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 키스 해석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 특징
구스타프 클림트 생명의 나무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클림트 유디트
클림트 작품 설명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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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빛으로 그린 그림 –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베트벤의 9번 교향곡 (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 중 베토벤 프리즈와 관련) Gustav Klimt 1862.7.14 ~ 1918.2.6 ※ 풀 스크린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구스타프 클림트는 오스트리아의 화가로써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작품을 그린 사람 중 한 명으로써 라는 작품을 만들기 전 부터 유명했었으며당시 아주 활발한 빈이라는 도시의 갤러리에 그의 작품이 걸리면서 그는 빈 이라는 오스트리아와 헝가레 제국의 중심에서 빈 분리파를 결성했다. (아르누보 계열의 장식적인 양식을 선호한 빈 분리파를 결성) 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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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많았다. 당시 빈 갤러리에서 유명한 화가로 활동했던 클림트의 작품은 키스로 시작해 점점 더 외설적으로 변해갔다. 뭐 당시는 성적으로 개방적이고 누구나 성에 관심이 많았지만서도
그는 최초로 금,은박을 사용한 작품에 사용했다. 아주 얇은 은박을 그림 위에 남겼으며 금 얼룩같이 새겨지고 또 이 금얼룩은 3차원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구스타프 클림트 (1862-1918)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1구스타프 클림트?구스타프 클림트는 유겐트양식(Jugendstil, 19세기~20세기 초의 장식미술양식, 아르누보) 운동을 대표하는 화가이자 젊고 전도유망한 화가들의 후원자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 <키스>를 비롯한 유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는 미술학교를 졸업한 이후, 링슈트라세(Ringstrasse) 개발기에 장식 화가로서 작품활동을 시작합니다. 남동생 에른스트 클림트(Ernst Klimt)와 친구 프란츠 마치(Franz Matsch)와 함께 미술가 그룹을 결성하고, 그륀더차이트(Gründerzeit) 양식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에 예술혼을 불어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초기에는 부르크 극장이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Kunsthistorisches Museum) 계단 홀에 그림을 그려 넣곤 했습니다. 클림트는 사람들의 인정과 경제적인 안정을 동시에 얻었으나 여전히 고유의 형식 언어를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하여 34세가 될 무렵, 빈 분리파를 창설하여 예술을 개혁하고 현대 예술의 국제적인 경향에 발맞추고자 합니다.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설계한 분리파 건물은 곧 수많은 스캔들을 낳는 획기적인 전시회의 요람이 됩니다. 반대파는 클림트의 비엔나 대학 천장화 대해 이렇게 비난했습니다.“우리는 나체나 자유로운 화풍에 맞서는 것이 아니다. 단지 추한 예술에 맞설 뿐이다.”그러나 1900년,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클림트는 비엔나 대학 천장화 중 작품 <철학>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유럽 전역에서 명성을 떨칩니다.2성공의 절정1902년, 베토벤에 헌정하는 의미로 개최된 제 14회 분리주의 전시회에서 클림트는 예술가로서 정점을 이룹니다. 클림트는 여기에서 기념비적인 작품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를 통해 ‘종합 예술(Gesamtkunstwerk)’의 꿈을 이룹니다. 이 작품은 현재에도 바로 그 자리에 걸려 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 후, 클림트는 비엔나 공방(Wiener Werkstätte)의 창설자인 요제프 호프만(Josef Hoffmann)과 협업하여 브뤼셀에 위치한 스토클레 저택(Stoclet House)을 설계합니다. 이 저택은 단연 유겐트양식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유명한 ‘종합 예술’의 본보기라 할 수 있습니다.두드러지는 장식성과 금빛 사용의 증가 등을 특징으로 하는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클림트의 ‘황금 시기’의 개막을 알렸으며, 이는 <키스(1907/1908)>에서 정점을 이룹니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강력한 상징과 정교한 장식을 이용하여 여성적 관능미에 찬사를 보냅니다. ‘황금 시기’ 후기에는 색채를 강조하는 장식-표현주의 양식으로 회귀합니다. 3최고의 걸작, <키스>클림트는 보통 아주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쉬지 않고 작업했습니다. 1907년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업실 바닥은 온통 수많은 스케치로 뒤덮였지만, 클림트는 작업의 어려움을 끊임없이 토로했습니다. 