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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는 1812년 나폴레옹의 침입, 그리고 패전까지의 러시아에 있어서의 전쟁과 평화의 세월이 눈부시게 변전(變轉)하는 것을 배경으로 하여 이들 젊은 세 사람들의 애환 그리고 방황과 각성을 묘사한 웅대한 서사시로서, 안드레이의 죽음과 피엘과 나타샤의 결혼으로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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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과 평화
톨스토이의 대표작이자 인류가 낳은 위대한 명작, 전쟁과 평화를 읽고 | 다시 한번 톨스토이를 만나러 떠나다 러시아 문학의 양대 산맥이라 부를 수 있는 인물은 표도르 토스토옙스키와 레프 톨스토이다. 러시아가 러시아 제국에서 소비에트 공화국, 그리고 현재 러시아 연방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했지만 두 위대한 작가의 위상은 전혀 변함이 없었다. 두 사람은 동시대에 활약했지만 서로 직접 만나본 적은 없었다. 다만 각자 펼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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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은 영국 해군을 상대할 수 없어 대륙봉쇄령을 펼치지만, 이를 따르지 않는 러시아를 혼쭐내기 위해 머나먼 길을 떠나 모스크바로 원정을 떠난다. 협상이란 없으며 무력으로 자신의 뜻을 이루려는 사람을 어찌 위대한 영웅이라 칭할 수 있는가. 천재적인 지략과 전술을 펼치는 사람이 보급은 고려하지도 않은 채 파리에서 모스크바까지 3,000km에 달하는 거리를 진격할까. 나폴레옹이 실패했던 건 그 또한 자신을 영웅으로 착각하고 몇몇 지도자들만 굴복시키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막상 러시아로 들어서자 나폴레옹에 대한 증오가 극에 달한 러시아인들은 프랑스군에게 도움이 될 자원을 불태워 없애버림으로써 프랑스군을 패주 시켰다. 나폴레옹 전쟁은 전쟁에 미친 미치광이인 나폴레옹과 그에 현혹된 프랑스인들이 프랑스를 도태에 빠뜨리게 만든 전쟁이다. 인구 강국이었던 프랑스는 수차례 징병을 통해 나라를 지탱할 젊은이들 상당수를 잃어버렸고 국력을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프랑스는 세계대전과 베트남 전쟁을 거치며 똑같은 실수를 반복해 풍부한 자원을 가졌음에도 현재도 이웃나라인 영국과 독일에 비해 인구가 적다.
에필로그 2부는 톨스토이가 기존 역사가들의 관점에 대해 비판하고 이를 논증하는 내용이다. 인간 중심의 사상이 등장하기 전에 역사가들은 신을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했다. 성서를 비롯한 각종 종교 서적들은 신의 의지에 따라 세계가 움직이고 각종 사건이 일어난다고 보았다. 하지만 기존의 역사가들은 인간이 중심이 되었음에도 몇몇 ‘위대한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가 움직인다는 견해를 견지하고 있다. 단지 ‘신’이 나폴레옹이나 알렉산드르 1세 같은 ‘위대한 인물’로 대체된 것뿐이다. 몇몇 사람들의 의지에 따라 전 인류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건 불가능한 일이며 모순적이다. 역사가들은 사건이 일어난 뒤 분석하여 사건과 관련된 중요 인물의 관점을 원인으로 내세운다. 이는 이미 일어난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역사를 일으키는 인류 전체를 분석하는 것이 복잡하고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톨스토이는 19세기 초 전 유럽을 뒤흔들었던 나폴레옹 전쟁을 ‘나폴레옹’이라는 한 인물을 중심으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필연적 흐름에 의해 일어난 사건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한다.
