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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본행 야간열차 |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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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처럼 마주한 나의 흔적을 위한 필연적 여정, 그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의무
우연처럼 마주한 나의 흔적을 위한 필연적 여정, 그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의무
베스트 감상평
리스본행 야간열차 | 왓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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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처럼 마주한 나의 흔적을 위한 필연적 여정, 그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의무
우연처럼 마주한 나의 흔적을 위한 필연적 여정, 그 저항할 수 없는 운명적 의무
베스트 감상평
영화 리스본행 야간열차 : 네이버 블로그
삶의 결정적인 순간들……. 꼭 요란한 사건만이 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결정적 순간이 되는 건 아니다.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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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우가 쏟아지는 아침. 다리 위 철 골조에 매달린 빨간 코드 입은 여자. 그 여자를 무조건 끌어내리는 라이몬트 그레고리우스 역의 제레미 아이언스. 그 여자가 묻는다.”따라가도 되나요?”그레고리우스는 스위스 베른의 어느 학교 교사다. 학교 교실까지 따라와 교실 귀퉁이에 잠시 앉아있는 그녀는 갑자기 교실 밖으로 나가서 사라진다. 무엇인가 홀린 듯 그레고리우스는 남겨진 빨간 코트를 들고 그녀를 따라간다. 먼저 다리로 달려가서 강물을 살피고, 빨간 코트에서 작은 책 한 권을 발견한다. 그리고 예기치 않은 여행이 시작된다.
*영화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배경은 포르투갈 살라자르 독재시대다. 살라자르는 1932년부터 1968년까지 30년 이상 1인 독재정치를 폈다. 독재가 무너진 것은 1974년 4월 25일 청년 장교들이 무혈 쿠데타를 일으켜 독재를 종식 시켰기 때문이다. 당시 시민들은 카네이션을 던지며 환영했다고 하는데, 영화 속에서 아마데우 푸라두 장례식에서도 역시 관위에 카네이션을 올려놓는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2013) – 포스터 — The Movie Database (TMDB)
오랜 시간 고전문헌학을 강의 하며 새로울 게 없는 일상을 살아온 ‘그레고리우스’(제레미 아이언스)는 폭우가 쏟아지던 어느 날, 우연히 위험에 처한 낯선 여인을 구한다. 하지만 그녀는 비에 젖은 붉은 코트와 오래된 책 한 권, 15분 후 출발하는 리스본행 열차 티켓을 남긴 채 홀연히 사라진다. ‘그레고리우스’는 난생 처음 느껴보는 강렬한 끌림으로 의문의 여인과 책의 저자인 ‘아마데우 프라두’(잭 휴스턴)를 찾아 리스본행 야간열차에 몸을 싣게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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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본행 야간열차
독일 김나지움에서 고전문헌학을 가르치는 그레고리우스는 우연히 다리 위에서 만난 한 여자의 생명을 구하고 자석에 이끌리 듯 자신의 현재를 잊은 채 무작정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다리 위에서 죽음으로부터 구해 준 후 그녀가 남기고 간 코트에서 나온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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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김나지움에서 고전문헌학을 가르치는 그레고리우스는 우연히 다리 위에서 만난 한 여자의 생명을 구하고 자석에 이끌리 듯 자신의 현재를 잊은 채 무작정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다리 위에서 죽음으로부터 구해 준 후 그녀가 남기고 간 코트에서 나온 책을 읽어 내려가기 시작하는 그레고리우스는 이 책의 저자인 아마데우를 찾기 위해 시작된 것 ㅡ리스본행 야간열차
생각하게 만드는 글귀들이 어떤 인생을 차원 높은 곳으로 이끄는 수준있는 책이다.