한 편지에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내가 너무 늙었을지도 모르오. 너무 조급하거나 멍청한 걸 수도 있지. 어쨌건 무언가 잘못된 것이 틀림없소.” 그러나 1907년은 클림트 평생 가장 왕성하게 작업한 해였습니다.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 <희망II(Hope II )> 을 끝냈을 뿐 아니라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꼽히는 <키스 (Der Kuss)>를 그리기 시작한 해이기 때문입니다.클림트가 평생 천착한 주제인 ‘사랑하는 연인들’은 작품 <키스>에서 꽃을 피웁니다. 클림트는 일찍이 여러 작품을 통해 이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1902년 작, <베토벤 프리스>는 장식성에 대한 클림트의 고조된 관심과 황금빛 사용을 반영한 작품으로 예술적으로 중요한 전조를 보여주는 대표작입니다. 클림트의 ‘황금 시기’는 1903년 이탈리아 라벤나(Ravenna) 지역을 여행하다가 접한 비잔틴 모자이크 세계에 감명을 받아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작품 <키스>에서 정점을 찍습니다. 또한 동시대 화가들에게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벨기에 출신의 대표적인 상징주의 화가 페르낭 크노프(Fernand Khnopff),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양식의 네덜란드 출신 상징주의 화가 얀 테오도르(Jan Theodor)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4작품속에 담겨진 의미<키스>에 등장하는 여성의 정체를 밝히려는 시도는 무수히 많습니다. 클림트 평생의 동반자였던 에밀리 플뢰게(Emilie Flöge)나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이름도 거론되었습니다. 조화롭게 균형을 이룬 인물의 얼굴 생김새는 클림트가 그린 무수한 여인들에게서 유사하게 발견되는 점으로, 특정한 한 인물을 꼽기는 어렵습니다. 작품 속에서 연인은 꽃밭에 파묻혀 있는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남자는 여자에게 몸을 숙이고 있고 여자는 남자에게 꼭 매달려 입맞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식을 보면, 남자는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많은 반면 여자는 부드러운 곡선과 꽃무늬 패턴이 주를 이룹니다. 연인을 감싸고 있는 금빛 후광은 여자의 맨발에서 끝나며, 여자의 살짝 꺾인 발가락이 꽃으로 뒤덮인 초원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치 비잔틴 모자이크 양식을 연상시키는 금빛 배경을, 연인은 떨쳐내려는 듯이 보이기도 합니다. 5그의 드로잉 기법과 작품구스타프 클림트는 평생 상류층 여성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은 가장 비싼 미술작품에 속했습니다. 초상화뿐 아니라 드로잉 역시 주목할 만 합니다. 클림트가 남긴 작품 수는 약 250개, 드로잉은 3천여 점 입니다. 그 방대한 양뿐 아니라 역사상 손꼽히는 드로잉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 역시 그 의의를 간과할 수 없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클림트 컬렉션을 보유하는 벨베데레 궁전 오스트리아 미술관(Austrian Gallery)은 1908년, 클림트가 <키스>을 최초 공개하자마자 직접 구입하여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타 미술관으로의 대여가 절대 금지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클림트 작품을 레오폴트 미술관과 비엔나 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최초로 발표된 제체시온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6클림트의 거점, 제체시온10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제체시온(Vienna Secession)은 예술과 건축의 중심점 역할을 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 예술가들의 쇼와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공개적인 담론에 지속적으로 기여했습니다.건물 지하에 전시되어 있는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환상적인 베토벤 프리즈(Beethoven Frieze)는 그 당시에는 제체시온과 마찬가지로 논란이 많았던 작품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예술가가 보여준 성장을 보여주는 핵심적인 작품으로 손꼽힙니다. 3개의 벽에 그려진 창의적이고 기념비적인, 하지만 고통스럽기도 한 이 서사적인 그림은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의 베토벤 교향곡 9번에 대한 해석에 기초하고 있습니다.금으로 된 '양배추 모양의 지붕으로 덮인 이 아름다운 건물은 원래 링슈트라세(Ringstraße)의 건물을 보완하는 의미로 지으려 했지만 링슈트라세 건물 부지가 프리드리히 거리(Friedrichstrasse)로 이전되면서 시의회에서 설립 허가만 내주었습니다. 건축가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30세에 설계한 이 건물은 오늘날 비엔나 모더지즘의 아이콘으로 불립니다.주소 : Friedrichstraße 12, 1010 Vienna, Austria전화 : 0043 1 587 53 07 제체시온 공식사이트7벨베데레 궁전비엔나에 위치한 벨베데레 궁전에서는 <키스>를 포함한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들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전시하고 있으며, 동시에 비엔나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에곤 쉴레와 오스카 코코슈카의 작품도 함께 전시하고 있습니다. 