3부에서는 피예르가 바실리 공작의 딸인 엘렌과 결혼하게 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바실리 공작은 아들인 쿠라긴 또한 부와 명예를 갖춘 집안에 결혼시키려 하지만 마리야가 그의 행실을 보고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무산되고 만다. 전쟁터에는 러시아 황제인 알렉산드르 1세가 직접 찾아와 나폴레옹과의 전면전을 부추기고 있었다. 쿠투조프는 반드시 패할 것이라는 것을 짐작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등에 떠 밀려 전투를 벌일 수밖에 없었다. 작전 회의가 열릴 때 안드레이는 머릿속으로 나름대로 작전을 구상해보았지만, 쿠투조프가 다른 사령관들이 작전을 세우고 있는데도 집중하지 않는 걸 보고 의아해한다. 만반의 작전 준비를 완료한 1805년 12월 2일, 오스트리아와 러시아 연합군은 오스트리아의 아우스터리츠에서 나폴레옹의 프랑스군과 전면전을 벌였다. 하지만 전 날 완벽하다고 자신했던 작전은 제대로 수행되지 않았고 연합군은 프랑스에게 무참하게 패하고 만다. 안드레이는 부상을 입고 쓰러져 치료를 받게 되고, 니콜라이는 황제를 알현한 뒤 그의 매력에 빠져 충성을 맹세하게 된다.
전쟁과 평화
톨스토이의 대표작이자 인류가 낳은 위대한 명작, 전쟁과 평화를 읽고 | 다시 한번 톨스토이를 만나러 떠나다 러시아 문학의 양대 산맥이라 부를 수 있는 인물은 표도르 토스토옙스키와 레프 톨스토이다. 러시아가 러시아 제국에서 소비에트 공화국, 그리고 현재 러시아 연방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했지만 두 위대한 작가의 위상은 전혀 변함이 없었다. 두 사람은 동시대에 활약했지만 서로 직접 만나본 적은 없었다. 다만 각자 펼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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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은 영국 해군을 상대할 수 없어 대륙봉쇄령을 펼치지만, 이를 따르지 않는 러시아를 혼쭐내기 위해 머나먼 길을 떠나 모스크바로 원정을 떠난다. 협상이란 없으며 무력으로 자신의 뜻을 이루려는 사람을 어찌 위대한 영웅이라 칭할 수 있는가. 천재적인 지략과 전술을 펼치는 사람이 보급은 고려하지도 않은 채 파리에서 모스크바까지 3,000km에 달하는 거리를 진격할까. 나폴레옹이 실패했던 건 그 또한 자신을 영웅으로 착각하고 몇몇 지도자들만 굴복시키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막상 러시아로 들어서자 나폴레옹에 대한 증오가 극에 달한 러시아인들은 프랑스군에게 도움이 될 자원을 불태워 없애버림으로써 프랑스군을 패주 시켰다. 나폴레옹 전쟁은 전쟁에 미친 미치광이인 나폴레옹과 그에 현혹된 프랑스인들이 프랑스를 도태에 빠뜨리게 만든 전쟁이다. 인구 강국이었던 프랑스는 수차례 징병을 통해 나라를 지탱할 젊은이들 상당수를 잃어버렸고 국력을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프랑스는 세계대전과 베트남 전쟁을 거치며 똑같은 실수를 반복해 풍부한 자원을 가졌음에도 현재도 이웃나라인 영국과 독일에 비해 인구가 적다.
에필로그 2부는 톨스토이가 기존 역사가들의 관점에 대해 비판하고 이를 논증하는 내용이다. 인간 중심의 사상이 등장하기 전에 역사가들은 신을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했다. 성서를 비롯한 각종 종교 서적들은 신의 의지에 따라 세계가 움직이고 각종 사건이 일어난다고 보았다. 하지만 기존의 역사가들은 인간이 중심이 되었음에도 몇몇 ‘위대한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가 움직인다는 견해를 견지하고 있다. 단지 ‘신’이 나폴레옹이나 알렉산드르 1세 같은 ‘위대한 인물’로 대체된 것뿐이다. 몇몇 사람들의 의지에 따라 전 인류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건 불가능한 일이며 모순적이다. 역사가들은 사건이 일어난 뒤 분석하여 사건과 관련된 중요 인물의 관점을 원인으로 내세운다. 이는 이미 일어난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역사를 일으키는 인류 전체를 분석하는 것이 복잡하고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톨스토이는 19세기 초 전 유럽을 뒤흔들었던 나폴레옹 전쟁을 ‘나폴레옹’이라는 한 인물을 중심으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필연적 흐름에 의해 일어난 사건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한다.