[알라딘서재]《리스본행 야간열차》- 우리는 이따금 자신과 작별하는 여행이 필요하다
파스칼 메르시어의 《리스본행 야간열차》(2014)- 우리는 이따금 자신과 작별하는 여행이 필요하다 페터 비에리라는 이름의 철학자는 파스칼 메르시어라는 이름으로 소설가가 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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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우리가 영원토록 우리여야 한다면 어떨까? 우리가 우리인 이 강요된 상황에서 언젠가 벗어난다는 위안은 결코 없다는 뜻인가? 우린 여기에 대한 답을 알지 못하며 또 영원히 알 수 없을 터인데, 이런 무지는 축복이다. 불멸이라는 이 낙원은 바로 지옥임을, 그 한 가지 사실은 알고 있으므로.” (220)
[8] “실망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무엇을 기대하고 원했는지 어떻게 발견할 수 있으랴? (…) 우린 실망을 찾고 추적하며 수집해야 한다. (…) 자신에 대해 정말 알고 싶은 사람은, 쉬지 말고 광신적으로 실망을 수집해야 한다.” (292) [14] “그때 읽은 신문에서 유일하게 아직 기억하는 단어. 신기루, 환영, 우리 인생은 바람이 만들었다가 다음 바람이 쓸어갈 덧없는 모래알, 완전히 만들어지기도 전에 사라지는 헛된 형상.” (537)충무로영상센터 오!재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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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777.0421 FAX. 02.2273.1050 E-mail. [email protected]
센터 운영 : 월~토 OPEN 11:00, CLOSE 20:00, 일요일 포함 모든 공휴일 휴관.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지하 214 (충무로역 지하1층 개찰구 안) 충무로영상센터 오!재미동
리스본행 야간열차 : 네이버 블로그
파스칼메르시어/전은경 옮김/들녁 2019년6월27일 예술의전당 그리스보물전 전시회를 보러갔다가 고속터미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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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으로 노는 공간을 꿈꾼다.인문학.토론.글쓰기.그림책관련수업(도서관.초.중.고 진로수업)10년후의 나를 생각하며 오늘을 충실히~~
이 문구로 기적같은 이야기를 만나보려고 한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삶은 여행이라고 말한다. 삶 속에는 수많은 여행이 중첩돼 있다. 출발과 끝이 있기 때문일 것이고, 어느 길을 가느냐에 따라 도착지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폭풍우가 치던 어느날(항상 날씨는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복선일 때가 많다) 학교에서 고전문헌학을 강의 하며 새로울 게 없는 일상을 살아온 ‘그레고리우스’(제레미 아이언스)는 다리 위에 서 있는 한 여자를 목격한다. 그녀를 살려낸 뒤 그레고리우스는 ‘운명’처럼, 그녀가 남기고 간 코트에서 책 한 권과 ‘리스본행 야간열차’ 티켓을 발견한다. 이 티켓이 그를 새로운 삶으로 데려가준다. 이 영화는 주인공이 경험하는 새로운 공간으로의 여행이, 또다른 한 사람의 일생으로의 여행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그것은 왜 리스본행인가. 사진출처 : http://www.n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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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날 밤, “구국 운동(Movimento das Forças Armadas, MFA)”은 전국의 전략적 요충지를 장악하였다. 잠에서 깬 포르투갈 국민들은 쿠데타가 발발하였으며 동요하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해줄 것을 요청 받았다. 집안에 머무르라는 MFA의 지시에도 불구하고, 리스본 시내에 군중이 운집하였다. 많은 시민들이 꽃 시장에서 사온 빨간 카네이션을 들고 있었다. 이들은 거리의 군인들이 들고 있는 소총에 이 카네이션을 달아주었다. 빨간 카네이션은 거의 완전한 비폭력 혁명을 상징하게 되었다. 카에타누는 브라질로 망명하였으며, 존경받는 장교 안토니오 스피놀라 장군이 집권하였다.