벨베데레 궁전는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레를 비롯한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예술가와 르누아르 및 모네와 같은 프랑스 인상파의 걸작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 건축물과 정원에서는 아름다운 비엔나 시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벨베데레 하궁과 오랑제리(Orangery)는 최고 수준의 기획전시관입니다. 1903년에 현대미술관으로 개관한 이래 본래의 사명에 따라 세계적인 오스트리아 작품들을 소개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올해는 클림트와 쉴레레의 기념전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벨베데레 궁전의 정원은 유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랑스식 정원으로, 후기 바로크 시대의 정원 디자인을 잘 보여줍니다. 벨베데레 상.하궁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있어 클림트와 그외의 작품들을 보는 것과 동시에 성 외관을 쭉 둘러보는 것 또한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주소 : Prinz Eugen-Straße 27 1030 Wien Österreich전화 : 43 1 795 57-0벨베데레 궁전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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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클림트는 유겐트양식(Jugendstil, 19세기~20세기 초의 장식미술양식, 아르누보) 운동을 대표하는 화가이자 젊고 전도유망한 화가들의 후원자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 <키스>를 비롯한 유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는 미술학교를 졸업한 이후, 링슈트라세(Ringstrasse) 개발기에 장식 화가로서 작품활동을 시작합니다. 남동생 에른스트 클림트(Ernst Klimt)와 친구 프란츠 마치(Franz Matsch)와 함께 미술가 그룹을 결성하고, 그륀더차이트(Gründerzeit) 양식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에 예술혼을 불어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초기에는 부르크 극장이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Kunsthistorisches Museum) 계단 홀에 그림을 그려 넣곤 했습니다. 클림트는 사람들의 인정과 경제적인 안정을 동시에 얻었으나 여전히 고유의 형식 언어를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하여 34세가 될 무렵, 빈 분리파를 창설하여 예술을 개혁하고 현대 예술의 국제적인 경향에 발맞추고자 합니다.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설계한 분리파 건물은 곧 수많은 스캔들을 낳는 획기적인 전시회의 요람이 됩니다. 반대파는 클림트의 비엔나 대학 천장화 대해 이렇게 비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평생 상류층 여성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은 가장 비싼 미술작품에 속했습니다. 초상화뿐 아니라 드로잉 역시 주목할 만 합니다. 클림트가 남긴 작품 수는 약 250개, 드로잉은 3천여 점 입니다. 그 방대한 양뿐 아니라 역사상 손꼽히는 드로잉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 역시 그 의의를 간과할 수 없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클림트 컬렉션을 보유하는 벨베데레 궁전 오스트리아 미술관(Austrian Gallery)은 1908년, 클림트가 <키스>을 최초 공개하자마자 직접 구입하여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타 미술관으로의 대여가 절대 금지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클림트 작품을 레오폴트 미술관과 비엔나 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최초로 발표된 제체시온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클림트가 평생 천착한 주제인 ‘사랑하는 연인들’은 작품 <키스>에서 꽃을 피웁니다. 클림트는 일찍이 여러 작품을 통해 이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1902년 작, <베토벤 프리스>는 장식성에 대한 클림트의 고조된 관심과 황금빛 사용을 반영한 작품으로 예술적으로 중요한 전조를 보여주는 대표작입니다. 클림트의 ‘황금 시기’는 1903년 이탈리아 라벤나(Ravenna) 지역을 여행하다가 접한 비잔틴 모자이크 세계에 감명을 받아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작품 <키스>에서 정점을 찍습니다. 또한 동시대 화가들에게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벨기에 출신의 대표적인 상징주의 화가 페르낭 크노프(Fernand Khnopff),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양식의 네덜란드 출신 상징주의 화가 얀 테오도르(Jan Theodor)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 (1862-1918) : 라플란드코리아 매거진