3부에서는 피예르가 바실리 공작의 딸인 엘렌과 결혼하게 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바실리 공작은 아들인 쿠라긴 또한 부와 명예를 갖춘 집안에 결혼시키려 하지만 마리야가 그의 행실을 보고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무산되고 만다. 전쟁터에는 러시아 황제인 알렉산드르 1세가 직접 찾아와 나폴레옹과의 전면전을 부추기고 있었다. 쿠투조프는 반드시 패할 것이라는 것을 짐작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등에 떠 밀려 전투를 벌일 수밖에 없었다. 작전 회의가 열릴 때 안드레이는 머릿속으로 나름대로 작전을 구상해보았지만, 쿠투조프가 다른 사령관들이 작전을 세우고 있는데도 집중하지 않는 걸 보고 의아해한다. 만반의 작전 준비를 완료한 1805년 12월 2일, 오스트리아와 러시아 연합군은 오스트리아의 아우스터리츠에서 나폴레옹의 프랑스군과 전면전을 벌였다. 하지만 전 날 완벽하다고 자신했던 작전은 제대로 수행되지 않았고 연합군은 프랑스에게 무참하게 패하고 만다. 안드레이는 부상을 입고 쓰러져 치료를 받게 되고, 니콜라이는 황제를 알현한 뒤 그의 매력에 빠져 충성을 맹세하게 된다.
전쟁과 평화 러시아. 톨스토이 장편소설. – ppt download
역사적 배경: 나폴레옹의 정복욕을 분쇄하기 위한 러시아의 <조국전쟁> 수 많은 전설로 윤색된 <나폴레옹 신화>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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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이유로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를 1805년에서 시작하게 된다. 실제로 1865년 2월에 탈고한 작품의 첫 부분인 제1권의 1편이 잡지 『러시아 통보』에 연재되었을 때 제목은 ‘1805년’이었다. 결과적으로 톨스토이는 1805년에서 1820년까지를 다루고 1825년 혁명은 미완으로 남긴 셈이다.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Image source: namu.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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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과 평화 (상) – YES24
을유세계문학전집 100번째 작품으로 『전쟁과 평화』가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도스토옙스키가 ‘예술의 신’이라 칭송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러시아판 『일리아드』이자 『오디세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을유세계문학전집의 100번째 작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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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피에르는 귀족 출신이면서도 서민적인 청년으로, 공상하기를 좋아하는 인물이다. 외국 유학 생활을 접고 러시아로 돌아온 그는 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는다. 그즈음 러시아의 명장 쿠투조프의 러시아군은 프랑스군과 대면하다가 퇴각하려 한다. 하지만 황제는 전투를 명령하고 아우스터리츠에서 프랑스군과 싸우다가 참패한다. 이 전투에 참여했던 쿠투조프의 부관이었던 안드레이는 부상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와 아름다운 나타샤를 만나게 된다. 그즈음 나폴레옹이 모스크바를 공격하고 좌천되어 있던 쿠투조프 장군이 다시 러시아군 총사령관이 되어 보로디노에서 프랑스군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피에르는 군인이 아닌 신분으로 이 전투에 참가했다가 소박하고 용감한 러시아군의 활약에 감격한다. 프랑스군이 공격해 오자 나타샤는 부모를 도와 피란을 준비하다가 부상병을 보고는 이들을 구하기 위해 짐을 버리고 환자를 태운다. 그녀는 부상병 가운데 중상을 입은 안드레이를 찾아내 정성껏 간호하지만 그는 죽고 만다. 모스크바를 점령한 나폴레옹군은 러시아의 항복을 기다리지만 러시아 황제는 이를 거부한다. 그러던 중 모스크바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프랑스군에게 혹독한 러시아의 겨울이 찾아오는데…….