프라두와 저항군 동지였던 주앙(톰 커트니)의 조카였고, 그레고리우스는 프라두의 삶을 추적하는 데 ‘필요한 사람’들을 차례로 만나게 된다. 이런 우연적인 요소가 여행을 이어가는 힘이 된다. 어차피 리스본행 야간열차 티켓부터가 우연이었고, 일상을 무시할 만큼 강력한 동기였다. 그레고리우스가 프라두의 삶에 이끌린 것은, 자신의 일생이 무료하고 자신이 재미없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사실 그는 그게 지루하다는 사실 자체를 책을 읽으면서 자각한 것 같다.) 그는 “지루하다”는 이유로 아내와 이혼했다. 강렬한 삶에 대한 열망이 그에게 있었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티켓이
왜 리스본행 열차 티켓이었는가. 스페인에 살고 있는 그레고리우스가 포르투칼의 혁명사를 받아들이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시대적 환경이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말하고 싶었던가. 시대적 환경을 외면할 수도, 외면해서도 안 되는 인간의 삶을 말이다. 다리 위에서 만난 젊은 여자는 리스본 학살자의 손녀라는 반전이 의미한 것은 무엇일까. 그는 “스스로를 미워할 필요는 없다”지만,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그런 괴로움 속에 있을 것이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 한정판 : 블루레이 – YES24
[ABOUT LISBON 1] 독일에서만 200만부, 30개국 출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원작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기적 같은 여행이 시작된다! 오는 6월 5일 개봉하는 {리스본행 야간열차}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원작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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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본행 야간열차}에 등장하는 주옥 같은 대사들이 리스본의 아름답고 여유로운 풍광과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힐링 무비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속에서 ‘그레고리우스’의 시선을 사로잡은 ‘아마데우’의 저서에서는 ‘단지 꿈 같은 바람일까? 지금 내 모습이 아닌 완전히 다른 삶을 선택하길 원한다면.’. ‘꼭 요란한 사건만이 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결정적 순간이 되는 건 아니다.’, ‘여행을 떠나고 나서야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도 시작된다.’ 등 문장에 내포된 의미를 곱씹으며 생각에 잠기게 만드는 문구들이 곳곳에 등장한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 소설의 작가이자 철학가이기도 한 파스칼 메르시어는 완성된 영화를 본 후에 심리적인 흐름과 인물에 대한 통찰이 원작과 온전히 닮아있고, 관객을 철학적 사유로 안내하는 영화 속 대사들과 내레이션에 찬사를 보내며 만족해 했다는 후문. 또한 극중 ‘그레고리우스’를 완벽하게 재연한 배우 제레미 아이언스 역시 “관객 여러분 모두 자신이 원하는 무언가를 이루려 할 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가진 모든 것을 쏟아내라고 말하고 싶군요. 내가 연기한 ‘그레고리우스’라는 인물은 그의 평생을 인생은 정해져 있는 대로 사는 것이라 생각해왔지만, 선택의 순간 용기를 내서 리스본행 열차에 올라타는 일탈을 감행합니다.”라는 코멘트를 통해 작품이 선사할 깊은 울림을 귀띔하기도 했다. 이렇게 너무나 평범하고 새로울 게 없는 일상을 벗어나 리스본행 열차에 올라탄 ‘그레고리우스’의 모습처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스스로 용기를 낸 순간, 꿈꾸던 삶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이 영화는 일상에 지친 관객들에게 달콤한 휴식과 함께 가슴 뛰는 일탈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6월 5일 개봉하는 {리스본행 야간열차}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 ‘리스본행 야간열차’를 원작으로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기적 같은 여행을 담은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했던 원작 도서는 매혹적인 문체와 인생에 대한 섬세하고 철학적인 고찰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으며, 독일에서만 200만 부 이상이 판매, 3년 연속 독일 아마존 TOP10에 오르는 등 전 세계 30개국에서 출간 되어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유럽 문학의 현대 고전이라고 불리우고 있다. 이렇게 모두의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셀러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2회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거장 빌 어거스트 감독의 손에서 영화로 탄생했다. 