1구스타프 클림트?구스타프 클림트는 유겐트양식(Jugendstil, 19세기~20세기 초의 장식미술양식, 아르누보) 운동을 대표하는 화가이자 젊고 전도유망한 화가들의 후원자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 <키스>를 비롯한 유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는 미술학교를 졸업한 이후, 링슈트라세(Ringstrasse) 개발기에 장식 화가로서 작품활동을 시작합니다. 남동생 에른스트 클림트(Ernst Klimt)와 친구 프란츠 마치(Franz Matsch)와 함께 미술가 그룹을 결성하고, 그륀더차이트(Gründerzeit) 양식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에 예술혼을 불어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초기에는 부르크 극장이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Kunsthistorisches Museum) 계단 홀에 그림을 그려 넣곤 했습니다. 클림트는 사람들의 인정과 경제적인 안정을 동시에 얻었으나 여전히 고유의 형식 언어를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하여 34세가 될 무렵, 빈 분리파를 창설하여 예술을 개혁하고 현대 예술의 국제적인 경향에 발맞추고자 합니다.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설계한 분리파 건물은 곧 수많은 스캔들을 낳는 획기적인 전시회의 요람이 됩니다. 반대파는 클림트의 비엔나 대학 천장화 대해 이렇게 비난했습니다.“우리는 나체나 자유로운 화풍에 맞서는 것이 아니다. 단지 추한 예술에 맞설 뿐이다.”그러나 1900년, 파리 만국 박람회에서 클림트는 비엔나 대학 천장화 중 작품 <철학>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유럽 전역에서 명성을 떨칩니다.2성공의 절정1902년, 베토벤에 헌정하는 의미로 개최된 제 14회 분리주의 전시회에서 클림트는 예술가로서 정점을 이룹니다. 클림트는 여기에서 기념비적인 작품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를 통해 ‘종합 예술(Gesamtkunstwerk)’의 꿈을 이룹니다. 이 작품은 현재에도 바로 그 자리에 걸려 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 후, 클림트는 비엔나 공방(Wiener Werkstätte)의 창설자인 요제프 호프만(Josef Hoffmann)과 협업하여 브뤼셀에 위치한 스토클레 저택(Stoclet House)을 설계합니다. 이 저택은 단연 유겐트양식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유명한 ‘종합 예술’의 본보기라 할 수 있습니다.두드러지는 장식성과 금빛 사용의 증가 등을 특징으로 하는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클림트의 ‘황금 시기’의 개막을 알렸으며, 이는 <키스(1907/1908)>에서 정점을 이룹니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강력한 상징과 정교한 장식을 이용하여 여성적 관능미에 찬사를 보냅니다. ‘황금 시기’ 후기에는 색채를 강조하는 장식-표현주의 양식으로 회귀합니다. 3최고의 걸작, <키스>클림트는 보통 아주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쉬지 않고 작업했습니다. 1907년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작업실 바닥은 온통 수많은 스케치로 뒤덮였지만, 클림트는 작업의 어려움을 끊임없이 토로했습니다. 한 편지에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내가 너무 늙었을지도 모르오. 너무 조급하거나 멍청한 걸 수도 있지. 어쨌건 무언가 잘못된 것이 틀림없소.” 그러나 1907년은 클림트 평생 가장 왕성하게 작업한 해였습니다.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 <희망II(Hope II )> 을 끝냈을 뿐 아니라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꼽히는 <키스 (Der Kuss)>를 그리기 시작한 해이기 때문입니다.클림트가 평생 천착한 주제인 ‘사랑하는 연인들’은 작품 <키스>에서 꽃을 피웁니다. 클림트는 일찍이 여러 작품을 통해 이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1902년 작, <베토벤 프리스>는 장식성에 대한 클림트의 고조된 관심과 황금빛 사용을 반영한 작품으로 예술적으로 중요한 전조를 보여주는 대표작입니다. 클림트의 ‘황금 시기’는 1903년 이탈리아 라벤나(Ravenna) 지역을 여행하다가 접한 비잔틴 모자이크 세계에 감명을 받아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작품 <키스>에서 정점을 찍습니다. 또한 동시대 화가들에게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벨기에 출신의 대표적인 상징주의 화가 페르낭 크노프(Fernand Khnopff),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양식의 네덜란드 출신 상징주의 화가 얀 테오도르(Jan Theodor)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4작품속에 담겨진 의미<키스>에 등장하는 여성의 정체를 밝히려는 시도는 무수히 많습니다. 클림트 평생의 동반자였던 에밀리 플뢰게(Emilie Flöge)나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이름도 거론되었습니다. 조화롭게 균형을 이룬 인물의 얼굴 생김새는 클림트가 그린 무수한 여인들에게서 유사하게 발견되는 점으로, 특정한 한 인물을 꼽기는 어렵습니다. 작품 속에서 연인은 꽃밭에 파묻혀 있는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남자는 여자에게 몸을 숙이고 있고 여자는 남자에게 꼭 매달려 입맞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식을 보면, 남자는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많은 반면 여자는 부드러운 곡선과 꽃무늬 패턴이 주를 이룹니다. 