『뉴스위크』, 『가디언』, 노벨연구소에서 선정한 세계 100대 도서 가운데 하나인 『전쟁과 평화』는 도스토옙스키가 ‘예술의 신’이라고 칭송한 톨스토이의 대표작이다. 1805년부터 1820년에 이르기까지 나폴레옹 전쟁 시기의 러시아 사회를 생생하게 묘사하는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는 이 작품은 톨스토이가 약 7년에 걸친 시간과 노력을 들여 탄생시킨 세계 문학사의 기념비적 작품이다. 『전쟁과 평화』는 실존했던 인물과 허구적 인물까지 5백여 명이 등장하는 대작으로, 하나의 완벽한 세계를 구성하는 대하 역사 소설이자 삶과 죽음에 대한 톨스토이의 사상을 잘 알 수 있는 철학 소설이며, 사회 세태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와 삶의 윤리적 문제를 제시한 윤리 소설이다. 이렇듯 어느 하나의 장르에 귀속되지 않고 여러 장르가 복합된 『전쟁과 평화』의 작가 톨스토이를 가리켜 러시아의 비평가 빅토르 시클롭스키는 “위대한 창조자일 뿐 아니라 낡은 구성을 파괴한 위대한 작가”라고 칭송한 바 있다. 이 작품이 지닌 거대한 서사성에 주목한 동시대인들은 『전쟁과 평화』를 “러시아의 『일리아드』이자 『오디세이』”라 부르기도 했다.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에서 수많은 인물과 사건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저자는 무한하고 영원한 세계 속의 인간 공동체를 그리고 있다. 『전쟁과 평화』의 두드러진 특징은 역사라는 주제에 대한 저자의 탐구가 삶의 철학, 인간 윤리의 문제와 불가분의 관계로 결부되어 이뤄진다는 점이다. 『전쟁과 평화』에는 좋은 삶과 나쁜 삶, 선과 악의 경계가 뚜렷하다. 선은 진정성, 자연성과 연관되고 악은 인위성, 삶의 모방과 연관된다. 이러한 작가의 관념은 인물들의 관계와 그들의 묘사에서도 드러난다. 톨스토이는 문명에 물든 인간이 삶을 대하는 계산적인 태도와 삶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믿음은 인간의 오만한 무지에 기인한 거짓이라고 여겼다. 톨스토이가 보기에 인간은 순간순간 알 수 없는 혼돈 속에서 그저 마주치며 깨지고 사랑하고 죽는 존재였다. 따라서 세상에 군림하거나 삶을 통제하기보다는 삶의 흐름에 대한 순종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을 발산하고 사랑하며 사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전쟁과 평화』는 이런 톨스토이의 사상이 충실히 반영된 소설이다.
전쟁과 평화 줄거리 . 레프 톨스토이 3대 작품
1864년부터 1869년의 긴 시간 동안 여러 편으로 쓰인 소설을 엮어 전쟁과 평화라는 단행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역사적 전쟁과 죽음 그리고 인간의 삶에 대한 의미 , 사랑에 관한 서사시적 장편소설입니다. 톨스토이의 3대 걸작 중에 하나입니다. 줄거리.. 프랑스 대혁명 시대… 나폴레옹이 유럽 전역을 차지하고 동방(아시아)까지 지배하기 위해 러시아 제국을 침략하게 됩니다. 러시아에서는 나폴레옹에 대항하기 위한 전쟁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안드레이 볼콘스키는 만삭인 아내를 시골에 있는 아버지와 여동생 마리야에게 맡기도 전쟁에 참전합니다. 안드레이 아버지 볼콘스키 공작은 황제의 신뢰를 받았고 은퇴하여 영지에 내려와 지내고 있었습니다. 로스토프 가문의 니콜라이 또한 장교로 전쟁에 참전합니다. 한편 베주호프 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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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5년 12월 프랑스 나폴레옹 , 러시아 알렉산드로 1세 , 오스트리아 프란츠 1세의
혹독한 러시아 추운 겨울과 굶주림을 견디지 못한 나폴레옹 프랑스군은 퇴각합니다.