제6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공개된 {리스본행 야간열차}는 우연히 한권의 책과 한 장의 열차 티켓을 발견한 뒤 운명적인 끌림으로 리스본으로 향하면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게 되는 마법 같은 여정을 담은 가운데, ‘고풍스럽고 우아한 스위스 베른과 매력적인 포르투갈 리스본의 해안 도로의 전경을 담고 있는 영화!’ (The Hollywood Reporter), ‘완벽한 캐스팅에 완벽한 연기가 돋보인다.’ (Tribune News Service) 등 호평을 받았다. 중후한 매력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 제레미 아이언스가 주인공인 고전문헌학 교사 ‘그레고리우스’를, 팔색조 매력으로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배우 멜라니 로랑이 신비로운 매력의 ‘스테파니아’를 연기하는 등 원작 소설 작가도 인정한 소설과 영화 속 캐릭터의 완벽한 싱크로율과 배우들의 열연이 영화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어 리스본으로 떠나는 이 특별한 여행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여행을 꿈꾸는 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유럽. 유럽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관객들의 많은 지지를 받는 가운데, 특히나 유럽을 대표하는 도시들의 이름이 영화의 제목에 삽입된 영화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우디 앨런 감독의 유럽 시리즈 {미드나잇 인 파리}, {로마 위드 러브}와 웨스 앤더슨 감독의 기발한 상상력과 화려한 캐스팅이 더해진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까지 제목에서부터 풍겨오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새로운 장소에서의 낯섦과 설렘이 공존하며 매력이 배가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낭만이 넘치는 파리’, ‘오늘과 내일이 공존하는 로마’, ‘꿈이 실현되는 부다페스트’에 이어 ‘유럽의 숨은 보석,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리스본’이 펼쳐지는 {리스본행 야간열차}으로 환상적인 유럽 여행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포르투갈 리스본은 최근 tvN ‘꽃보다 할배’에서 신구가 ‘평생의 꿈’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며 최근에 가고 싶은 도시로도 급부상했는데, 영화 속에서도 리스본의 다양한 풍광을 만날 수 있다. 리스본 기차역부터 호시우 광장, 고즈넉한 분위기의 트램, 끝이 없을 듯한 쭉 뻗은 해안도로, 그리고 가스등이 켜진 낭만적인 야경 등 삶을 되돌아 보며 여유로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이 등장한다. 제작진은 리스본의 전형적인 관광 명소들을 담기보다는 신선하면서도 리스본 본연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장소를 찾아 다녔고,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동시에 ‘그레고리우스’의 내적인 여정까지 표현할만한 가슴 벅찬 풍광을 화면에 담아낸다.
<리스본행 야간열차> 속을 걷다 – 노블레스닷컴
같은 장소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는 법. 여행 작가이자 노마드 워커 이정미는 여행지에서 영화에 등장해 여운을 남긴 장소를 찾아간다. 리스본에서 보낸 한 달 동안 걸었던 곳은 <리스본행 야간열차>에서 스쳤던 공기의 밀도가 높은 풍경들. 영화 속 주인공이 책 한 권에 이끌려 리스본을 여행했듯, 찬찬히 거닐기 좋은 리스본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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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본행 야간열차> 속의 주인공인 노교수 그레고리우스는 우연히 비가 쏟아지는 다리 위에서 자살기도 중인 빨간 코트의 여인을 구출한다. 여인은 코트만을 남겨두고 홀연히 사라지고, 코트 속에는 한 권의 소설책과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티켓이 있다. 그레고리우스는 무언가에 이끌려 열차에 오른다. 그가 도착한 리스본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붉은 코트의 주인이 아니었다. 뜨거운 태양과 그가 어느날 포기해버렸던 뜨거운 삶이었다. 투명한 햇살이 일렁이는 포르투갈의 항구 도시에서 혁명의 시절 한 가운데로 뛰어들었던 젊은이들의 빛과 어둠을 만나며 그레고리우스는 자신의 인생을 반추한다.
나는 아무도 모르게 내가 다니던 고등학교의 문예부실에 잡입해본 적이 있다. 졸업을 하고 수년이 지난 뒤의 일이다. 아무도 알아봐주지 않는 글을 계속해서 써가는 것이 아무런 의미도 없게 느껴지던 여름이었다. 유난히 노을이 황금빛을 띠던 날이었다. 어쩐지 열려 있던 모교의 뒷문을 통해 내부로 진입하는 데 성공한 나는 익숙하게 복도를 걸어가 갈매기 같은 건물의 동쪽 날개죽지에 있는 문예부실 앞에 섰다. 문이 잠겨 있었지만 여는 법을 알고 있었다. 건망증이 있는 편인 나는 학교를 다니던 3년 동안 종종 문예부실 열쇠를 집에 두고 왔었기 때문이다.