연인을 감싸고 있는 금빛 후광은 여자의 맨발에서 끝나며, 여자의 살짝 꺾인 발가락이 꽃으로 뒤덮인 초원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치 비잔틴 모자이크 양식을 연상시키는 금빛 배경을, 연인은 떨쳐내려는 듯이 보이기도 합니다. 5그의 드로잉 기법과 작품구스타프 클림트는 평생 상류층 여성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은 가장 비싼 미술작품에 속했습니다. 초상화뿐 아니라 드로잉 역시 주목할 만 합니다. 클림트가 남긴 작품 수는 약 250개, 드로잉은 3천여 점 입니다. 그 방대한 양뿐 아니라 역사상 손꼽히는 드로잉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 역시 그 의의를 간과할 수 없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클림트 컬렉션을 보유하는 벨베데레 궁전 오스트리아 미술관(Austrian Gallery)은 1908년, 클림트가 <키스>을 최초 공개하자마자 직접 구입하여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타 미술관으로의 대여가 절대 금지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클림트 작품을 레오폴트 미술관과 비엔나 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최초로 발표된 제체시온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6클림트의 거점, 제체시온10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제체시온(Vienna Secession)은 예술과 건축의 중심점 역할을 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 예술가들의 쇼와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공개적인 담론에 지속적으로 기여했습니다.건물 지하에 전시되어 있는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환상적인 베토벤 프리즈(Beethoven Frieze)는 그 당시에는 제체시온과 마찬가지로 논란이 많았던 작품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예술가가 보여준 성장을 보여주는 핵심적인 작품으로 손꼽힙니다. 3개의 벽에 그려진 창의적이고 기념비적인, 하지만 고통스럽기도 한 이 서사적인 그림은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의 베토벤 교향곡 9번에 대한 해석에 기초하고 있습니다.금으로 된 '양배추 모양의 지붕으로 덮인 이 아름다운 건물은 원래 링슈트라세(Ringstraße)의 건물을 보완하는 의미로 지으려 했지만 링슈트라세 건물 부지가 프리드리히 거리(Friedrichstrasse)로 이전되면서 시의회에서 설립 허가만 내주었습니다. 건축가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30세에 설계한 이 건물은 오늘날 비엔나 모더지즘의 아이콘으로 불립니다.주소 : Friedrichstraße 12, 1010 Vienna, Austria전화 : 0043 1 587 53 07 제체시온 공식사이트7벨베데레 궁전비엔나에 위치한 벨베데레 궁전에서는 <키스>를 포함한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들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전시하고 있으며, 동시에 비엔나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에곤 쉴레와 오스카 코코슈카의 작품도 함께 전시하고 있습니다. 벨베데레 궁전는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레를 비롯한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예술가와 르누아르 및 모네와 같은 프랑스 인상파의 걸작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 건축물과 정원에서는 아름다운 비엔나 시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벨베데레 하궁과 오랑제리(Orangery)는 최고 수준의 기획전시관입니다. 1903년에 현대미술관으로 개관한 이래 본래의 사명에 따라 세계적인 오스트리아 작품들을 소개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올해는 클림트와 쉴레레의 기념전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벨베데레 궁전의 정원은 유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랑스식 정원으로, 후기 바로크 시대의 정원 디자인을 잘 보여줍니다. 벨베데레 상.하궁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있어 클림트와 그외의 작품들을 보는 것과 동시에 성 외관을 쭉 둘러보는 것 또한 관광코스 중 하나입니다.주소 : Prinz Eugen-Straße 27 1030 Wien Österreich전화 : 43 1 795 57-0벨베데레 궁전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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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클림트는 유겐트양식(Jugendstil, 19세기~20세기 초의 장식미술양식, 아르누보) 운동을 대표하는 화가이자 젊고 전도유망한 화가들의 후원자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 <키스>를 비롯한 유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는 미술학교를 졸업한 이후, 링슈트라세(Ringstrasse) 개발기에 장식 화가로서 작품활동을 시작합니다. 남동생 에른스트 클림트(Ernst Klimt)와 친구 프란츠 마치(Franz Matsch)와 함께 미술가 그룹을 결성하고, 그륀더차이트(Gründerzeit) 양식의 기념비적인 건축물에 예술혼을 불어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초기에는 부르크 극장이나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Kunsthistorisches Museum) 계단 홀에 그림을 그려 넣곤 했습니다. 