멀리 달려가는 그녀의 뒷모습 그리고 활발하며 사랑 넘치는 마음에 반하게 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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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과 평화
톨스토이의 대표작이자 인류가 낳은 위대한 명작, 전쟁과 평화를 읽고 | 다시 한번 톨스토이를 만나러 떠나다 러시아 문학의 양대 산맥이라 부를 수 있는 인물은 표도르 토스토옙스키와 레프 톨스토이다. 러시아가 러시아 제국에서 소비에트 공화국, 그리고 현재 러시아 연방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했지만 두 위대한 작가의 위상은 전혀 변함이 없었다. 두 사람은 동시대에 활약했지만 서로 직접 만나본 적은 없었다. 다만 각자 펼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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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은 영국 해군을 상대할 수 없어 대륙봉쇄령을 펼치지만, 이를 따르지 않는 러시아를 혼쭐내기 위해 머나먼 길을 떠나 모스크바로 원정을 떠난다. 협상이란 없으며 무력으로 자신의 뜻을 이루려는 사람을 어찌 위대한 영웅이라 칭할 수 있는가. 천재적인 지략과 전술을 펼치는 사람이 보급은 고려하지도 않은 채 파리에서 모스크바까지 3,000km에 달하는 거리를 진격할까. 나폴레옹이 실패했던 건 그 또한 자신을 영웅으로 착각하고 몇몇 지도자들만 굴복시키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막상 러시아로 들어서자 나폴레옹에 대한 증오가 극에 달한 러시아인들은 프랑스군에게 도움이 될 자원을 불태워 없애버림으로써 프랑스군을 패주 시켰다. 나폴레옹 전쟁은 전쟁에 미친 미치광이인 나폴레옹과 그에 현혹된 프랑스인들이 프랑스를 도태에 빠뜨리게 만든 전쟁이다. 인구 강국이었던 프랑스는 수차례 징병을 통해 나라를 지탱할 젊은이들 상당수를 잃어버렸고 국력을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프랑스는 세계대전과 베트남 전쟁을 거치며 똑같은 실수를 반복해 풍부한 자원을 가졌음에도 현재도 이웃나라인 영국과 독일에 비해 인구가 적다.
에필로그 2부는 톨스토이가 기존 역사가들의 관점에 대해 비판하고 이를 논증하는 내용이다. 인간 중심의 사상이 등장하기 전에 역사가들은 신을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했다. 성서를 비롯한 각종 종교 서적들은 신의 의지에 따라 세계가 움직이고 각종 사건이 일어난다고 보았다. 하지만 기존의 역사가들은 인간이 중심이 되었음에도 몇몇 ‘위대한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가 움직인다는 견해를 견지하고 있다. 단지 ‘신’이 나폴레옹이나 알렉산드르 1세 같은 ‘위대한 인물’로 대체된 것뿐이다. 몇몇 사람들의 의지에 따라 전 인류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건 불가능한 일이며 모순적이다. 역사가들은 사건이 일어난 뒤 분석하여 사건과 관련된 중요 인물의 관점을 원인으로 내세운다. 이는 이미 일어난 사건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역사를 일으키는 인류 전체를 분석하는 것이 복잡하고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톨스토이는 19세기 초 전 유럽을 뒤흔들었던 나폴레옹 전쟁을 ‘나폴레옹’이라는 한 인물을 중심으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필연적 흐름에 의해 일어난 사건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한다.