어떤 이는 태양이 자신의 머리 바로 위에서 이글거리던 때에 생을 마감한다. 그는 영원히 뜨거운 사람으로 기억된다. 그러나 살아남은 이들은 태양이 정오를 지나 다시 먼 서쪽의 바다를 향해 기울어가는 것을 지켜보아야 한다. 열기는 서서히 식어가다가 어느날 싸늘하게 식어 버려, 우리는 그 순간부터 태양이 없는 저녁의 시간을 살아가야만 하게 된다. 너무 뜨거웠던 청춘의 정오는 저녁의 시간을 초라하게 만들어버리기도 한다. 강렬한 빛이 더 짙은 그림자를 만드는 것처럼 말이다.
[영화리뷰]리스본행 야간열차
야간열차는 어둠 속을 달린다. 그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영화 속 야간열차는 빛을 찾아서, 아침을 향해 달리고 있었다. 영화는 제레미 아이언스의 노련한 연기와 책을 통한 흥미로운 전개를 통해 이야기를 이어 나간다. 책 속의 주인공들이 보여주는 이야기는 흥미롭지만 책 밖의 주인공의 삶과는 너무나도 다르다. 그레고리우스(제레미 아이언스)는 그 책의 매력에 이끌려 무언가를 찾고자 현실을 다 제쳐두고 리스본으로 가게 된다. 책 속의 발자취를 하나하나 따라가는 전개는 매우 흥미롭다. 책 속의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이 시선을 빼앗길 수도 있지만 여전히 그레고리우스에게 눈을 떼지 않길 바란다.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후회하고, 부정하고, 또 하나의 희망을 보게 된 한 중년의 남성을 놓쳐선 안된다. 그레고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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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고리우스는 책의 발자취를 따라 책 속에 나왔던 여러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많은 사연이 있었고, 늙었고, 후회하고 있었다. 책 속의 배경은 책 속 주인공들의 감정을 증폭시키는 훌륭한 장치로 작용한다. 그레고리우스가 사는 세상과는 정반대의 이야기, 말 그대로 책 속의 이야기 같은 삶이다. 이렇게 증폭된 감정은 다른 이들에게 전이하기 쉽고 그렇게 감동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이러한 뜨거운 감정들만이 삶을 가치 있게 하고 진정한 삶을 만들어준다고 말할 수 있는가? 책 속의 이야기의 마지막은 과연 그레고리우스가 생각하는, 자신이 찾고자 했던 삶의 무언가를 담고 있었을까?
야간열차는 어둠 속을 달린다. 그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영화 속 야간열차는 빛을 찾아서, 아침을 향해 달리고 있었다. 영화는 제레미 아이언스의 노련한 연기와 책을 통한 흥미로운 전개를 통해 이야기를 이어 나간다. 책 속의 주인공들이 보여주는 이야기는 흥미롭지만 책 밖의 주인공의 삶과는 너무나도 다르다. 그레고리우스(제레미 아이언스)는 그 책의 매력에 이끌려 무언가를 찾고자 현실을 다 제쳐두고 리스본으로 가게 된다.
책 속의 삶과 책 밖의 삶. 나에겐 두 개 다 멋져 보였다. 화려함과 소소함, 그 두 가지의 매력들이 장면의 이동을 통해 적절히 보여졌다. 책 속의 결말은 무언가 찜찜했다. 오히려 그레고리우스에게 더 큰 질문을 던지게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그래서 그레고리우스는 영화 마지막까지 이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질문한다. 묘한 느낌을 주며 막을 내리는 이 영화는 나에게 심심치 않은 여운을 남겼다.
비디오 리스본 행 야간 열차 똑같은 일상 속에서 변화를 원한다면 꼭 봐야하는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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