클림트는 사람들의 인정과 경제적인 안정을 동시에 얻었으나 여전히 고유의 형식 언어를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하여 34세가 될 무렵, 빈 분리파를 창설하여 예술을 개혁하고 현대 예술의 국제적인 경향에 발맞추고자 합니다.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a Olbrich)가 설계한 분리파 건물은 곧 수많은 스캔들을 낳는 획기적인 전시회의 요람이 됩니다. 반대파는 클림트의 비엔나 대학 천장화 대해 이렇게 비난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평생 상류층 여성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아델레 블로흐-바우어의 초상(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은 가장 비싼 미술작품에 속했습니다. 초상화뿐 아니라 드로잉 역시 주목할 만 합니다. 클림트가 남긴 작품 수는 약 250개, 드로잉은 3천여 점 입니다. 그 방대한 양뿐 아니라 역사상 손꼽히는 드로잉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우수하다는 점 역시 그 의의를 간과할 수 없게 합니다. 세계 최대의 클림트 컬렉션을 보유하는 벨베데레 궁전 오스트리아 미술관(Austrian Gallery)은 1908년, 클림트가 <키스>을 최초 공개하자마자 직접 구입하여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타 미술관으로의 대여가 절대 금지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클림트 작품을 레오폴트 미술관과 비엔나 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베토벤 프리스(Beethovenfries)>는 최초로 발표된 제체시온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클림트가 평생 천착한 주제인 ‘사랑하는 연인들’은 작품 <키스>에서 꽃을 피웁니다. 클림트는 일찍이 여러 작품을 통해 이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1902년 작, <베토벤 프리스>는 장식성에 대한 클림트의 고조된 관심과 황금빛 사용을 반영한 작품으로 예술적으로 중요한 전조를 보여주는 대표작입니다. 클림트의 ‘황금 시기’는 1903년 이탈리아 라벤나(Ravenna) 지역을 여행하다가 접한 비잔틴 모자이크 세계에 감명을 받아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작품 <키스>에서 정점을 찍습니다. 또한 동시대 화가들에게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벨기에 출신의 대표적인 상징주의 화가 페르낭 크노프(Fernand Khnopff), 추상적이고 장식적인 양식의 네덜란드 출신 상징주의 화가 얀 테오도르(Jan Theodor)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황금빛으로 그린 그림 –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베트벤의 9번 교향곡 (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 중 베토벤 프리즈와 관련) Gustav Klimt 1862.7.14 ~ 1918.2.6 ※ 풀 스크린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구스타프 클림트는 오스트리아의 화가로써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작품을 그린 사람 중 한 명으로써 라는 작품을 만들기 전 부터 유명했었으며당시 아주 활발한 빈이라는 도시의 갤러리에 그의 작품이 걸리면서 그는 빈 이라는 오스트리아와 헝가레 제국의 중심에서 빈 분리파를 결성했다. (아르누보 계열의 장식적인 양식을 선호한 빈 분리파를 결성) 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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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많았다. 당시 빈 갤러리에서 유명한 화가로 활동했던 클림트의 작품은 키스로 시작해 점점 더 외설적으로 변해갔다. 뭐 당시는 성적으로 개방적이고 누구나 성에 관심이 많았지만서도
그는 최초로 금,은박을 사용한 작품에 사용했다. 아주 얇은 은박을 그림 위에 남겼으며 금 얼룩같이 새겨지고 또 이 금얼룩은 3차원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황금빛으로 그린 그림 –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베트벤의 9번 교향곡 (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 중 베토벤 프리즈와 관련) Gustav Klimt 1862.7.14 ~ 1918.2.6 ※ 풀 스크린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구스타프 클림트는 오스트리아의 화가로써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작품을 그린 사람 중 한 명으로써 라는 작품을 만들기 전 부터 유명했었으며당시 아주 활발한 빈이라는 도시의 갤러리에 그의 작품이 걸리면서 그는 빈 이라는 오스트리아와 헝가레 제국의 중심에서 빈 분리파를 결성했다. (아르누보 계열의 장식적인 양식을 선호한 빈 분리파를 결성) 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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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작품이 얼마나 유명하냐면 누구나 이 밑에 있는 kiss 라는 작품을 알고있고 , 또 상업적으로나 제품, 그리고 복제까지 언제 어디서든 세계적인 명화 구스타프 클림트의 kiss 작품을 볼 수 있다.