3부에서는 피예르가 바실리 공작의 딸인 엘렌과 결혼하게 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바실리 공작은 아들인 쿠라긴 또한 부와 명예를 갖춘 집안에 결혼시키려 하지만 마리야가 그의 행실을 보고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무산되고 만다. 전쟁터에는 러시아 황제인 알렉산드르 1세가 직접 찾아와 나폴레옹과의 전면전을 부추기고 있었다. 쿠투조프는 반드시 패할 것이라는 것을 짐작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등에 떠 밀려 전투를 벌일 수밖에 없었다. 작전 회의가 열릴 때 안드레이는 머릿속으로 나름대로 작전을 구상해보았지만, 쿠투조프가 다른 사령관들이 작전을 세우고 있는데도 집중하지 않는 걸 보고 의아해한다. 만반의 작전 준비를 완료한 1805년 12월 2일, 오스트리아와 러시아 연합군은 오스트리아의 아우스터리츠에서 나폴레옹의 프랑스군과 전면전을 벌였다. 하지만 전 날 완벽하다고 자신했던 작전은 제대로 수행되지 않았고 연합군은 프랑스에게 무참하게 패하고 만다. 안드레이는 부상을 입고 쓰러져 치료를 받게 되고, 니콜라이는 황제를 알현한 뒤 그의 매력에 빠져 충성을 맹세하게 된다.
모든 것, 내가 이해하고 있는 모든것은
오직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되는 것이다.
모든 것이 있고 모든 것이 존재하는 것도
다만 내가 사랑하고 있기 때문인 것이다.
모든 것, 내가 이해하고 있는 모든것은 오직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되는 것이다. 모든 것이 있고 모든 것이 존재하는 것도 다만 내가 사랑하고 있기 때문인 것이다. – 책 《전쟁과 평화》 톨스토이 – 그로씽 바로가기 전쟁과 평화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Смерть Ивана Ильича(Lev Nikolaevich Tolstoi)) 을유세계문학전집 100번째 작품으로 『전쟁과 평화』가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도스토옙스키가 ‘예술의 신’이라 칭송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러시아판 『일리아드』이자 『오디세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을유세계문학전집의 100번째 작품으로 손색이 없는 이 소설은 독자들에게 톨스토이의 문학 세계와 철학을 총체적으로 보여 주는 최고의 걸작으로 기억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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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유세계문학전집 100번째 작품으로 『전쟁과 평화』가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도스토옙스키가 ‘예술의 신’이라 칭송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러시아판 『일리아드』이자 『오디세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을유세계문학전집의 100번째 작품으로 손색이 없는 이 소설은 독자들에게 톨스토이의 문학 세계와 철학을 총체적으로 보여 주는 최고의 걸작으로 기억될 것이다. 줄거리 주인공 피에르는 귀족 출신이면서도 서민적인 청년으로, 공상하기를 좋아하는 인물이다. 외국 유학 생활을 접고 러시아로 돌아온 그는 아버지가 남긴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는다. 그즈음 러시아의 명장 쿠투조프의 러시아군은 프랑스군과 대면하다가 퇴각하려 한다. 하지만 황제는 전투를 명령하고 아우스터리츠에서 프랑스군과 싸우다가 참패한다. …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Смерть Ивана Ильича(Lev Nikolaevich Tolstoi))
오직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되는 것이다.
전쟁과 평화 러시아. 톨스토이 장편소설. – ppt download
역사적 배경: 나폴레옹의 정복욕을 분쇄하기 위한 러시아의 <조국전쟁> 수 많은 전설로 윤색된 <나폴레옹 신화>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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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이유로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를 1805년에서 시작하게 된다. 실제로 1865년 2월에 탈고한 작품의 첫 부분인 제1권의 1편이 잡지 『러시아 통보』에 연재되었을 때 제목은 ‘1805년’이었다. 결과적으로 톨스토이는 1805년에서 1820년까지를 다루고 1825년 혁명은 미완으로 남긴 셈이다.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비디오 전쟁 과 평화 줄거리 전쟁과 평화 1 [등장인물 및 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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