버닝'으로 한국 영화계 기대주로 떠오른 배우 전종서가 영화 '콜'(감독 이충현)에서 인상 깊은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전종서는 '버닝' 이후 차기작 '콜'을 통해 미래를 바꾸려는 여자 영숙 역을 맡아 한층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콜'은 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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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는 종수와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다
영화 《버닝》 배경여행 | "가끔씩 헛간을 태운답니다." 그가 반복했다. 나는 그를 쳐다보았다. 그는 손톱 끝으로 라이터의 모양을 따라 더듬고 있었다. 그리고 마리화나 연기를 힘껏 폐 속으로 빨아들여 십 초쯤 그대로 있다가 천천히 뱉어냈다. 마치 엑토플라즘처럼 연기가 그의 입에서 공중으로 떠돌았다.- 무라카미 하루키 <헛간을 태우다> 중에서 개봉하자마자 바로 영화관에 가서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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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엽 감는 새》의 주인공은 우물에 들어가 다른 세계를 만난다. 《스푸트니크의 연인》의 주인공은 갑자기 사라진 스미레가 우물 같은 곳에 빠졌을 수도 있다고 말하지만, 경찰관은 이 동네엔 우물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또 벤의 입을 통해 나오는 ‘동시 존재’란 표현은 원작 소설에도 등장하는데 하루키가 자주 사용하는 장치다. 《1Q84》의 두 주인공 아오마메와 덴고가 1984년과 기묘하게 다른 1Q84년에 동시에 존재하는 것과 같은. 한편 해미가 다녀온 ‘세계의 끝’은 아예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란 소설 제목에 담겨 있다. 그리고 종수가 벤을 보며 “한국에는 개츠비들이 너무 많다”고 한 장면은 하루키의 《노르웨이의 숲》을 떠올리게 한다. 소설에는 주인공 와타나베에게 “《위대한 개츠비》를 세 번 읽은 사람이면 나와 친구가 될 수 있지”라고 말하는 나기사와란 인물이 등장한다. 《위대한 개츠비》를 쓴 스콧 피츠제럴드는 하루키에게 큰 영향을 끼친 소설가 중 한 명이기도 하고. 그리고 그 무엇보다 가장 반가운
무라카미 하루키의 <헛간을 태우다>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버닝》. 세 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종수, 해미, 벤. 아르바이트를 하며 소설가를 꿈꾸고 있는 종수(유아인)는 배달을 갔다가 어린 시절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난다. 오랜만에 만난 해미는 아프리카에 다녀오겠다며 그동안 자신의 자취방에 와서 고양이에게 밥을 주란 부탁을 하고 떠난다. 그리고 종수는 아프리카에서 돌아오는 해미를 공항으로 마중 나가는데, 해미 곁에는 뭘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돈은 많은… 마치 개츠비 같은 수수께끼의 남자 벤(스티븐 연)이 서있었다. 원작 역시 ‘나’, ‘그녀’, ‘그 남자’ 세 명의 인물이 등장하고 줄거리는 비슷하다.
짧은 시간 동안 열 마리는 족히 만난 듯하다. 그중 대여섯 마리는 팔뚝만 한 새끼 고양이였는데 얼마 전에 다 같이 태어난 것처럼 보였다. 모두들 해미의 고양이처럼 수줍음이 굉장히 많아서 가까이 가기만 해도 재빨리 도망가버리거나 아이처럼 울어댔다. 이곳에는 고양이 말고도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다. 매직 아워가 시작됨을 알리는 듯 “꼬끼오 꼬꼬 꼬꼬” 우는 닭들부터, 작은 발소리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개들. 아침이 온 것이 너무나 신나 견딜 수 없어 보이는 새들의 지저귐. 이런 소란 속에서도 외양간에 있는 젖소들은 잠이 덜 깼는지 멍하니 앉아 있다.
[인터뷰①]전종서 “‘버닝’ 한참 후에 모니터, 충고 보완해 ‘콜’ 연기” – 아시아경제
배우 전종서가 ‘버닝’에 이어 ‘콜’로 성숙한 연기를 선보이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전종서는 30일 오전 온라인 화상 연결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콜'(감독 이충현) 인터뷰에서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콜’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된 서로 다른 시간대의 두 여자가 서로의 운명을 바꿔주면서 시작되는 광기 어린 집착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1999년의 과거와 2019년의 현재, 20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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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을 통해 박신혜와 호흡을 맞춘 전종서는 “두 번째 장편영화에서 만난 첫 여성 배우였다. 촬영장에서 만나는 장면이 많지 않아 아쉬웠다”며 “서연과 수비, 공격 구도로 진행됐다. 제가 공격할 때면 서연이 수비했고 서연이 공격할 땐 내가 수비를 맡았기에 같은 에너지로 맞서야 했다. 그런데 박신혜(서연)가 큰 에너지를 쏟아붓더라. 영숙도 그 에너지에 비례할 수 있었다.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콜’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된 서로 다른 시간대의 두 여자가 서로의 운명을 바꿔주면서 시작되는 광기 어린 집착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1999년의 과거와 2019년의 현재, 20년의 시간차를 넘어 오직 전화를 매개로 연결된 서연(박신혜)과 영숙(전종서)의 숨막히는 대치로 탄탄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전종서는 “촬영 시작 전에 대본을 팠다. 심도 깊게 분석하며 준비했다. 대본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장까지 감독님과 하루종일 이야기를 나눴다. 감독님이 구상한 것과 내 생각이 맞는지 맞춰보며 그림을 흡사하게 만들었다고 완성된 상태에서 촬영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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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영화 버닝 시간대 음향과 분노로 가득 찬 바보가 들려주는 무의미한 이야기: 버닝 리뷰 – 라이너의 컬쳐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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