많았다. 당시 빈 갤러리에서 유명한 화가로 활동했던 클림트의 작품은 키스로 시작해 점점 더 외설적으로 변해갔다. 뭐 당시는 성적으로 개방적이고 누구나 성에 관심이 많았지만서도
그는 최초로 금,은박을 사용한 작품에 사용했다. 아주 얇은 은박을 그림 위에 남겼으며 금 얼룩같이 새겨지고 또 이 금얼룩은 3차원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해바라기 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 | 아트앤샵 – 일상에 더하는 예술 한조각 Life being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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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는 오스트리아의 상징주의 화가이자 비엔나 탈퇴 운동의 가장 저명한 회원 중 한 사람입니다. 클림트는 그의 그림, 벽화, 스케치 및 기타 오브제로 유명하며 주요 주제는 여성의 몸이었고, 그의 작품은 솔직한 에로티시즘으로 특징 지워지고 있습니다.
아트앤샵 프린트 상품은 고객님의 주문에 따라 제작되는 주문제작 상품으로 제작이 시작된 이후에는 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교환/환불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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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림트는 왜 ‘키스’를 그렸을까
구스타프 클림트의 <The Kiss> 속 숨겨진 이야기 | <The Kiss>,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은 ‘사랑의 대명사와 같은 그림’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원문은 [Sharp Spoon]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http://sharpspoon.kr/interview_detail?id=40 사랑이란 무엇일까. 누군가는 끝없는 아름다움을, 또 다른 누군가는 부정적인 무언가를 떠올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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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의 동작에 대해 ‘남성은 적극적이나 여성은 수동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무릎 꿇은 여성의 모습이 수정적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혹자는 그가 여러 번 고친 밑그림을 예로 들며, ‘구도’를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주장한다. 한 폭에 자연스럽게 그려서 구조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었다는 것이다. 또한, 실제 그는 에밀리보다 키가 작았다. 이에 두 사람의 키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는 설도 있다.
그는 그녀를 위해 400여 통의 엽서를 썼다. 꽃이 없어서 꽃을 그려드린다니, 어느 여성이 그에게 넘어가지 않을 수 있었을까. 에밀리도 그를 사랑했고, 그에게 먼저 청혼을 했다. 그러나 그는 ‘결혼은 시민사회의 가증스러운 행위’라며 거절했다. 대신 에밀리를 주인공으로 작품을 남겼다. 다만, 이전까지의 유혹하는 느낌과는 다르게 작품 속 여성은 우아했다.
그들이 밟고 서있는 꽃은 구스타프 클림트가 자주 갔던 아터호수(Attersee)의 꽃밭과 닮았다. 그는 실제로 에밀리와 아터호수에서 휴가를 즐겼으며, 아터호수를 소재로 약 50점에 달하는 작품을 남길 만큼 그곳을 좋아했다. 그들의 추억이 담긴 꽃밭을 절벽에 피어나게 하면서 자신의 사랑이 끝나지 않았음을 작품을 통해 고백하는 듯하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그림(벨베데레 궁전)
누구나 알고 있는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키스(The Kiss)라는 원본 작품을 찍은 사진을 보고 계십니다. 벨베데레 궁전에는 그 외에도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 "키스"가 아닐까요? 지금까지 이 작품은 수없이 보아왔지만, 모두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서만 보았지요. 그래서 오스트리아 빈에 왔으니 그림을 눈앞에서 직접 보기 위해 벨베데레 궁전을 찾아왔습니다. 궁전 안으로 들어가니 로비에 위의 사진에 보이는 그림이 우리를 맞이합니다. 물론, 키스라는 작품이지만, 로비에 전시된 위의 사진속의 작품은 모사입니다. Judith 1901, Oil on canvas. 키스와 더불어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또 다른 인기있는 작품 Judith입니다.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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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e Kerner Von Malilaum as a bride in the Year 1862. 1891~1892, Oil on canvas.
Forester’s House in Weissenbach on the Attersee I. 1914, Oil on canvas.
누구나 알고 있는 구스타프 클림트(GustavKlimt)의 키스(TheKiss)라는 원본 작품을 찍은 사진을 보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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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클림트 작품에…기후활동가들, 또 명화 훼손 시도 – 조선일보
이번엔 클림트 작품에기후활동가들, 또 명화 훼손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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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0 Gustav Klimt 구스타프 클림트 | 구스타프 클림트, 유명한 그림,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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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0 Gustav Klimt 구스타프 클림트 지은이 | 니나 크랜젤 / 옮긴이 | 엄양선 2007, 예경 시흥시립대야도서관 SB019875 650.8 아887ㅇ ART SPECIAL 1 “나 스스로도 내가 어떤 인간인지 정확하게 모르겠다. 그리고 알고 싶지도 않다. 다만 내가 가련한 바보라는 사실 한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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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0 Gustav Klimt 구스타프 클림트
구스타프 클림트와 에곤 실레를 만나다 –
예술의 도시 빈의 미술관 여행기 : 네이버 포스트
[BY 여플 프렌즈] 안녕하세요 리알토입니다. 처음 콘텐츠 프로바이더 신청할 때 문화유적+박물관+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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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티지 Cuadros 장식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작품 홈 장식 벽 예술 인쇄 그림 거실|prints pictures|picture for living roomgustav klimt – Ali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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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함께 했지만 사랑의 결실을 보지 못한 연인 – 중기이코노미
[안진국 미술평론가의 예술별자리]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1918)의 ‘키스’는 아름다운 연인의 모습을 담고 있다. 그렇다면 이 연인은 누구일까? 클림트는 자신의 작품에 관해 설명해달라고 할 때면 “내 그림을 보면 거기에 답이 있다”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연인이 누구인지는 확실치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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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클림트, ‘에밀리 플뢰게의 초상’, 1902, 캔버스에 유채, 181×84cm, 빈 시립 박물관 소장.
그는 이렇게 쓰러진 후 채 한 달도 못 되어 당시 유행하던 스페인 독감으로 세상을 떠났다
클림트는 자신의 동생을 대신해서 갓 난 조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지원해주었다
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 – YES24
세기말 빈의 대표적인 예술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소개한다. 링슈트라세 재건설로 근대화를 이루던 도시 빈에서 태어난 클림트. 그는 링슈트라세, 펠트뮐가세, 요제프슈태터슈트라세 등 거리를 따라 스튜디오를 옮기며, 빈 대학 천장화, 둠바 저택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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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림트가 그린 초상화 속 인물은 대부분 그의 후원자와 수집가들이다. 당시 빈은 파리와 베를린과 같이 미술시장의 발전이 더뎠기 때문에 전업 화가인 그가 의존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을 그리는 것이었고, 그들의 저택 벽화를 꾸미는 일이었다. 게다가 이미 빈 대학교 벽화 ‘학부 회화 3부작’으로 큰 추문을 겪은 그는 더는 ‘공공미술’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신흥 부르주아지이던 둠바 가문, 블로흐-바우어 가문, 카를 비트겐슈타인이 클림트의 후원자였고, 그중 ‘소냐 크닙스’가 유일한 ‘귀족’ 고객이었다. 클림트의 초상화는 유겐트슈틸(아르누보)로 장식적이며, 어딘지 모르게 에로틱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 또 장식으로 사용된 배경 무늬는 중국, 일본풍의 영향을 받아 패턴화한 것들로 보인다.
이 책은 도시 빈의 역사와 빈의 거리 링슈트라세에 대해 깊이 있게 설명하는데 세기말 빈을 이해하는 것은 곧 클림트를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도시 건설로 변화된 도시 풍경 그리고 그 시대에 황금기를 보낸 수많은 예술가들 중에서 클림트는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빈 분리파의 핵심원이었고, 잡지 『베르 사크룸』(성스러운 봄)을 발행하며, 해외 각국의 미술을 포용으로 받아들이고자 했던 예술가 중 하나였다. “모든 시대에는 그 시대의 예술을, 예술에는 자유를”을 외치던 빈 분리파 그리고 클림트는 모방이 아닌 창조를 원했다. 이 책의 핵심은 클림트가 과거의 미술에서, 해외의 미술에서 어떤 점을 받아들이고 이것을 자신만의 작품 세계로 어떻게 표현했는지 이해하는 것이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사회학을, 동대학원에서 서양미술사를 전공했다. 출판사에서 인문 예술 분야 책을 만들었고 현재 저자, 번역가이자 편집자로 예술과 지식의 숲에서 그림과 글자 사이를 오가며 일하고 있다. 미술 전문지와 문화교양지 기자를 거쳐 출판사에서 인문·예술 분야 책을 만들었다.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에 다가가는 그림 여행을 바탕으로 『후회 없이 그림 여행』을 썼고, 『모던아트-인상주의부터 포스트모더니즘까지의 역사』, 『그림을 본다는 것』, 『판도라의 도서관-여성과 책의 문화사』, 『클림트』(작가의 아틀리에 2),『살바도르 달리』(시공아트62), 『조지아 오키프』(시공아트65), 『어린이 아트 스쿨』(시공주니어 아트 8)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비디오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 클림트 작품 속엔 왜 황금색이 많을까? | 예술가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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